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UFC 250] 두 체급 챔피언 아만다 누네스, 주짓수 검은 띠 스펜서 상대로 타이틀 방어전
상태바
[UFC 250] 두 체급 챔피언 아만다 누네스, 주짓수 검은 띠 스펜서 상대로 타이틀 방어전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0.06.04 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랭크5=정성욱 기자] 두 체급 타이틀을 동시에 거머쥔 아만다 누네스(32, 브라질)가 페더급 타이틀 첫 방어전에 나선다.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UFC APEX에서 열리는 UFC 250에서 펠리시아 스펜서(캐나다)를 상대로 방어전을 벌인다. UFC 250은 한국시간으로 오는 7일, 오전 7시 언더카드부터 메인카드까지 모두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스포티비 온(SPOTV ON)을 통해 독점 생중계될 예정이다.

아만다 누네스는 UFC 여자 선수 중 가장 강력한 파이터로 손꼽힌다. 특히 현재까지 7번의 타이틀전 승리(밴텀급 6회, 페더급 1회)는 UFC 남녀 현역 선수 통틀어 전체 4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또한 누네스가 UFC 무대에 입성 후 거둔 12번의 승리 중 11번을 밴텀급에서 기록한 만큼 밴텀급에서의 누네스는 극강이다.

누네스는 지난 2018년 크리스 사이보그(브라질)와의 대결에서 강력한 펀치로 1라운드 51초 만에 경기를 끝내고 여성 페더급 타이틀 벨트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날 경기에서 누네스는 61%의 스트라이크 공격률을 기록했고, 사이보그의 3배에 달하는 수치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누네스는 여성 페더급 절대 군주로 계속 군림할 수 있을까.

누네스가 상대할 펠리시아 스펜서는 주짓수 검은 띠 출신이자 인빅타(Invicta) FC 페더급 챔피언 출신으로 누네스의 상대로 경쟁력 있다고 평가받는 선수다. 역대 UFC 경기들을 기준으로 스트라이크 정확도가 55.6%로 누네스의 기록 보다 높다. 특히, 바로 직전 경기에서 자라 파이른(프랑스)을 단숨에 제압한 뒤 위에서 내려치는 무자비한 펀치와 엘보 공격으로 1라운드 KO승리를 거두었다. 

이외에도 메인카드에는 밴텀급에서 4명의 선수가 진검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먼저 코메인 이벤트에는 밴텀급 랭킹 5위 하파엘 아순사오(브라질)와 랭킹 9위 코디 가브란트(미국)가 맞붙으며, 랭킹 2위 알저메인 스털링(미국)과 랭킹 4위 코리 샌드헤이건(미국)이 메인카드 세번째 경기에서 격돌한다.  

‘세계 최강’ 아만다 누네스에 맞서 스펜서가 어떤 경기 운영을 펼칠지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UFC 250은 오는 7일(한국시간) 오전 7시 언더카드부터 메인카드까지 모두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스포티비 온(SPOTV ON)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시간으로 6월 14일과 21일에는 ‘UFC Fight Night’ 이벤트가 연이어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14일 ‘UFC Fight Night’의 메인 이벤트에서는 여성 플라이급 랭킹 1위 제시카 아이(미국)와 신시아 칼빌로(미국)가 맞붙을 예정이다. 이후 21일 대회에서는 헤비급 랭킹 3위 커티스 블레이즈(미국)와 랭킹 7위 알렉산더 볼코브(러시아)가 메인 이벤트에서 격돌한다. 두 대회와 관련된 세부 내용은 추후 다시 공지될 예정이다.

■ UFC 250 대진(경기순)

-언더카드
[라이트헤비급] 알론조 메니필드 vs 데빈 클락
[플라이급] 알렉스 페레즈 vs 주시에르 포미가
[미들급] 찰스 버드 vs 마키 피톨로
[미들급] 코디 스테이먼 vs 브라이언 켈러허
[미들급] 이안 헤이니쉬 vs 제랄드 머샤트
[페더급] 알렉스 카세레스 vs 체이스 후퍼

-메인카드
[밴텀급] 에디 와인랜드 vs 션 오말리
[웰터급] 닐 매그니 vs 토니 마틴
[밴텀급] 알저메인 스털링 vs 코리 샌드하겐
[밴텀급] 하파엘 아순사오 vs 코디 가브란트
[여성 페더급] 아만다 누네스 vs 펠리시아 스펜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