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1:38 (수)
실시간
핫뉴스
[TFC] 정한국 "김재웅, 포기하게 만들 것…타이틀전 원해"
상태바
[TFC] 정한국 "김재웅, 포기하게 만들 것…타이틀전 원해"
  • 유 하람
  • 승인 2018.05.1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재웅 vs 정한국

[랭크5=유하람 기자] "김재웅은 타고난 싸움꾼이다모든 면을 주시하고 있다우리 둘의 대결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누가 먼저 포기하느냐의 싸움 아니겠나."


돌아온 TFC 공무원 '꼬레아정한국(25, 부산 팀매드/㈜성안세이브)의 말이다그는 오는 25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TFC 18' 메인이벤트에서 前 TFC 페더급 챔피언 '투신김재웅(25, 익스트림 컴뱃)을 상대한다.


정한국은 김재웅이 강자라는 걸 인정하면서도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자신하고 있다. "김재웅은 나와 마찬가지로 페더급에서 내려왔다모든 영역을 빠지지 않고 준비했다전체적으로 달라진 정한국을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다최고의 컨디션으로 케이지에서 만나자."


정한국은 무려 열한 번이나 TFC 캔버스를 밟았다신장 170cm-리치 172cm밴텀급에서 시작한 그는 장원준과 이창주에게 연이어 판정패해 출발이 좋지 않았으나 박경호·정광석을 연달아 TKO시키며 연승의 기쁨을 맛봤다.


2014년 후반밴텀급 톱컨텐더 반열에 오른 정한국은 TFC 밴텀급 타이틀전 경험이 있는 박한빈에게 패하며 잠시 주춤했지만 김명구를 TKO시키며 돌진형 타격가임을 증명했다. 2015년 10월 'TFC 9', 한계체중을 맞추지 못한 채 케이지에 오른 정한국은 아웃파이팅을 구사한 안정현에게 판정패했다.


밴텀급에서도 크지 않은 편인 그는 특단의 조치를 취했다신체조건에선 밀리지만 극심한 감량고를 없애기 위해 페더급 전향을 택한 것이다상대의 신장과 리치는 무한체력과 전진 압박으로 무마시킨다는 계획을 세웠다.


2016년 3월 임병희를 꺾으며 쾌조의 출발을 알렸고, 5월 중국 무림풍 대회에서 지앙 지쉬엔과 무승부를 기록했다. 9월 'TFC 12'에서 홍준영에게 아쉬운 판정패하며 연승을 거두지 못했지만 11월 'TFC 13'에서 윤태승을 제압하며 강자임을 증명했다.


지난해 3월 'TFC 14'에서 前 TFC 페더급 챔피언 이민구와 비겼다지난 2월 'TFC 17'에서 유수영과 맞붙을 예정이었으나 유수영의 늑골 부상으로 무산됐다.


"밴텀급으로 내려가는 게 맞다고 판단했다감량 부담을 줄이기 위해 미리 체중을 줄이려 한다긴장감과 부담감을 안고 체급을 전향하려 한다이민구戰은 전체적으로 내가 주도했고 많이 맞췄다고 본다임팩트는 크게 없었다고 생각한다피니시를 하지 못한 내 잘못이 크다."


매 경기 전진만을 추구하며 KO를 노리는 그에게 '믿고 보는 정한국'이란 말이 생겨났다김재웅과의 대결은 최고의 명승부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믿고 보는 정한국'이란 별명을 지어주셔서 감사하다이번에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겠다승리 후 황영진-트레빈 존스戰 승자와 타이틀전을 치르고 싶다밴텀급에서 가장 강하단 걸 증명하겠다많이 준비했다기대해주시길 바란다."


'TFC 18'은 밴텀급 빅매치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메인이벤트는 황영진과 트레빈 존스의 밴텀급 타이틀전이다김재웅-정한국戰 승자는 타이틀 도전권을 획득할 가능성이 적지 않다.


'빅 마우스김동규가 1년 2개월 만에 돌아와 특급레슬러 이택준과 한판승부를 벌이며최강 주짓떼로 유수영과 국가대표 레슬러 김영준이 자웅을 겨룬다.


TFC는 UFC와 대동소이한 룰로 진행된다팔꿈치 공격이 허용되며그라운드 안면 니킥오블리크 킥사커킥수직 엘보 등은 금지된다.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타이틀전은 5분 5라운드로 진행된다이번 이벤트는 오후 7시 SPOTV+에서 생중계되며네이버 스포츠다음 카카오유튜브아프리카TV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TFC 18' 입장권(VIP석 220,000, S석 44,000문의는 1600-6186, 02-833-2929, 010-5400-5023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 TFC 18- 황영진 vs. 트레빈 존스


2018년 5월 25(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11)[오후 7시 SPOTV+, 네이버스포츠·다음카카오·유튜브·아프리카TV 생중계)


[밴텀급 타이틀매치황영진 vs. 트레빈 존스


[밴텀급매치김재웅 vs. 정한국


[여성부 스트로급매치서지연 vs. 박시윤


[웰터급매치정세윤 vs. 오카노 유키


[라이트급매치장정혁 vs. 윤다원


 


[페더급매치여승민 vs. 니시카와 야마토


[밴텀급매치김동규 vs. 이택준


[라이트헤비급매치김두환 vs. 사토 히카루


[밴텀급매치유수영 vs. 김영준


[라이트급매치김태균 vs. 이영훈


[플라이급매치최승국 vs. 김건홍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