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UFC부산 결과] 박준용, 옥타곤 첫 승 신고 "상대 힘 생각보다 셌다"
상태바
[UFC부산 결과] 박준용, 옥타곤 첫 승 신고 "상대 힘 생각보다 셌다"
  • 유병학 기자
  • 승인 2019.12.21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성욱 기자
Ⓒ 정성욱 기자

[랭크5=부산 사직실내체육관, 유병학 기자] '타이슨' 박준용(28, 코리안탑팀)이 옥타곤 첫 승을 신고했다.

박준용은 오늘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린 'UFN 165'에서 마크-안드레 바리올트(29, 캐나다)에게 3라운드 종료 3대 0 판정승을 거머쥐었다.

시작은 타격전이었다. 앞손 견제를 꾸준히 해주며 잽 싸움을 이어갔다. 킥도 교차하며 이어가던 중 바리올트의 손가락이 박준용의 눈에 들어가 경기가 중단됐다. 재개된 경기에서 박준용은 다채로운 기술을 활용해 태클을 성공시켰지만 상대의 거센 압박에 눌러놓는 데는 실패했다.

서서히 펀치 싸움에서 우위를 점했다. 연이은 어퍼와 스트레이트로 바리올트의 안면을 붉게 만들었다. 상대는 가드를 단단히 하며 적극적으로 방어에 힘썼다.

2라운드, 박준용의 타격은 더욱 간결해졌다. 묵직한 펀치에 바리올트는 후진할 수밖에 없었다. 이어 박준용은 장기인 태클을 성공시키며 흐름을 이어갔다. 집요하게 끌고 내려가려 했으나 상대의 디펜스가 만만치 않았다.

마지막 라운드, 상대의 압박이 매서워졌다. 박준용이 백스텝을 밟는 일이 늘어났다. 바리올트가 거리를 좁히며 잽과 스트레이트로 막아냈다. 바리올트는 로킥에 이은 콤비네이션을 시도했다. 연이은 로킥에 박준용의 왼쪽 다리는 붉게 물들었다.

승리 직후 박준용은 "상대의 힘이 생각보다 셌다. 지치게 하려고 많이 움직였는데 그게 잘 안 됐다. 경기는 바람대로 되지 않는다. 나도 안다. 내 목소리가 이상한 거"라고 말해 장내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어 박준용은 "부담이 너무 컸다. 그래서 소극적으로 한 것 같다. 항상 코리안탑팀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 감독님, 대표님. 이런 얘기하는 거 싫어하시니 나중에 따로 또 하겠다"고 기쁨을 만끽했다.

수영선수 출신의 박준용은 2013년 말 TFC를 통해 프로로 데뷔했다. 데뷔전에서 'MMA팬더' 김재영을 만나 패했지만 2016년 11월부터 7연승을 달리고 러시아 리얼파이트에서 챔피언에 오른 끝에 UFC에 입성하는 데 성공했다.

지난 8월 중국에서 열린 옥타곤 데뷔전에선 아쉽게 패했지만 배운 것이 많았다며 체력적인 부분에 중점을 두며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바리올트의 분위기도 좋지 않았다. 8연승을 달리며 옥타곤에 입성했으나 올해 UFC에서 2연속 판정패하며 승리의 기쁨을 맛보지 못했다.

한편 진행 중인 UFC 부산 대회는 정찬성, 최두호, 정다운 등의 국내 파이터 출전 경기가 남아있다.

■ UFC FIGHT NIGHT 165- 에드가 vs. 코리안 좀비 경기결과
2019년 12월 21일 부산 동래구 사직실내체육관

-메인카드-
[페더급매치] 프랭키 에드가 vs. 정찬성
[라이트헤비급매치] 볼칸 오즈데미르 vs. 알렉산더 라키치
[페더급매치] 최두호 vs. 찰스 조르단
[라이트헤비급매치] 정다운 vs. 마이크 로드리게스
[미들급매치] 박준용 vs. 마크-안드레 바리올트
박준용, 3라운드 종료 3대 0 판정승

[밴텀급매치] 강경호 vs. 리우 핑유안
강경호, 3라운드 종료 2대 1 판정승

-언더카드-
[헤비급매치] 시릴 가네 vs. 태너 보저
가네, 3라운드 종료 3대 0 판정승

[페더급매치] 최승우 vs. 수만 모크타리안
최승우, 3라운드 종료 3대 0 판정승

[라이트급매치] 마동현 vs. 오마르 모랄레스
오마르 모랄레스, 3라운드 종료 3대 0 판정승

[플라이급매치] 알렉산드레 판토자 vs. 맷 슈넬
알렉산드레 판토자, 1라운드 4분 17초 펀치 KO승

[밴텀급매치] 하오니 바르셀로스 vs. 사이드 누르마고메도프
바르셀로스, 3라운드 종료 3대 0 판정승

[여성부 스트로급매치] 미란다 그레인저 vs. 아만다 레모스
아만다 레모스, 1라운드 3분 43초 리어네이키드 초크승

[밴텀급매치] 알라텡 헬리 vs. 라이언 베노잇
알라텡 헬리, 3라운드 종료 2대 1 판정승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