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한국주짓수협회, 경기운영 속도 ‘더 빠르게’
상태바
한국주짓수협회, 경기운영 속도 ‘더 빠르게’
  • RANK5
  • 승인 2015.05.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째 꾸준히 대회를 개최해오며 주짓수 수련 인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한국주짓수협회(BRAJIK)가 경기 시스템의 변화를 꾀한다. 한국주짓수협회는 기존에 있었던 경기 시스템에 약간의 변화를 주어 참가 선수들의 대기시간을 줄이고 전체적인 경기 운영은 더욱 빠르게 진행한다는 복안이다.

기존 한국주짓수협회의 경기 시스템은 오전과 오후를 나누어 매트별로 진행했다. 오전은 유소년, 청소년, 여성 주짓수 수련인 층으로, 오후에는 남자 성인 주짓수 수련인 위주로 경기를 운영했다.

돌아오는 ‘2015 팬코리아 주짓수 챔피언십’부터 오전, 오후의 구분을 없앴다. 대신 매트별 경기 시간을 정하여 그에 맞춰 전체적인 경기 스케줄이 운용된다. 대회에 참가하는 주짓수 수련인들은 자신의 번호를 통해 매트를 확인하고 그 매트에서 자신이 몇 시에 경기가 치러지는지만 확인하면 된다. 대회 당일은 해당 시간에 맞춰 경기장에 도착해 대기하고 도복 체크와 계체를 한 후 매트에 올라 경기를 치르게 된다.

한성진 한국주짓수협회 운영위원장은 “한국주짓수협회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경기 시간을 확인한 후에 최소 1시간 전에는 대회장에 도착하여 준비하는 것을 권한다”고 밝혔다.

한국주짓수협회가 경기 시스템에 변화를 꾀하는 건 주짓수 수련 인의 증가와 더불어 타 지역 참가자들에 대한 배려 차원이다. 한국주짓수협회 이정우 대표는 “지방에서 출전하는 선수들은 미리 도착하여 대기하는 경우가 많아 개선 필요성을 인지하고 있었다”며 “또한 최근 주짓수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이 증가함에 따라 전체적으로 신속하게 운영해야겠다는 생각에 부분적으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변화된 시스템이 처음으로 적용되는 2015 팬코리아 주짓수 챔피언십은 3월 14일 토요일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자신의 참가 번호 및 경기 시간 확인은 한국주짓수협회 홈페이지(http://www.brajik.org/)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