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TFC 19] '슬램KO' 근력왕 최영원이 킥복서를 대하는 자세
상태바
[TFC 19] '슬램KO' 근력왕 최영원이 킥복서를 대하는 자세
  • 유 하람
  • 승인 2018.10.3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원 vs 서동현

[랭크5=유하람 기자] 천하장사 체형을 지닌 힘맨(?) 최영원(25, 옥타곤 멀티짐)이 약 3년 7개월 만에 돌아온다.


복귀전을 앞둔 그는 "오랜만의 경기인 만큼 저돌적으로 임하겠다부상 입지 않도록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훈련할 생각이다생각보다 평소체중이 많이 안 나간다남은 기간 동안 다치지 않고 열심히 훈련하겠다화끈한 대결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다음 달 16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TFC 19'에서 최영원은 킥복서 서동현(28, 투혼 정심관)과 라이트급매치를 벌인다.


최영원은 종합격투기에 몇 없는 근육질 파이터다단순한 테이크다운으로 상대를 눌러놓는 것이 아닌 뽑아서(?) 찍는 듯이 메다꽂는다최영원은 TFC에서 슬램 KO승을 한 적이 있을 정도로 강력한 파워를 지녔다.


2015년 2월 'TFC 5', 최영원은 1분 42초 만에 슬램으로 KO시키며 그 누구보다 데뷔를 화려하게 장식했다이후 2개월 뒤 'TFC 6'에도 출전해 2연승을 달리며 대형 신인 탄생을 알렸다.


휴식기를 가진 최영원은 상황에 대해 "운동과 관련 없는 다른 일을 하면서 학업에 열중했다"라며 "돌아온 만큼 열심히 해서 더 발전하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서동현은 그 누구보다 주목을 받은 채 지난 3월 'TFC 드림 5'에서 데뷔전을 펼쳤다. TFC 대표전용재 본부장 등 모두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이미 세미프로리그에서 검증이 완료된 초특급 신인이었다.


상대 역시 강할 것이라고 예상됐던 복서 김병석이었다둘은 치열한 난타전을 펼치며 관중들의 탄성을 자아냈다그러던 중 김병석의 펀치를 허용해 서동현은 실신했다큰 부상을 입었지만 빠른 재기만을 바라고 있었다.


최영원은 상대에 대해 "타격이 굉장히 강한 선수라고 생각한다킥복싱 베이스기 때문에 킥을 가장 경계하고 있다체력 훈련 및 상대방 타격에 대비해 그래플링 훈련을 하고 있다체력과 레슬링이 승부의 분수령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최영원의 힘이냐서동현의 기술이냐의 충돌이다경기감각적인 부분에서 서동현이 앞설 수 있으나 최영원의 한 방은 결코 무시할 수 없다철저히 경계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최영원은 "일단 눈앞에 놓인 경기를 이기는 것이 목표고 나아가서 TFC 라이트급 챔피언이 되는 것이 목표다화끈한 경기 하겠다팬들이 봤을 때 지루하지 않은재밌는 경ㄱ 하겠다"고 덧붙였다.


'TFC 19'는 리벤지 빅 매치들로 눈길을 모은다메인이벤트는 김재웅과 김동규의 밴텀급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이며코메인이벤트는 서예담-서지연의 여성부 스트로급매치다. 1차전에선 각각 김동규서예담이 승리를 거뒀다.


'TFC 19'는 다음 달 16일 SPOTV+에서 생중계된다네이버 스포츠다음 카카오로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TFC 19' 입장권(VIP석 220,000, S석 44,000문의는 1600-6186, 02-833-2929, 010-3033-2382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 TFC 19- 김재웅 vs. 김동규Ⅱ


2018년 11월 16(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오후 7시 SPOTV+, 네이버스포츠·다음카카오 생중계)


 


[밴텀급매치김재웅 vs. 김동규


[여성부 스트로급매치서예담 vs. 서지연


[라이트급매치황지호 vs. 윌 초프


[밴텀급매치유수영 vs. 이진세


[페더급매치여승민 vs. 김영준


[라이트헤비급매치김두환 vs. 무사 콘테


 


[라이트급매치오호택 vs. 키시노 히로키


[밴텀급매치손도건 vs. 렉스 데 라라


[라이트급매치송규호 vs. 박문호


[라이트급매치최영원 vs. 서동현


[페더급매치김상원 vs. 김기성


[플라이급매치이창호 vs. 나이즐


[페더급매치김판수 vs. 이준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