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3 (금)
실시간
핫뉴스
'리벤지' 나서는 심유리 "잃을 것도 없고 무서울 것도 없다" 로드 FC 059 아톰급 타이틀전
상태바
'리벤지' 나서는 심유리 "잃을 것도 없고 무서울 것도 없다" 로드 FC 059 아톰급 타이틀전
  • 김상기 기자
  • 승인 2021.08.2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유리 Ⓒ정성욱 기자
심유리 Ⓒ정성욱 기자

[랭크파이브=김상기 기자] '리벤지' 나서는 심유리(27, 팀 지니어스), 그는 잃을 것도 무서울 것도 없다. 심유리는 9월 4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되는 로드몰 ROAD FC 059 대회에 출전, 박정은(25, 팀 스트롱울프)과 아톰급 타이틀전을 치른다.

심유리와 박정은의 대결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 2019년 12월 ROAD FC 057 XX (더블엑스)에서 1차전을 벌였다. 당시 심유리는 1라운드부터 리치를 살린 킥으로 거리를 두며 박정은과 싸웠다. 본인 스스로도 작전대로 되며 만족하고 있었다. 그러나 2라운드에서 박정은에게 킥 캐치를 당하며 순식간에 경기 흐름을 내줬다. 박정은이 파운딩 공격을 퍼붓자 심판은 그대로 경기를 종료시켰다.

경기 후 심유리는 판정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안면 가드를 열는 위험을 감수하고 대처를 하고 있었고, 큰 데미지가 없어 스탑이 빨랐다는 걸 자신의 SNS를 통해 어필했다. 그러나 공식적으로 판정 이의제기는 하지 않았다.

심유리는 “1라운드는 초반에 가볍게 파악하는 정도로만 하려고 했고, 생각한 대로 잘 풀렸다.”는 심유리는 “그라운드 준비도 해서 (2라운드에) 넘어진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았다. ‘일어나면 되지’라고 생각했는데, 아쉽게 끝났다. 그 부분을 대비해서 준비를 더 하겠다.”고 당시 경기를 돌아봤다.

이어 “내 입장에서는 억울하다고 글도 올리고 했는데, 심판 판정이 그렇게 나온 거에 대해서는 판정이 맞다고 받아들였다. 그렇게 지는 것도 경험이다. 패배가 각성효과처럼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계기도 된 것 같다.”고 덧붙였다.

또한 심유리는 김재겸 관장이 조언을 해줬다며 “(관장님이) 내가 졌던 상대이기에 지더라도 잃을 게 없고, 무서운 게 없다고 부족한 것을 채워주시면서 도와주신다.”고 말했다.

지난 경기의 패배를 만회하기 위해 심유리는 이번 경기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1차전을 돌아보며 부족한 점은 보충하고, 강점은 더욱 날카롭게 만들고 있다.

심유리는 “앞으로도 서로가 나올지 아니까 잘하는 장점을 살리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며 훈련하고 있다. 파워가 약하다고 생각해서 (코로나 19로 인해 경기를) 쉬면서 파워 보강에 집중했다. 주짓수도 사실 노기만 했었는데 도복 주짓수도 배우면서 그라운드 방면에서 여러모로 배웠다.”며 훈련 상황을 전했다.

이제 타이틀전까지 2주도 남지 않았다. 막바지 훈련에 들어가며 감량까지 해야 된다.

심유리는 “내가 먼저 리매치를 얘기했던 상황인데, 생각했던 것보다 빠르게 리매치를 해서 기쁜 것도 있고, 한번 졌던 상대여서 잃을 게 없고, 무서울 게 없다. 지금은 부담감이 전혀 없어서 운동도 편하고 즐겁게 하고 있다. 주변에서도 타이틀전 때문에 좋은 얘기도 많이 해주시고, 높은 데까지 올라가라고 응원해주신다. 부모님도 타이틀전이니까 열심히 하라고 응원해주신다. 진짜 도와주는 분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그분들을 위해서라도 지면 안 된다.”며 각오를 다졌다.

한편 로드몰 ROAD FC 059는 9월 4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되며, 티켓은 인터파크티켓에서 판매 중이다.

[로드몰 ROAD FC 059 2부 / 9월 4일 원주 종합체육관]

[-65.5kg 페더급 타이틀 매치 김수철 VS 박해진]
[-48kg 아톰급 타이틀 매치 박정은 VS 심유리]
[-70kg 라이트급 신동국 VS 박승모]
[무제한급 류기훈 VS 배동현]
[-57kg 플라이급 이정현 VS 김영한]

[로드몰 ROAD FC 059 1부 / 9월 4일 원주 종합체육관]
[-61.5kg 밴텀급 장대영 VS 고기원]
[-72kg 계약체중 여제우 VS 소얏트]
[-61.5kg 밴텀급 유재남 VS 고동혁]
[-63kg 계약체중 박재성 VS 김현우]
[-53kg 계약체중 신유진 VS 이은정]
[-70kg 라이트급 이민규 VS 신윤서]
[-63kg 계약체중 박민수 VS 이신우]

[로드몰 ROAD FC 060 / 12월 서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