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로드FC] 대구를 대표하는 쎈짐과 킹덤, 페더급 타이틀전으로 맞붙는 두 팀
상태바
[로드FC] 대구를 대표하는 쎈짐과 킹덤, 페더급 타이틀전으로 맞붙는 두 팀
  • 정성욱
  • 승인 2019.09.04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쎈짐 VS 킹덤

[랭크5=정성욱 기자] 같은 뿌리에서 나온 두 팀이 로드 FC 타이틀을 놓고 서로 경쟁하게 됐다.

8일 대구체육관에서 열리는 '굽네몰 ROAD FC 055'에서 ‘페더급 챔피언’이자 쎈짐 소속의 이정영(23, 쎈짐)과 킹덤 소속의 박해진(27, 킹덤)이 페더급 타이틀을 놓고 격돌한다.

쎈짐과 킹덤. 이들은 대구 이종격투기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팀에서 시작됐다. 대구를 대표하는 종합격투기 팀이자 주짓수 체육관이었다. 이후 여러 이름을 거쳐 현재 '쎈짐'이 되었다. 쎈짐은 대구 이외에도 전국적인 확장을 시도했다. 이러한 시도에 다른 생각을 가진 이들이 나와 킹덤을 만들었고 다른 길을 걷기 시작했다.

이렇게 나뉘어진 두 팀의 대표 선수인 쎈짐 이정영과 킹덤 박해진이 로드 FC 페더급 타이틀전을 치른다.

쎈짐의 이재훈 관장은 "나는 팀에 있다 나가는 걸 많이 겪었다. 솔직히 보면 부모 자식 간에도 수십 번 헤어질 수 있다. 근데 피가 섞였기 때문에 (관계가) 유지가 되는 건데, 사제 간의 입장은 혈연 관계가 아니기 때문에 헤어질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너무 많이 겪었기 때문에 사실은 많이 민감하지 않다. 그래도 나도 사람이기 때문에 제자가 잘 싸워서 이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킹덤의 서보국 관장은 "원래는 같은 팀이었는데, 한 35~34개 지부가 같은 팀에서 이재훈 관장님 포함해서 한 3~4개 지부 말고는 지금 나와서 킹덤 주짓수라고 저희 킹덤끼리 이렇게 와 있다. 아무래도 대구에서 나뉘다 보니까 (박)해진이는 좀 부담이 될 수도 있겠지만, 킹덤을 대표하는 선수가 됐고, (이)정영이도 쎈짐을 대표하는 선수가 돼서 선수들끼리 뿐만이 아니고 팀에 대한 응원을 등에 업고 시합할 것 같다”고 말했다.

두 팀은 대구를 대표하는 주짓수, 종합격투기 팀이다. 쎈짐에는 로드 FC 페더급 챔피언 이정영이 대표 선수다. 신승민, 이정현, 최우혁 등도 소속되어 있다. 킹덤은 로드 FC 5승 무패의 박해진을 필두로, 정원희, 윤호영 등이 소속되어 있다.

활발히 활동하던 두 팀은 이정영과 박해진이 타이틀전에서 맞붙으며 쎈짐 VS 킹덤의 대결이 되었다. 희비가 극명히 엇갈리는 경기이기에 패배하는 팀은 타격이 크다.

각 팀 대표 선수들은 자신감이 넘친다. 1차 방어전인 이정영은 “지금 최고의 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시합이 다가올수록 육체적, 정신적으로 강해지고 있고, 1차 방어에 대한 확신이 더 들고 있어서 시합 결과에 있어서 무조건 승리한다는 생각만 머릿속에 있다.”며 승리를 자신하고 있다.

박해진 역시 가만히 있지 않았다. “(이)정영이가 잘하는 건 맞지만, 나도 지금까지 나보다 잘하는 상대들을 이겨왔다. 정영이가 생각하는 옛날의 나는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거만한 마음을 잔잔하게 다스려주겠다. 옛 동료에서 지금은 적으로 만났는데, 서로 봐주지 말고 최선을 다해서 케이지 위에서 싸워주길 바란다. 케이지에서 멀쩡히 못 걸어 내려가도록 만들어 주겠다.”며 당당히 맞받아치며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과거의 동료가 오늘의 적이 되어 만났다. 각 팀의 대표로 경기에 나서는 이정영과 박해진. 두 파이터 그리고 두 팀 중 승리는 누구의 몫이 될까.

mr.sungchong@gmail.com

[굽네몰 ROAD FC 055 / 9월 8일 오후 6시 대구체육관]
[페더급 타이틀전 이정영 VS 박해진]
[무제한급 크리스 바넷 VS 심건오]
[라이트급 난딘에르덴 VS 홍영기]
[플라이급 정원희 VS 에밀 아바소프]
[-53kg 계약체중 홍윤하 VS 김교린]
[웰터급 정윤재 VS 이형석]

[굽네몰 ROAD FC YOUNG GUNS 44 / 9월 8일 오후 3시 대구체육관]
[플라이급 타카기 야마토 VS 윤호영]
[라이트급 여제우 VS 신지승]
[밴텀급 김진국 VS 신재환]
[무제한급 진익태 VS 오일학]
[라이트급 최우혁 VS 소얏트]
[밴텀급 이정현 VS 황창환]
[페더급 김태성 VS 양지환]

[굽네몰 ROAD FC 056 / 11월 9일 여수 진남체육관]
[라이트급 권아솔 VS 샤밀 자브로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