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3 (금)
실시간
핫뉴스
[MKF/RISE] 17세 김인재 고교대전 2대 챔피언 등극, MKF vs 라이즈 대항전은 2-1로 라이즈 승
상태바
[MKF/RISE] 17세 김인재 고교대전 2대 챔피언 등극, MKF vs 라이즈 대항전은 2-1로 라이즈 승
  • 정성욱
  • 승인 2019.07.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격투대전 파이널에서 승리해 챔피언이 된 김인재

[랭크5=인천 하버파크호텔, 정성욱 기자] 13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웨스턴 하버파크 호텔 그랜드 블룸에서 열린 고교격투대전 2회의 챔피언 벨트는 17세 최연소 파이터 김인재(부산 전자고등학교/태한무에타이)가 허리에 둘렀다. 같은 날 열린 MKF와 라이즈의 3대3 대항전으로 벌어진 'MKF 얼티밋 빅터 05'는 2승을 거둔 라이즈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고교격투대전 4강

김인재는 준결승에서 2라운드 TKO승을 거두며 무난하게 결승에 진출했다. 상대 장현우(인천 재능고/인천 무비)보다 긴 리치를 이용해 경기 내내 우위를 점했다. 장현우가 돌격해오면 카운터 펀치로, 자신의 거리에 들어오면 미들킥으로 공략했다. 2라운드를 마치고 장현우가 팔꿈치 통증을 호소하자 세컨쪽에서 경기 포기를 선언했다.

고교격투대전 파이널

결승전은 의외로 쉽게 끝났다. 상대 김성호(성남 테크노 과학고/성남 칸짐)가 김정기(천안 제일 고등학교)와 난타전을 벌이며 3라운드까지 모두 소화해 체력을 소진했고 김정기에게 맞은 로킥이 아킬레스건이 됐다. 김인재의 로킥이 김성호의 허벅지에 적중할 때마다 김성호는 반응을 보였고 다운까지 당했다. 김성호는 일어났지만 김인재의 공격이 계속 됐고 일방적인 경기가 펼쳐지자 레프리가 경기를 멈췄다. MKF 고교격투대전에서 17세 최연소 챔피언이 탄생하는 순간이었다.

MKF vs RISE 1경기

대항전 첫 주자로 나선 김현주(부산 태한체)는 경기 중 다리 부상으로 패했다. 극진가라데 챔프 출신 히라오카 고토(일본)는 시종일관 미들킥과 펀치로 김현주를 공략했다. 김현주도 이에 질세라 함께 러시하며 공격을 퍼부었다. 3라운드가 시작된지 얼마 되지 않아 킥을 시도하던 도중 김현주는 넘어졌고 무릎의 통증을 호소했다. 링 닥터가 들어갔고 이내 경기가 중단되고 히라오카의 TKO승이 선언됐다.

MKF vs RISE 2경기

MKF vs RISE에서 한국의 첫 승전보를 전한 것은 김우승(인천 무비)이었다. 고교격투대전 초대 챔피언으로 11전 전승으로 기대를 모은 김우승은 WPMF 챔피언 하세가와 켄(일본)에게 1라운드 TKO승을 거뒀다. 김우승은 빠른 스탭을 밟으며 하세가와에게 펀치를 퍼부었다. 김우승의 훅과 라이트 크로스가 연달아 다운을 만들어 냈다. 경기를 마무리 지으려는 김우승의 러시가 이어지자 하세가와의 코너에서 타올이 날라왔다. 김우승은 12승을 기록하며 차세대 입식격투기 유망주로 각인되는 순간이었다.

MKF vs RISE 3경기

대항전 마지막 주자로 나선 최석희(티클럽)은 일본 라이즈 플라이급 랭킹 1위 가네코 아즈사(일본)와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판정패했다. 두 선수 모두 가드를 단단히 하고 거리를 잡아 공격을 펼쳤다. 막상막하의 공격을 펼친 두 선수는 1대1 판정으로 연장전에 들어갔고 다소 지친 모습을 보인 최석희가 집중력이 떨어져 가네코의 압박에 밀렸다. 3-0 판정으로 경기는 가네코의 승리로 마무리 됐다. 이로서 MKF와 라이즈의 대항전은 2-1로 라이즈의 승리로 끝이났다.

한편 경기 중간 4경기의 슈퍼파이트가 있었다. 헤비급 유망주 양재근(성남 GMT)은 사사다 카츠토시(일본)을 맞이에 스탠딩 TKO승을 거뒀다. 계체량에서 설전을 벌인 구태원(야크짐)과 이재진(성남 칸짐)은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구태원이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고교격투대전 준우승자 주진규(티클럽)와 강범준(야크짐)의 대결은 강범준의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으로 마무리 됐다.

mr.sungchong@gmail.com

MKF ULTIMATE VICTOR 05 / YOUTH CHAMPIONSHIP FINAL 더블 이벤트 경기 결과
일시 : 2019년 7월 13일 14:00
장소 : 인천 하버파크호텔 그랜드 볼륨홀
주최 : MKF프로모션
주관 : (사)대한격투스포츠연맹

[MKF vs RISE 55kg] 최석희 VS 가네코 아즈사
가네코 아즈사, 연장 1라운드 종료 판정승(0-3)

[MKF vs RISE 61.5kg] 김우승 VS 하세가와 켄
김우승, 1라운드 TKO승(타올 투척)

[MKF vs RISE 48kg] 김현주 VS 히라오카 코토
히라오카 코토, 3라운드 TKO승(김현주 다리 부상)

[고교 격투대전 파이널 60kg] 김인재 VS 김성호
김인재, 2라운드 TKO승(레프리 스톱)

[92kg] 양재근 VS 사사다
양재근, 2라운드 TKO승(레프리 스톱)

[59kg] 이재진 VS 구태원
구태원, 연장 1라운드 종료 판정승(0-3)

[65kg] 주진규 VS 강범준
강범준, 3라운드 종료 판정승(0-3)

[고교 격투대전 4강전 60kg] 김정기 VS 김성호
김성호, 3라운드 종료 판정승(0-2)

[고교 격투대전 4강전 60kg] 김인재 VS 장현우
김인재, 2라운드 종료 TKO승(장현우 팔꿈치 부상)

[여성 48kg] 김혜민 VS 임해양
임해양, 3라운드 종료 판정승(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