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포스트 파이트 인터뷰] UFC 밴텀급 지미 리베라" 파이터들이여, 항상 준비하라"
상태바
[포스트 파이트 인터뷰] UFC 밴텀급 지미 리베라" 파이터들이여, 항상 준비하라"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0.07.17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훅을 휘두르는 지미 리베라 ⒸJeff Bottari/Zuffa LLC
훅을 휘두르는 지미 리베라 ⒸJeff Bottari/Zuffa LLC

[랭크5=정성욱 기자, 이학로 통신원] 16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파이트 아일랜드(야스섬)에서 'UFC 파이트 나이트 케이터 vs 이게'가 열린다. 이날 3경기에 출전한 지미 리베라는 코디 스테이먼을 상대로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경기후 인터뷰에서 리베라는 항상 준비할 것을 다른 선수들에게 주문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경기를 뛸 수 있는 선수에 한계가 있는 상황이기에 언제 기회가 올지 모른다는 것. 그는 "3일전 통보를 받고 라스베이거스로 날라갔다. 파이터들에게 말하고 싶다, 언제나 준비해라. 언제 연락이 와서 옥타곤에 들어갈지 아무도 모르는 일"이라고 조언했다.

Q: 이번 경기(145파운드) 체중 감량을 안 한것이 얼마나 경기에 영향을 미쳤는가?
A: 정말 좋았다. 경기를 3일 전 통보를 받았는데 죽자살자 체중감량을 안해도 되어서 마음이 편했다.

Q: 경기가 당신이 예상한것처럼 흘러갔나 아님 다른점이 있었나?
A: 더 많은 타격전이 있을거라고 예상했는데 아니였다. 그는 테이크 다운을 원했던거 같다. 다행히도 훈련때 많은 레슬링 훈련을 했었고 준비가 되었다. 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싶었는데 3일만에 준비한 경기라 조심하게 페이스를 조절해야 됐었다.  이 경기로 언제나 준비가 되어있어야 함을 배웠다. 언제 또 다시 경기 출전 전화를 받을지 모르기 때문이다. 

Q: 파이트 아일랜드에서 어떻게 승리를 자축할것인가?
A: 솔직히 가족들과 너무 멀리 떨어져 지낸지 오래되었다. 집에 가서 그들과 시간을 보내고 싶다. 와이프가 근래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서 이제 막 완치를 하고 돌아왔다. 난 3월에 걸렸다. 새로 강아지 한 마리도 입양했다. 
빨리 집에 다 같이 모여 지내고 싶다. 전에 와이프에게 내가 코로나 바이러스를 옮긴거 같다 엄마도 보고 싶다. 계속 집에만 계시는데 조심스럽다. 어머니는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더 위험하기 때문에 걱정이 좀 된다. 하지만 여기서 많은 테스트를 받았기 때문에 집에 가서 걱정없이 그들과 시간을 보내고 싶다. 

Q: 다음은 무엇을 원하나? 페더급에서 모습이 좋아보인다. 계속 페더급에 있을 생각인가?
A: 페더급은 좋긴 한데 난 키가 정말 작다. 내 키는 컨디션 좋은 날에 163cm이다. (웃음) 아까 케이터 선수 옆에 잠깐 있었는데 얘네들 졸라게 크다. (웃음) 그래서 아마도 다시 밴텀으로 내려갈 듯 하다. 물론 매니지먼트랑 상의를 해야된다. 하지만 언제 또 상황이 어떻게 돌아갈지 모르기 때문에 이제부터는 언제나 훈련을 해놓고 몸을 다지겠다. 

Q: 프랭키 에드가와 싸우길 원했는데 만약 그의 경기가 취소되면 UFC 252 카드에 들어가길 바라나?

A: 그렇다. 일단 집에 돌아가서 몸 상태를 봐야 하지만 누군가의 경기가 펑크나면 나설 의향이 있다. 스테이먼과의 경기를 승락하고 에드가 경기가 취소됐다는 소식을 들어서 에드가와 경기를 원한다고 말했는데 UFC가 스테이먼과의 경기를 이번 주에 원한다고 해서 3일전 통보를 받고 라스베이거스로 날라갔다. 파이터들에게 말하고 싶다, 언제나 준비해라. 언제 연락이 와서 옥타곤에 들어갈지 아무도 모르는 일이다. 다행히도 페더급 경기여서 준비는 수월했다. 그리고 이렇게 아부다비에 날라와서 경기를 치르고 프로페셔널한 분위기에 집에 있는 팬들을 위해 경기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 

■ ‘UFC Fight Night: 케이터 vs 이게’ 메인카드
- 2020년 7월 16일, 아랍에미리트 파이트 아일랜드(야스 섬)
-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스포티비 온(SPOTV ON) 생방송

[페더급] #6 캘빈 케이터 vs #10 댄 이게
캘빈 케이터, 5라운드 종료 판정승(3-0)

[플라이급] #11 팀 엘리엇 vs 라이언 벤와
팀 엘리엇, 3라운드 종료 판정승(3-0)

[페더급] BW#8 지미 리베라 vs BW#9 코디 스테이먼
지미 리베라, 3라운드 종료 판정승(3-0)

[여성 플라이급] #14 몰리 맥칸 vs 탈리아 산토스
탈리아 산토스, 3라운드 종료 판정승(0-3)

[웰터급] 압둘 라작 알하산 vs 무니르 라제즈
무니르 라제즈, 3라운드 종료 판정승(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