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UFC] 밴텀급 타이틀전 피터 얀, 과거 트레이닝 파트너 조제 알도와의 대결을 앞둔 심경
상태바
[UFC] 밴텀급 타이틀전 피터 얀, 과거 트레이닝 파트너 조제 알도와의 대결을 앞둔 심경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0.07.11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터 얀 ⒸJeff Bottari/Zuffa LLC
피터 얀 ⒸJeff Bottari/Zuffa LLC

[랭크5=정성욱 기자, 이학로 통신원] 12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파이트 아일랜드(야스섬)에서 UFC 251이 열린다. 이날 메인카드에서 밴텀급 3위 피터 얀(27, 러시아/타이거 무에타이)이 6위 조제 알도(33, 브라질/노바 유니아오)와 밴텀급 타이틀을 놓고 격돌한다. 

얀은 UFC 입성하기 전부터 연승을 이어가며 밴텀급의 기대주로 평가받았다. 20대 후반으로 현재 9연승을 이어가고 있어 챔피언의 재목으로 평가받는다. 이에 이번 대회에서도 알도를 제치고 탑독으로 평가받았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 매우 신중하다. KO 승도 좋지만 그가 원하는 것은 승리이고 타이틀을 허리에 두르는 것이다. 이기는 것 이외엔 다른 생각을 하지 않는다. 상대가 펀치가 좋은 조제 알도인 만큼 신중하게 경기를 펼쳐 꼭 승리를 거두겠다는 각오다. 

Q: 훈련이 어떠했나? 팬더믹 때문에 차질이 있었나?
A: 좋았다. 훈련에 대해 이야기 할 필요까진 없다. 훈련이 없었다고 해도 나의 의지로 이길수 있는 싸움이다. 하지만 훈련을 했기 때문에 이길 가능성은 더 높아졌다고 생각한다. 

Q: UFC 첫 타이틀 전이다. 소감이 어떤가?
A: 떨리지 않지만 마음을 놓은건 아니다.  현재는 싸움에만 집중하고 있고 다른 것에 신경쓰고 싶지 않다. 이기고 나서 잡다한 것에 대해 생각해보겠다. 현재는 이번 주말 경기를 이기는 것에 신경이 집중되어있다.

Q: 알도와의 경기가 발표되고 나서 많은 팬들의 비난이 있었다. 많은 이들이 당신의 상대가 조제 알도가 아닌 스털링과 타이틀전을 가져야 된다고 했는데 그에 대해 비판들에 어떻게 생각하나?
A: 알도말고 스털링하고도 싸우고 싶다. 이번 경기는 내가 고른게 아니라 UFC에서 기회를 준것이다. 알도는 정말로 좋은 상대이고 그와 싸우게 되어서 기쁘다. 아마 이번주 경기를 이기게 된다면 스털링과의 싸우게 되지 않을까

Q: 알도는 수년동안 UFC에서 활약한 베테랑이자 파워 펀쳐이다. 그와 대결에서 KO를 따낼 전략인가 아님 다른 전략을 들고 올 것인가?
A: 그를 KO 시킬 기회가 보이면 기꺼이 하겠다. 하지만 목표는 경기를 이기는 것이지 KO를 하기위함이 아니다. KO 승에 연연하지 않고 승리에 집중할것이다.

Q: 만약에 이번 주말에 이기게 된다면 누구를 상대로 먼저 방어전을 가지고 싶은가? 션 오말리? 알자마인 스털링?
A: 솔직히 어떤 상대인지 신경쓰지 않는다. 매치매이커가 오퍼를 하면 타이틀 방어를 할 것이다. 

Q: 과거에 조제 알도와 같이 트레이닝을 했다. 트레이닝 파트너와의 경기가 어떻게 다가오는가? 서로 존중하는 상대와의 대결에 부담이 가는가?
A: 서로 존중하는 관계이다. 이 경기 프로모션 동안 그는 나에게 어떤 트래시 토킹도 하지않았다. 우리의 관계가 경기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이다. 그와 나는 챔피언 자리에 목표를 정해놨고 그렇기 때문에 좋은 경기가 될것이다. 

Q: 많은 중국 MMA 팬들이 말하길 당신의 성 '얀'이 중국에서 왔다라고 한다. 할아버지가 중국인이라고 들었다. 사실인가?
A: 할아버지가 80년 쯤에 중국에서 러시아로 넘어왔다고 들었다. 내 성도 한자로 되어있는것으로 알고있다. 

Q: 코디 가브란트와 사이가 좋아보이지 않는다.  소셜미디어에서도 설전을 주고 받았는데 그를 어떻게 생각하나? 위협적인 상대라고 생각하나?
A: 가브란트 선수와 별 일 없다. 딱히 사이가 안좋고 하진 않다. 내 이름을 거론해서 관심을 끄는거 같은데 신경쓰지 않는다. 그가 워협적인 상대라고 전혀 생각하지도 않는다.

UFC 251 : 우스만 vs 마스비달 
- 2020년 7월 12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파이트 아일랜드(야스섬)
- 7/12 (일) 오전 11시(언더카드 7시) / SPOTV ON, SPOTV NOW 독점 생중계

-메인 카드
[웰터급 타이틀전] #C 카마루 우스만 vs #3 호르헤 마스비달
[페더급 타이틀전] #C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vs #1 맥스 할로웨이
[밴텀급 타이틀전] #3 피터 얀 vs #11 조제 알도
[여성 스트로급] #1 제시카 안드라지 vs #2 로즈 나마유나스
[여성 플라이급] #14 아만다 히바스 vs 페이지 밴잰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