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여성 페더급에 이어서 여성 플라이급이 메인이벤트…UFC 파이트 나이트 - 아이 vs 칼빌로
상태바
여성 페더급에 이어서 여성 플라이급이 메인이벤트…UFC 파이트 나이트 - 아이 vs 칼빌로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0.06.12 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시카 아이 vs 신시아 칼빌로
제시카 아이 vs 신시아 칼빌로

[랭크5=정성욱 기자] 7일 열린 UFC 여성 페더급 타이틀전에 이어 14일에는 여성 플라이급 경기가 메인이벤트로 펼쳐진다. ‘UFC Fight Night: 아이 vs 칼빌로’의 메인카드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이번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스포티비 온(SPOTV ON)을 통해 독점 생중계될 예정이다.

여성 플라이급 랭킹 1위 제시카 아이(미국)가 신시아 칼빌로(미국)를 상대로 메인이벤트를 치른다. 제시카 아이는 작년 6월 챔피언 발렌티나 셰브첸코(키르기스스탄)와의 타이틀에서 2라운드 왼발 킥에 무너졌다. 뛰어난 타격으로 3연승을 질주했던 아이 입장에서는 아쉬움이 남을 수 밖에 없는 경기였다. 제시카 아이는 스트라이킹 횟수가 분당 평균 4.17회를 기록하는 등 여성 플라이급 내에서 상당한 타격 능력을 자랑한다.

여성 스트로급 랭킹 10위 신시아 칼빌로는 이번 경기를 통해 여성 플라이급에 도전한다. 칼빌로는 스트로급에서 계체 실패가 잦았기 때문에 이번 체급 변경에 대해 별로 놀랍지 않다는 반응이다. 칼빌로는 여성 스트로급 선수 중 뛰어난 그래플러로 손꼽히며, 상·하위 가릴 것 없이 움직임이 가볍다. 또한 평균 서브미션 시도 횟수가 1.65회로 여성 스트로급 역대 2위의 높은 수치를 자랑한다. 과연 칼빌로는 플라이급 첫 도전에서 랭킹 1위를 무찌를 수 있을까.

이번 메인카드에는 페더급 찰스 쥬르뎅(캐나다)이 안드레 필리(미국)를 상대로 2연승을 노린다. 작년 12월, 쥬르뎅은 ‘UFC Fight Night 부산’에 출전해 ‘코리안 슈퍼보이’ 최두호의 안면에 강력한 카운터를 날리며 TKO 승리를 거뒀다. 이외에도 코메인 이벤트에는 ‘데이나 화이트 컨텐더 시리즈’ 출신인 미들급 칼 로버슨(미국)과 마빈 베토리(이탈리아)가 격돌한다.

‘UFC Fight Night: 아이 vs 칼빌로’의 메인카드 경기는 이번주 일요일(한국시간) 오전 10시부터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스포티비 온(SPOTV ON)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UFC Fight Night: 아이 vs 칼빌로’ 메인카드 대진(경기순)

-메인카드
[밴텀급] 조던 에스피노자 vs 마크 델 라 로사
[페더급] 안드레 필리 vs 찰스 쥬르뎅
[밴텀급] 메라브 드바리쉬빌리 vs 레이 보그
[미들급] 칼 로버슨 vs 마빈 베토리
[여성 플라이급] 제시카 아이 vs 신시아 칼빌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