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3 (금)
실시간
핫뉴스
'코리안좀비' 정찬성 "출국 전까지 한국에서 훈련…오르테가와의 앙금은 접고 옥타곤 오를 것"
상태바
'코리안좀비' 정찬성 "출국 전까지 한국에서 훈련…오르테가와의 앙금은 접고 옥타곤 오를 것"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0.08.3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찬성, 에디 차 코치 ⒸUFC 코리아 제공
정찬성, 에디 차 코치 ⒸUFC 코리아 제공

[랭크5=정성욱 기자] 31일 오후 2시 비대면으로 40분간 정찬성(32, 코리안좀비 MMA)과 에디 차 코치의 영상 기자회견이 진행됐다. 

에디 차 코치가 입국하기 전 정찬성은 개인 훈련으로 몸을 만들고 있었다. 에디 차 코치가 한국에 입국해서도 2주간의 격리 기간이 필요했다. 이 때는 훈련 영상을 보내주고, 영상 통화를 통해 의사소통하며 훈련을 이어갔다.  

훈련장소에 대해선 한국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코로나19로 인해 미국에서 훈련이 어려워지자 내린 결정이었다. 물론 한국 상황도 급작스래 변하게 됐으나 한국 훈련을 결정하던 시기에는 한국이 더 나은 상황이었다. 

한국 훈련을 결정하면서 쓰인 비용이 적지 않았다. 정찬성이 미국으로 가서 훈련할 때보다 더 많은 돈이 들었다. 쉽지 않은 상황이었으나 다행이 정찬성의 훈련을 돕겠다는 스폰서가 나타나면서 훈련 캠프를 용이하기 꾸릴수 있었다. 방송활동 또한 도움이 많이 됐다. 이전에 없었던 수입이 늘면서 훈련에 투입할 돈이 더 늘었다고 정찬성은 이야기했다. 수입의 70% 이상을 훈련에 투자하는 것을 격투기 팬들이 알아줬으면 하는 마음도 내비쳤다. 

정찬성과 에디차 코치와의 만남에 대한 이야기도 나왔다. 데니스 버뮤데즈전에서 처음 만나 안면을 익힌 두 사람은 정찬성이 야이르 로드리게스에게 패배하면서 직접 찾아간 것이 계기가 됐다. 정찬성은 에디차를 만나 훈련을 한 뒤 새로운 세상을 만난 것 같다고 표현했다. 이후 헤나토 모이카노와의 대결에서 멋지게 승리하면서 둘의 사이는 더욱 두터워졌다고 이야기했다.

에디차도 정찬성을 높게 평가 했다. 평소 모습이나 훈련할 때 모습이 똑같다고 이야기했다. 매사에 열심히 하는 정찬성의 모습에 반했다고. 특히 정찬성은 유니크한 선수이며 챔피언이 가져야할 '심장'을 갖고 있다며 오르테가와의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2020년에 챔피언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정찬성은 오르테가와의 앙금이 있다. 작년 기자회견때만 해도 화기애애했던 두 선수였지만 SNS를 통한 공방전에서 오르테가의 박재범 따귀 사건으로 말미암아 앙금이 깊어졌다. 하지만 정찬성은 이러한 앙금은 묻어두고 옥타곤에 오를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그러한 감정으로 올라가서 경기에 도움이 된다면 모를까 하나도 도움이 되지 않기에 그런 생각 없이 UFC 옥타곤에 오를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이번 오르테가와의 대결에선 '때려야 한다'라는 말로 압축해 이야기했다. 즉 타격으로 오르테가를 잡는 다는 것. 물로 정찬성은 '잡아야 할 때'가 된다면 그때 또한 잡는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이는 타격의 에디차가 있다면 레슬링에는 에릭 알바라신 코치가 있기 때문이다.

정찬성은 에릭 코치의 첫 인상은 좋지 않았다. 하지만 훈련을 하고 나서 알았다. 왜 헨리 세후도, 핏불 형제와 같은 세계적인 종합격투기 선수가 그를 선택했는지 정찬성은 깨달았다고 한다. 또한 정찬성이 오르테가를 대비하여 어떤 기술을 선보여야 할지 게임 플랜은 어떻게 가져가야 할지 완벽하게 지도해줬다고 말했다. 

이번 오르테가와의 대결에서 정찬성은 당연히 완벽한 승리를 원한다. 부상 없이 이기는 것, 그리고 무엇보다 판정으로 이기는 것을 원한다. 경기를 완벽하게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최강자임을 보여주겠다는 계산으로 보인다. 

맥스 할로웨이와의 대결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바로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와의 대결이 예정되어 있다. 원래 정찬성은 할로웨이를 원했으나 UFC에선 스토리가 있는 오르테가와의 대결을 성사시켰다. 정찬성은 할로웨이와의 대결이 급하지 않다. 챔피언이 된다면 그와의 대결은 언제든 가능하기 때문이다.

한편 기자회견이 끝나고 정찬성과 브라이언 오르테가의 대결이 발표됐다. 이들은 10월 18일 UFC 파이트 나이트 메인 이벤트에서 열린다. 대회 장소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