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UFC] 다니엘 코미어 "데이나 화이트, 당장 브록 레스너랑 경기 잡아줘"
상태바
[UFC] 다니엘 코미어 "데이나 화이트, 당장 브록 레스너랑 경기 잡아줘"
  • 유 하람
  • 승인 2019.04.1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니엘 코미어 인스타그램

[랭크5=유하람 기자] UFC 헤비급 챔피언 다니엘 코미어(40, 미국)가 WWE 스타 브록 레스너(41, 미국)에 대한 식지 않은 애정을 드러냈다. 코미어는 지난해 11월 1차 방어전에 성공한 뒤 "40살에 은퇴하겠다"며 커리어에 시한부를 걸어놨다. 이후 레스너만을 요구하며 마냥 기다리는 상황. 9일 TMZ 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는 "내가 진정 원하는 싸움"이라며 "데이나 화이트, 뭘 기다리나. 당장 레스너와 경기 잡아라"라고 대놓고 밝혔다.

현재 헤비급 타이틀전은 ‘순번’이 많이 꼬인 상태다. 지난 해 7월 당시 라이트헤비급 챔피언이었던 코미어는 헤비급 타이틀에 도전, 미오치치를 1라운드 KO로 제압하고 두 체급 동시 정복에 성공했다. 3차 방어에 성공한 ‘장기집권자’였던 미오치치는 관례에 따라 즉각 리매치를 요구했으나 모종의 이유로 묵살됐다. 이후 코미어는 데릭 루이스를 상대로 1차 방어에 성공했고 미오치치는 줄기차게 재대결만 바라보고 있다.

미오치치는 “나 대신 쉬운 상대인 루이스를 선택했다”고 주장하며 시위를 이어나가고 있다. 그 사이 또다른 컨텐더 프란시스 은가누는 2연속 초살승을 거두며 랭킹 2위에 올랐다. 챔피언 코미어는 말을 아끼며 옥타곤을 떠난 지 3년째인 브록 레스너를 계속 요구하고 있다. 정작 레스너는 마지막 경기에서 약물이 적발된 후 벌금도 치르지 않아 종합격투기 복귀가 당장은 불가능한 상태다.

또다른 컨텐더 주니어 도스 산토스는 이 사태에 대해 “(흥행이 중요하다는) 코미어의 마음은 이해하지만 그 경기에 무슨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다”며 “헤비급에서는 미오치치, 은가누 아니면 나와 싸워야 한다”고 말했다. “잘 모르겠다. 존스가 체급을 올려서 코미어와 싸운다고도 들었다”고 덧붙였다.

rank5yhr@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