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3 (금)
실시간
핫뉴스
'하빕 친구' 이슬람 마카체프, 우세한 타격과 그래플링으로 4라운드 서브미션승
상태바
'하빕 친구' 이슬람 마카체프, 우세한 타격과 그래플링으로 4라운드 서브미션승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1.07.1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펀치를 뻗는 이슬람 마카체프 ⒸJeff Bottari/Zuffa LLC
펀치를 뻗는 이슬람 마카체프 ⒸJeff Bottari/Zuffa LLC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하빕 친구' 이슬람 마카체프(29, 러시아)가 우세한 타격과 그래플링으로 4라운드 서브미션승을 거뒀다. 18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APEX에서 열린 UFC 파이트나이트에서 티아고 모이세스(26, 브라질)를 4라운드 2분 38초에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탭을 받아냈다.

1라운드 펀치 공격으로 우세를 보인 마카체프. 모이세스의 테이크 다운을 방어해내며 오히려 무에타이 클린치에서 니킥 연타를 가했다. 라운드 1분을 남기고 마카체프가 테이크 다운 성공했고 탑 포지션에서 파운딩을 가했다.

2라운드 중반 모이세스가 테이크 다운을 시도해 성공했다. 그라운드 공방이 있었고 마카체프가 백 포지션을 잡았다. 파운딩으로 공격하며 리어네이키드 초크를 시도했다. 40여초를 남기고 마카체프가 완벽한 백 포지션을 점유했다. 파운딩을 하며 초크 상황이 여의치 않자 탑 포지션으로 옮겼고 암바를 시도했으나 라운드가 종료 됐다.

3라운드가 되자 모이세스는 테이크 다운을 시도하며 마카체프를 케이지로 몰았다. 마카체프는 신중히 방어하면서 등을 잡고 니킥을 가했다. 1분여를 남기고 마카체프는 모이세스를 번쩍 들어 넘어 뜨렸다. 백 포지션을 점유한 마카체프는 탑 포지션으로 전환하기 위해 일어나가다 모이세스에게 다리를 잡혔다. 모이세스는 힐훅과 토홀드를 시도했으나 라운드가 종료 됐다.

4라운드 초반 마카체프가 모이세스를 번쩍 들어 테이크 다운을 성공했다. 탑 포지션에서 파운딩을 가하는 마카체프는 얼마 되지 않아 백 포지션을 점유했다. 파운딩을 하던 마카체프는 리어네이키드 초크를 시도했고 바로 탭아웃을 받아냈다. UFC 8연승을 기록하는 순간이었다.

경기후 마카체프는 "4라운드까지 가는 최초의 경기다. 이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1라운드 피니시를 노렸지만 상대 가 터프했기에 일찍 피니시가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테이크 다운하고 지치게 해서 탑 포지션에 올라가려 했고 4라운드에 끝내려 했다"라고 이야기했다. 또한 마카체프는 "늙은 파이터들아 도망갈수도 숨을 수도 없다. 내가 곧 간다"라며 나이든 UFC 라이트급 랭커들을 도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