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정관장의 위기탈출넘버원 3] 넘어진 상태에서 상대가 목을 조일 때 빠져나오는 법
상태바
[정관장의 위기탈출넘버원 3] 넘어진 상태에서 상대가 목을 조일 때 빠져나오는 법
  • 정성욱
  • 승인 2017.11.0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관장의 위기탈출 넘버원

‘정관장의 위기탈출넘버원’은 트라이스톤 정종철 관장이 연재하는 어린이, 여성 주짓수 호신술 영상입니다. 최근 유소년에 대한 범죄가 종종 뉴스를 타고 전해집니다. 그런 상황이 일어나면 안되겠지만 만약 아이들이 위기에 처했을 때 대처하는 방법을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넘어진 상태에서 상대가 목을 조일 때 빠져나오는 법

https://www.facebook.com/rank5kr/videos/1177267082405507/

상대가 나를 잡아 바닥에 넘어뜨린 후 나를 위에서 누른다. 당황하지 말고 두 다리를 교차해 '크로스 가드'를 만든다.

2. 이때 상대가 체중으로 누르며 목을 조르면 크로스 가드를 풀고 두 다리를 상대의 골반에 디딘다.

3. 두 발을 상대의 골반에 디딘 상태에서 나의 머리 위쪽을 향해 어깨를 이용해 이동한다.

4. 상대의 상체가 숙여지면 골반에 디뎠던 다리를 상대 머리 위로 올려 다시 '크로스 가드'를 만든다.

5. 내 목을 조르는 상대의 두 팔을 내 팔로 감싸며 중력방향으로 압박한다. 자연스럽게 더블 암바가 된다.

6. 아이 뿐만 아니라 힘이 약한 여성도 같은 상황에 처했을 경우 같은 방법을 사용해도 된다.

영상 : 트라이스톤 정종철 관장
정리 :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