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3 (금)
실시간
핫뉴스
[AFC] 배명호 아쉬운 패배, 문기범 1R KO승…AFC 11 결과
상태바
[AFC] 배명호 아쉬운 패배, 문기범 1R KO승…AFC 11 결과
  • 유 하람
  • 승인 2019.04.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리한 문기범 © 정성욱 기자

[랭크5=신도림, 유하람 기자] 챔피언들의 희비가 엇갈렸다. 8일(월)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열린 ‘AFC(엔젤스파이팅 챔피언십, 대표 박호준) 11 – Challenge for New Champions’에 출전한 세 챔피언은 서로 다른 결말을 맞이했다. 페더급 챔피언 문기범(30, 팀 매드)은 압도적인 TKO승을 거뒀다. 무제한급 챔피언 쟈코모 레모스(31, 브라질)는 고전 끝에 역전 TKO 승을 올렸다. 웰터급 챔피언 배명호(34, 팀 매드)는 안타깝게도 유리한 경기를 하체관절기 한 방에 놓쳐버리며 타이틀을 상실했다.

'브라질의 자객' 요나스 보에노(35, 브라질)는 배명호를 필살 니바로 꺾고 AFC 웰터급 벨트를 차지했다. 승리 직전까지 배명호의 상위 압박에 끌려다니던 보에노는 2라운드와 3라운드 한 번씩 하체관절기로 기회를 노렸다. 그리고 3라운드 3분 55초 두 번째 하체관절기가 적중하며 업셋이 일어났다.

준 메인이벤트에 선 페더급 챔피언 문기범은 논타이틀 매치에서 전 URCC 페더급 챔피언 ‘언데드’ 이도겸(30, 왕호 MMA)을 펀치 TKO로 제압했다. 계체 실패로 라운드당 4점 감점을 받고 시작한 이도겸은 좋은 움직임을 보였음에도 찰나를 파고드는 문기범의 펀치에 쓰러졌다. 문기범은 상대 앞손을 패링하며 중심을 흔들었고, 크로스 카운터로 라이트 훅을 적중시키며 상대를 고꾸라뜨렸다. 이미 정신이 거의 없었던 이도겸은 후속 파운딩에 그대로 TKO됐다. 승자 인터뷰에서 문기범은 먼저 “거만하게 말하겠다. 난 지금 외국 단체까지 싹쓸이 중이다. 이제 AFC 페더급에 내 상대는 없다. 월장하거나 UF에 진출해 AFC를 더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무제한급 챔피언 쟈코모 레모스는 한 차례 위기를 넘긴 끝에 ‘코리안 베어’ 임준수(38, AFC)를 꺾고 1차 방어전에 성공했다. 임준수가 레슬링 싸움을 연거푸 떨쳐내고 타격전을 주도하며 승리를 눈앞에 뒀으나, 레모스의 끈질긴 그라운드 앤 파운드에 결국 주저 앉으며 2라운드 4분 33초 파운딩에 의한 TKO 패를 당했다. 격하게 승리를 자축한 뒤 레모스는 “한국 팬들 정말로 사랑한다”며 한국어로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계체 실패로 라운드당 2점 감점을 안고 시작한 ‘야생마’ 김경표(28, MMA 스토리)는 판정까지 갈 것도 없이 1라운드 서브미션으로 빅토르 토파넬리(33, 브라질)를 제압했다. 우월한 그래플링으로 단 한 번의 위기도 겪지 않으며 4분 23초 만에 암바로 탭을 받아냈다. 토파넬리도 베테랑답게 잘 대처했으나 김경표가 너무 압도적이었다.

“평소 좋아하는 선수지만 경기장에서는 내가 이길 것”이라고 출사표를 던진 이진세(26, 대전 팀JS)는 약속대로 ‘매드 조커’ 조성원(31, 팀매드)을 잡아냈다. 이전보다 훨씬 묵직해진 펀치와 영리한 스탠딩 움직임으로 시종일관 우위를 점한 끝에 3라운드 종료 3-0 판정승을 거뒀다.

메인카드 오프닝매치에서는 4일 만에 경기에 투입된 안재영(31, 팀 마초)이 안경준(28, 천안 MMA)을 판정으로 꺾었다. 안경준은 중간중간 압박과 날카로운 어퍼컷으로 좋은 모습도 보여줬으나, 안경준의 노련한 킥복싱 움직임에 휘말린 끝에 2라운드 종료 0-3 패배를 당했다.

엔젤스히어로즈 슈퍼파이트 2경기에서는 치열한 혈투가 펼쳐졌다. 정기한(25, 라온 짐)과 이규동(24, 연수삼산 무에타이)은 15분 내내 쉴 새 없이 타격을 주고 받은 끝에 무승부를 거뒀다. 정기한이 초반을, 이규동이 후반을 가져가자 판정단은 1-0 무승부로 채점했다.

엔젤스히어로즈 슈퍼파이트 1경기에서는 박상현(24, MMA 스토리)이 ‘늦깎이 신인’ 장현진(28, 레드훅 MMA 멀티짐)을 초살 TKO로 제압했다. 초반 장현진이 가드를 약간 낮추고 라이트 어퍼컷을 치며 들어오자 박상현은 레프트 훅으로 아무 것도 없는 턱을 돌려버리며 다운을 따냈다. 장현진이 살아남기 위해 몸부림쳤으나 박상현은 차분히 파운딩을 쌓아나가며 18초 만에 레프리 스톱을 받아냈다.

한편 AFC는 또다른 ‘트리플 타이틀전’이 준비된 ‘AFC 12 – Hero of the Belt’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키다리 아저씨’ 최홍만과 전 페더급 타이틀 도전자 이민구가 출전한다.

티켓 판매 수익금은 희귀난치병 환아와 저소득 취약계층 어린이에게 전달된다. 경기는 KBS N 스포츠 생중계, 네이버 스포츠 LIVE 중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ank5yhr@gmail.com

AFC 11 – Challenge for New Champions 경기 결과
일시 : 2019년 4월 8일 월요일 오후 7시
장소 : 신도림 테크노마트 특설 케이지
방송 : KBS N 스포츠 독점 생중계
모바일 : 네이버 스포츠 LIVE 중계

[경기 결과]
[웰터급 타이틀전] 조나스 보에노 vs 배명호
- 조나스 보에노 3라운드 3분 55초 서브미션승(니바)

[페더급 타이틀전] 이도겸 vs 문기범
- 문기범 1라운드 3분 31초 TKO승(펀치)

[무제한급 타이틀전] 임준수 vs 쟈코모 레모스
- 쟈코모 레모스 2라운드 4분 33초 TKO승(파운딩)

[라이트급 매치] 빅토르 토파넬리 vs 김경표
- 김경표 1라운드 4분 23초 서브미션승(암바)

[페더급 매치] 이진세 vs 조성원
- 이진세 3라운드 종료 판정승(3-0)

[웰터급 매치] 안경준 vs 안재영
- 안경준 2라운드 종료 판정승(0-3)

[엔젤스히어로즈 슈퍼파이트]
[입식 밴텀급] 정기한 vs 이규동
- 3라운드 종료 무승부(1-0)

[라이트급] 장현진 vs 박상현
- 박상현 1라운드 18초 TKO승(펀치와 파운딩)

AFC 12 – Hero of the Belt
[라이트급 초대 타이틀전] 강정민 vs 유상훈
[밴텀급 초대 타이틀전] 송영재 vs 서진수

출전 확정 선수
[미들급 초대 타이틀전] 손성원
[입식 스페셜 매치] 최홍만
[페더급 매치] 이민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