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TFC 전 페더급 챔프 최영광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예상하는 '최승우 vs 김재웅'
상태바
TFC 전 페더급 챔프 최영광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예상하는 '최승우 vs 김재웅'
  • 정성욱
  • 승인 2017.03.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광과 정찬성 ⓒTFC
최영광과 정찬성 ⓒTFC

[랭크5=정성욱 기자] 18일 서울 강서구 KBS스포츠월드(구 88체육관)에서 'TFC 14'가 열린다. TFC 14 메인 이벤트는 '스피드' 최승우(24, MOB)와 도전자 '투신' 김재웅(23, 익스트림컴뱃) 페더급 타이틀전이다.

이날 대회에 전 TFC 페더급 챔피언 최영광(30)이 해설을, UFC 페더급 공식랭킹 7위 '코리안 좀비' 정찬성(29, 코리안 좀비 MMA/㈜로러스 엔터프라이즈)이 특별해설로 참여한다. 이들은 누구의 우세를 점쳤을까?

'코리안 좀비'는 이번 경기를 비슷한 타격가들의 대결이라 평가하며 결과는 최승우의 손을 들어줬다. 정찬성은 "(최승우가) 리치가 길고 킥까지 갖춘 선수다. 좋은 신체적 조건을 가진 최승우가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TFC 초대 페더급 챔피언 최영광 또한 최승우의 승리를 점쳤다. 그는 특히 최승우의 가파른 상승세를 높게 평가했다. 최영광은 "(최승우는) 이민구와 4라운드 접전 끝에 KO승을 거뒀고, 지금껏 패배없이 가파른 상세를 보이고 있다"며 최승우의 손을 들어줬다.

또한 최영광은 두 선수를 같은 타격가로 평가하며 타격이 좀 더 앞서 보이는 최승우에 손을 들어줬다. 최영광은 "두 선수 모두 레슬링보다 타격을 주무기로 하는 선수다. 타격에서 다소 앞서 보이는 최승우의 우세를 예측한다"고 전했다.

한편 TFC 14는 최승우와 김재웅의 대결 이외에 페더급 톱컨텐더 코리안탑팀 이민구와 부산 팀매드 정한국의 대결, 종로 코뿔소’김두환의 복귀전, 서예담-서지연의 여성부 경기, 독설을 주고받은 황영진·김동규의 2차전 등이 펼쳐진다. TFC 페더급 초대 챔피언 최영광이 해설을, UFC 페더급 공식랭킹 7위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객원해설을 맡는다.

TFC는 세계 최고의 종합격투기 단체 UFC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 타이틀전은 5분 5라운드로 치러진다. 팔꿈치 공격은 허용되며, 그라운드 안면 니킥과 사커킥, 수직 엘보 등은 금지된다.

UFC와 마찬가지로 방송경기인 메인카드와 비방송경기인 언더카드를 분리한다. 스포츠 채널 SPOTV+에서 오후 6시부터 생중계되며,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TFC 14- 최승우 vs. 김재웅
2017년 3월 18일 서울 강서구 KBS스포츠월드(오후 6시 SPOTV+,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

-메인카드-
[페더급 타이틀매치] 최승우 vs. 김재웅
[페더급매치] 이민구 vs. 정한국
[여성부 -51kg 계약체중매치] 서예담 vs. 서지연
[페더급매치] 임병희 vs. 나카무라 요시후미
[라이트헤비급매치] 김두환 vs. 라마잔 무카일로프
[페더급매치] 윤태승 vs. 타카하시 켄지로
[밴텀급매치] 황영진 vs. 김동규

-언더카드-
[웰터급매치] 안재영 vs. 박건환
[웰터급매치] 김형주 vs. 네마툴라 자리포브
[웰터급매치] 한복수 vs. 최민혁
[페더급매치] 홍준영 vs. 정상호
[밴텀급매치] 김승구 vs. 박태웅
[밴텀급매치] 차범준 vs. 윤진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