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3 (금)
실시간
핫뉴스
UFC 파이트 나이트 '피게레도 vs 버나비데즈' 격투기 전문가 경기 예상
상태바
UFC 파이트 나이트 '피게레도 vs 버나비데즈' 격투기 전문가 경기 예상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0.07.19 0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파이트 아일랜드(야스섬)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피게레도 vs 버나비데즈' 경기 결과를 격투기 전문가들이 예상했다.

  피게레도
vs
버나비데즈
허맨슨
vs
가스텔럼
디아케이시
vs
피지예프
립스키
vs
캐롤리나
판토자
vs
아스카로프

쿠미테 TV
고현

프리
류병학

RANK5
성우창

SPOTV
뉴스
이교덕

RANK5
이학로

RANK5
정성욱

RANK5
정성훈

스포츠 경향
정윤하

무진
최우석

메인이벤트 디아비슨 피게레도와 조셉 버나비데즈의 플라이급 타이틀전 결과를 전문가들은 8대1로 피게레도의 승리를 점쳤다. 올해 2월 버나비데즈는 한 차례 겨룬바 있으며 피게레도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하지만 피게레도가 계체량을 통과하지 못했고 헤드 버팅에 대한 논란도 있었던 만큼 2차전을 다시금 치르게 된 상황이다. 플라이급 1위인 피게레도는 현재 3연승을 이어가고 있다. 상대 조셉 버나비데즈는 플라이급 2위로 지난 경기에서 패배하기 전까지 3연승을 이어가고 있었다.

코메인이벤트 미들급 경기는 5대4로 허맨슨의 승리를 전문가들은 점쳤다. 미들급 6위 잭 허맨슨은 이번 경기를 통해 올해 처음 UFC 옥타곤에 오른다. 작년 9월 제레드 케노니어에게 패배하기 전까지 4연승을 거두고 있었다. 상대 캘빈 가스텔럼은 미들급 7위로 연패중이다. 무엇보다 챔피언 이스라엘 아데산야, 랭킹 5위 데런 틸에게 패배한 것이어서 이번 경기서 승리하지 못하면 나락으로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

3경기는 라이트급 경기도 5대4로 마크 디아케이시의 승리를 다섯 명의 전문가가 점쳤다. 영국 출신의 디아케이시는 2016년 UFC에 진출해 파죽의 3연승을 거뒀다가 2017년 7월부터 2018년 7월, 1년 동안 내리 3연패를 당했다. 작년 3월부터 심기일전하여 2연승을 거두고 있는 중이다. 로드 FC 무대에 올라 국내 격투기 팬들에게도 친숙한 피지에프는 2019년 4월 UFC에 진출했다. 데뷔전에서 뼈아픈 TKO패를 당했으나 같은 해 10월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여성 플라이급 격투가들의 대결인 2경기에선 8대1로 전문가 대다수가 아리안 립스키의 승리를 점쳤다. 작년 1월 UFC 옥타곤을 밟은 립스키는 여성 랭커들과 겨뤄 2연패를 기록하는 어려운 나날을 보냈다. 작년 11월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두고 기사회생했다. 상대 루아나 캐롤리나는 작년 5월 UFC에 데뷔해 승리를 거뒀다. 이번 대회는 옥타곤에서 치르는 두 번째 경기다. 

대회를 여는 제1경기 플라이급 대결은 8대 1로 전문가들은 알렉산드레 판토자의 승리를 점쳤다. 플라이급 랭킹 4위 판토자는 작년 12월 부산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에 출전해 맷 슈넬에게 승리를 거뒀다. 당시 판토자는 그해 7월 피게레도에게 패배하여 다시금 시험대에 오른 상황이었다. 이번 대회는 올해 처음 오르는 옥타곤이다. 아스카 아스카로프는 플라이급 랭킹 7위로 11연승 무패의 기록을 갖고 있다. 작년 9월에 치른 UFC 데뷔전에서 동체급 랭킹 3위 브랜든 모레노와 겨뤄 비겼고 올해 1월에는 팀 엘리엇에게 승리를 거뒀다.

19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파이트 아일랜드(야스섬)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피게레도 vs 버나비데즈'는 오전 9시부터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스포티비 온(SPOTV ON)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3/4 분기 전문가 UFC 경기 결과 예상 순위

1위 : 고현 8
2위 : 류병학 7
2위 : 정성욱 7
2위 : 정성훈 7
3위 : 이학로 6
3위 : 정윤하 6
4위 : 성우창 5
4위 : 이교덕 5
4위 : 최우석 5

■ ‘UFC Fight Night: 피게레도 vs 베나비데즈’ 메인카드
- 2020년 7월 19일, 아랍에미리트 파이트 아일랜드(야스 섬)
-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스포티비 온(SPOTV ON) 생방송

[플라이급 타이틀전] 디아비슨 피게레도 vs 조셉 버나비데즈
[미들급] 잭 허맨슨 vs 켈빈 가스텔럼
[라이트급] 마크 디아케이시 vs 라파엘 피지예프
[여성 플라이급] 아리안 립스키 vs 루아나 캐롤리나
[플라이급] 알렉산드레 판토자 vs 아스카 아스카로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