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UFC] 더스틴 포이리에, 로킥 데미지 극복 끝에 TKO승, 아데산야 첫 판정승…UFC on FOX 29
상태바
[UFC] 더스틴 포이리에, 로킥 데미지 극복 끝에 TKO승, 아데산야 첫 판정승…UFC on FOX 29
  • 정성욱
  • 승인 2018.04.15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FC on FOX 29

[랭크5=정성욱 기자] 라이트급 랭킹 5위 더스틴 포이리에(29, 미국)가 5위 저스틴 개이치(29, 미국)에게 4라운드 TKO승을 거뒀다. '포스트 존 존스' 이스라엘 아데산야(28, 뉴질랜드)는 첫 판정승을 기록했다.

개이치는 로킥으로 포이리에를 공략했다. 포이리에의 타격을 견디며 끊임없이 로킥으로 오른 다리를 공격했다. 경기 초반부터 포이리에는 다리를 제대로 움직이지 못할 정도로 데미지를 입었다. 타격으로 개이치의 러시를 저지하지 못하자 포이리에는 테이크다운으로 경기를 반전시켜 보려 했으나 개이치는 모두 막아내며 끊임 없는 러시를 감행했다.





3라운드, 포이리에는 체력 저하로 개이치의 러시에 밀리는 모습을 보였다. 케이지에 몰려 개이치 니킥에 당하기도 했다.  경기의 전환점이 된 것은 개이치의 써밍. 개이치가 두 차례 써밍을 하자 허브 딘 심판은 1점 감점을 주어다. 포이리에는 휴식을 취하지 않고 경기를 이어가 3라운드를 마무리 했다.

경기는 4라운드에 마무리 됐다. 전진하는 개이지의 안면에 포이리에의 펀치가 적중하며 큰 충격을 줬다. 잘 움직이지 않는 다리를 이끌며 포이리에는 펀치 러시를 감행했고 넘어저 방어하지 못하는 개이치를 본 심판은 경기를 마무리했다. 4라운드 33초 포이리에의 TKO승이었다.

더스틴 포이리에는 2연승을 거두며 22승 5패를 기록, 챔피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에 한 발짝 더 가까이 가게 됐다. 저스틴 개이치는 18승 2패를 기록해 연패의 늪에 빠졌다.





알렉스 올리베이라는 1라운드 패배의 위기를 딛고 2라운드에서 역전승을 거뒀다. 킥 거리를 잡고 가드를 내린 스텐스의 올리베이라. 콘딧은 조심그럽게 접근해 타격을 가하려 했으나 올리베이라에게 테이크 다운을 당했다. 케이지를 등지고 빠져나온 콘딧은 역으로 테이크 다운을 성공 시켰다. 탑 포지션을 점유한 콘딧은 파운딩 공격을 퍼부었다. 빠져나오려는 올리베이라의 백 포지션을 잡은 콘딧은 초크를 시도했지만 시간이 부족했다.

펀치 러시를 해온 콘딧의 다리를 잡은 올리베이라가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켰다. 업킥 공격으로 거리를 벌린 콘딧이 일어났지만 다시 올리베이라의 테이크 다운이 성공했다. 다시 일어난 콘딧은 두 다리를 잡고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켰으나 올리베이라가 다시 일어났다.

엎치락 뒤치락 하는 상황의 승자는 올리베이라였다. 이노키 알리 상태에서 몸을 던져 펀치 파운딩을 시도한 콘딧은 사이드 포지션을 잡는 듯 같았으나 올리베이라의 롤링이 성공했다. 일어서는 올리베이라에 테이크 다운을 시도한 콘딧이었으나 목을 잡혔고 올리베이라의 스텐딩 길로틴 초크로 이어졌다. 넘어지면서 까지 온 힘을 다한 올리베이라의 초크에 결국 콘딧은 탭아웃 하고 말았다. 2라운드 3분 17초 길로틴 초크로 올리베이라가 승리를 거뒀다.





'포스트 존 존스'로 알려진 이스라엘 아데산야는 마빈 베토리(24, 이탈리아)에게 판정승을 거뒀다. 타격 거리를 잘 잡은 아데산야는 마빈 베토리의 공격을 모두 피했다. 가드를 내린 상태에서 변칙적인 킥으로 공격하는 모습은 과거 앤더슨 실바와 비슷했다.

경기 중반 부터 베토리는 점수를 얻기 위해 테이크 다운 작전으로 나섰다. 3라운드 베토리의 테이크 다운이 성공했지만 그라운드에서 이렇다할 공격을 하지 못했다. 베토리는 꾸준히 테이크 다운으로 아데산야를 넘어 뜨렸고 아데산야는 일어났다. 경기 막바지 테이크 다운으로 지친 베토리에게 아데산야는 마지막 타격 공세를 펼쳤다. 3라운드 종료, 아데산야가 2-1 판정승으로 승리했다. 아데산야의 첫 판정승이었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UFC 온 폭스 29 경기 결과

- 메인 카드
[라이트급] 더스틴 포이리에 vs 저스틴 게이치
포이리에, 4라운드 33초 TKO승(레프리 스톱)

[웰터급] 카를로스 콘딧 vs 알렉스 올리베이라
올리베이라, 2라운드 3분 17초 초크승(길로틴 초크)

[미들급] 이스라엘 아데산야 vs 마빈 베토리
아데산야, 3라운드 종료 판정승(2-1)

[여성 스트로급] 미셸 워터슨 vs 코트니 케이시
워터슨, 3라운드 종료 판정승(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