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TFC 19] 국가대표 레슬러 김영준 "진짜 레슬러가 격투판에 왔다"
상태바
[TFC 19] 국가대표 레슬러 김영준 "진짜 레슬러가 격투판에 왔다"
  • 유 하람
  • 승인 2018.10.19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승민 vs 김영준




[랭크5=유하람 기자] 국가대표 레슬러 '베지터김영준(33, 프리)의 종합격투기 데뷔전이 채 한 달도 남지 않았다김영준은 오는 11월 16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TFC 19'에서 '코리안 쇼군여승민(22, T.A.P 복싱&레슬링)과 페더급 경기를 갖는다.


"긴장되지 않냐"는 질문에 그는 "페더급 출격이기에 감량을 거의 하지 않는다부상만 조심하면서 가볍게 훈련하고 있다현 체중은 71kg이다컨디션 조절을 하고 있다부상 때문에 데뷔전이 미뤄진 게 너무 아쉽다다시 찾아온 기회인 만큼 확실하게 준비 중이다"라고 답했다.


당초 김영준은 지난 5월 'TFC 18'에서 유수영과 밴텀급 경기를 펼칠 예정이었으나어깨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꾸준히 재활한 끝에 이른 시일 내 복귀할 수 있는 몸을 만들었다.


김영준은 새 상대 여승민에 대해 "타격 기본기가 훌륭한 것 같다경계되진 않는다타이밍 태클모션 후 태클 등을 연습하고 있다결국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키느냐못 시키느냐의 싸움이 될 것이다서로 준비 잘해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붙어보자"라고 설명했다.


171cm의 김영준은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그레코로만형 -59kg급에서 4위를 기록한 특급레슬러다같은 해 루마니아에서 열린 이온코니아누 국제 레슬링대회그리스 올림피아 국제레슬링대회에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2008년 아시아 시니어 레슬링선수권대회에서 1위에 오르며 레슬러의 생활을 시작한 그는 고등학생 시절 일본 종합격투기 레전드 사쿠라바 카즈시의 경기를 보고 언젠가는 파이터가 되겠다는 꿈을 키워나갔다.


TFC 하동진 대표는 "김영준은 레슬링계에서 독보적인 커리어를 자랑한다하지만 레슬링 국가대표 선수라도 종합격투기는 절대로 호락호락하지 않을 것이다기존 파이터들은 종합격투기를 완전히 이해하고 세계적인 수준에 올라있다그의 환상적인 태클이 통할지 궁금하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172cm의 여승민은 T.A.P 복싱&레슬링 김여정 대표가 적극 추천하는 기대주다. TFC 세미프로에서 압도적인 기량을 과시해 곧바로 드림 진출권을 부여받았고지난 3월 'TFC 드림 5'에서 정호원을 상대로 수준 높은 타격전을 선보이며 관계자들의 극찬을 받았다.


지난 5월 'TFC 18'에서는 니시카와 야마토와 타격전 중 발가락이 골절되는 바람에 아쉬운 TKO패를 기록했다.


그의 파이팅 스타일은 UFC 라이트헤비급 파이터 마우리시오 쇼군과 흡사하다원거리에서부터 두 손을 높이 들며 전진하고머리와 어깨를 좌우로 거칠게 흔든다로킥과 스트레이트 콤비네이션을 주로 구사한다.


끝으로 김영준은 "더 강해져야 한다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다 보면 언젠간 굉장히 강해져 있을 것이라 본다"라며 "진짜 레슬러가 격투판에 왔다다방면으로 강해지도록 노력하고 또 증명해나가겠다"라고 필승을 다짐했다.


'TFC 19'는 다음 달 16일 오후 7시 SPOTV+에서 생중계된다네이버 스포츠다음 카카오로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TFC 19' 입장권(VIP석 220,000, S석 44,000문의는 1600-6186, 02-833-2929, 010-3033-2382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 TFC 19- 김재웅 vs. 김동규Ⅱ


2018년 11월 16(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오후 7시 SPOTV+, 네이버스포츠·다음카카오 생중계)


 


[밴텀급매치김재웅 vs. 김동규


[여성부 스트로급매치서예담 vs. 서지연


[라이트급매치황지호 vs. 윌 초프


[밴텀급매치유수영 vs. 이진세


[페더급매치여승민 vs. 김영준


[라이트헤비급매치김두환 vs. 무사 콘테


 


[라이트급매치오호택 vs. 키시노 히로키


[밴텀급매치손도건 vs. 렉스 데 라라


[라이트급매치송규호 vs. 박문호


[라이트급매치최영원 vs. 서동현


[페더급매치김상원 vs. 김기성


[플라이급매치이창호 vs. 나이즐


[페더급매치김판수 vs. 이준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