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전 라이트급 챔피언' 프랭키 에드가 밴텀급 데뷔전, 상대는 동체급 5위 페드로 무뇨즈
상태바
'전 라이트급 챔피언' 프랭키 에드가 밴텀급 데뷔전, 상대는 동체급 5위 페드로 무뇨즈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0.08.2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랭크5=정성욱 기자] 전 UFC 라이트급 챔피언 프랭키 에드가(미국)가 페더급에 이어서 밴텀급으로 체급을 하향했다. 23일(한국시간)에 열리는 ‘UFC Fight Night(이하 UFN)’ 메인 이벤트에서 에드가는 동체급 랭킹 5위 페드로 무뇨즈(브라질)와 맞붙는다. 

프랭키 에드가의 밴텀급 데뷔전은 어려 사정으로 늦춰졌다. 올해 1월 코리 샌드헤이건을 상대로 밴텀급 데뷔전을 가질 예정이었으나 작년 12월 정찬성에게 KO패 당하여 6개월 강제 휴식을 당했다. 이후 7월에 페드로 무뇨즈와 경기를 가질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연기 됐다. 8월 15로 연기된 두 선수의 대결은 메인 이벤트를 찾지 못해 이번 23일로 연기 되어 확정됐다.

에드가가 UFC 무대에서 체급을 변경한 것은 라이트급에서 페더급으로 전향한 뒤 이번이 두 번째다. 에드가는 외신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알리며 밴텀급 타이틀에 대한 야망을 드러냈다. 그는 “라이트급 챔피언에 이어 두 번째 챔피언 벨트를 겨냥하고 있다”라는 목표를 밝혔다.

타이틀을 원하는 에드가지만 성적은 좋지 않다. 작년 7월 페더급 타이틀에 도전했으나 전 챔피언 맥스 할로웨이의 벽에 막혔고, 뒤이어 12월 ‘코리안 좀비’ 정찬성에게 좌우 연타에 이은 파운딩 공격으로 1라운드 KO 패했다. 에드가는 여전히 녹슬지 않은 레슬링 실력과 빠른 풋워크를 보유하고 있지만 40대를 바라보는 적지 않은 나이가 약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에드가의 밴텀급 첫 상대는 랭킹 5위 페드로 무뇨즈다. 격투기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밴텀급 차기 타이틀 컨텐더 중 경쟁력 있는 파이터로 평가 받는다. 특히, 동체급 전 챔피언 코디 가브란트를 상대로 피니시 승을 챙기기도 했다. 이번 UFN에서 무뇨즈는 UFC 데뷔 이후 첫 메인 이벤트에 나선다. UFC 베테랑 에드가를 상대로 무뇨즈가 승리를 거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코메인 이벤트에서는 오빈스 생 프뤼(미국)와 알론조 메니필드(미국)가 라이트헤비급에서 맞붙는다. 지난 5월 열린 UFN에서 오빈스 생 프뤼는 헤비급에 도전했으나 벤 로스웰을 상대로 판정패 당했다. 오빈스 생 프뤼와 맞붙을 알론조 매니필드는 ‘데이나 화이트 컨텐더 시리즈(DWCS, Dana White Contender Series)’ 출신으로 2019년 UFC 프로 무대 데뷔 이후 2연승을 거뒀지만 바로 직전 UFC 250에서 연승 행진이 끊겼다. 연패를 피하기 위한 중량급 파이터들의 승부도 눈 여겨 볼 만하다.

에드가의 새로운 도전이 펼쳐질 ‘UFC Fight Night: 무뇨즈 vs 에드가’의 메인카드 경기는 이번주 일요일 오전 9시 30분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스포티비 온(SPOTV ON)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UFC Fight Night: 무뇨즈 vs 에드가’ 메인카드 대진 안내(경기순)

[밴텀급] 페드로 무뇨즈 VS 프랭키 에드가
[라이트헤비급] 오빈스 생 프뤼 VS 알론조 메니필드
[라이트헤비급] 마르친 프라치니오 VS 마이크 로드리게스
[여성 플라이급] 마리야 아가포바 vs 셰이나 돕슨
[웰터급] 다니엘 로드리게스 VS 사토 타카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