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로드FC 이정현 "'떡밥' 경기라고? 내가 잘하는 거야"
상태바
로드FC 이정현 "'떡밥' 경기라고? 내가 잘하는 거야"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1.10.1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잉 킥을 차는 이정현 Ⓒ정성욱 기자
플라잉 킥을 차는 이정현 Ⓒ정성욱 기자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로드 FC에서 5연승 중인 이정현(19, FREE)이 '떡밥'썰에 대해 입을 열었다. 30일 잠실 롯데월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리는 아프리카TV-로드FC 리그 (ARC 006)에 출전하는 이정현은 최 세르게이(32, 아산 킹덤MMA)와 맞붙는다.

종합격투기 프로무대에 데뷔한 이후 이정현은 상대를 가리지 않고 출전해 모두 승리했다. 현재 5연승 중이다.

해외 선수를 희망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해외 선수들이 들어오지 못해 한국 선수들과 대결했다. 지난 경기에서도 다브런 콜마토브와 대결 예정이었지만, 상대 부상으로 김영한과 싸웠다. 이전 경기에서도 몇 차례 상대가 바뀌었다.

이정현은 “시합을 이렇게 빨리할 줄은 몰랐는데 외국 선수랑 싸우게 돼서 진짜 시합인 것 같다. 세르게이 선수가 연승 중인 선수니까 재밌는 시합이 될 거 같다. 타격도 잘하는 선수고 또 둘 중에 한 명은 KO가 되는 경기가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와 경기사이가 이정현은 매우 짧다. 게다가 음악활동까지 해야하는 그에겐 대회 준비에 여러움을 느낄수도 있었다. 하지만 이정현은 오퍼를 거절하지 않았다. 이유가 있었다. 떡밥(승리를 보장하기 위해 잡아주는 약한 상대)과 대결해 승리했다며 자신의 승리를 폄하하는 이야기가 나왔기 때문이다.

이정현은 “상대방이 떡밥이 아니라 내가 잘하는 거라고 말하고 싶다. 내가 잘해서 이기는 거다. 5연승이라는 것이 쉬운 게 아니다. 먼저 프로 데뷔한 선수들과 싸워서 이겼다. 이번에는 한 체급 위인 세르게이 선수랑 싸우게 됐다. 내가 이 선수 마저도 잡을거다. 그때도 '떡밥'이라고 얘기해봐라”라며 남다른 각오를 전했다.

5연승의 이정현이지만 최 세르게이와의 대결은 쉽지 않은 경기다. 전적상으로는 이정현이 우위지만, 한 체급 위인 선수와 대결하는 것.

이정현은 “세르게이 선수가 플라이급 선수는 아니고 밴텀급 선수인 것 같다. 외국인 선수랑 싸우려고 하는 거는 사람들에게 ‘한국 선수들과 싸웠을 때 쉽게 이긴다. 쉬운 상대 이긴다’는 얘기 듣기 싫었다. 그래서 무리하게 오퍼 받았다. 외국 선수들이 도망만 안 갔으면 좋겠다. 세르게이 선수가 힘이 확실히 센 것 같긴 하더라. 저보다는 힘이 세다고 생각한다. 준비하고 있다. 힘은 시합에서 영향이 있겠지만 스파링하는 사람들이 항상 페더급 라이트 급 선수들이랑 하기 때문에 상관없다. 시합 때는 오히려 내 힘이 더 강해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최 세르게이는) 뭔가 타격은 깔끔하게 정교하게 잘하는 편이라고 생각하고, 타격 클래스는 나랑 비슷한 수준의 선수라고 생각한다. 그래플링도 나쁘지 않게 하는데 뭔가 어색하다. MMA 레슬링이 아닌 것 같고, 그냥 뭐 겉멋이 많이 들었다. 이 선수가 2전이지만, 격투기 짬밥이 엄청나다고 생각한다. 엄청 오래됐고, 운동 경험이 많을수록 실력이 높다. 나이는 나도 20살이지만 아마추어 경기까지 하면 20전이 넘는다. 위치는 비슷비슷하다고 생각. 이 선수도 나를 KO 시키려고 할 거로 생각한다. 그래플링으로 와도 상관없다.”고 덧붙였다.

이 경기를 준비하며 이정현은 음악 작업을 병행한다. 더블 싱글로 첫 앨범을 낸 것과 달리 솔로가 아닌 듀오로 앨범을 내고 많은 곡을 담으려고 한다.

이정현은 “That’s My Boy라는 이름의 듀오로 활동하기로 했다. 예전엔 더블 싱글이었지만 이번엔 앨범으로 많은 곡을 내려고 해서 뮤비도 찍어야 한다. 찍으려면 미팅도 엄청 많이 해야 되고 가사도 써야 된다. 이번 달은 음악만 하려고 했는데 힘들지만 아침에 운동하고 중간에 PT 수업도 하고, 저녁에 운동하고 어떤 날은 운동 끝나자마자 새벽에 작업하고, 거의 하루에 2021년도 20대 중에 제일 열심히 사는 것 같다. 그만큼 음악도 운동도 열심히 하고 있다. 바쁘더라도 바쁠 때가 좋은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로드FC는 10월 30일 잠실 롯데월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아프리카TV와 함께 ARC 006을 개최하며 오후 7시부터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 된다.

[ARC 006 / 10월 30일 오후 7시 아프리카TV 생중계]

[-60kg 계약체중 이정현 VS 최 세르게이]
[-72kg 계약체중 양지호 VS 장경빈]
[-86kg 계약체중 윤태영 VS 정승호]
[-68kg 계약체중 박민수 VS 이민규]
[-69kg 계약체중 한민형 VS 박진]
[-77kg 웰터급 한상권 VS 김산]
[-52kg 스트로급 이은정 VS 박서영]
[-61.5kg 밴텀급 박진우 VS 조민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