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1 (목)
실시간
핫뉴스
[영상] 로드 FC '마우이' 오일학 12월 입대 "군대 잘 다녀오겠습니다. 필승"
상태바
[영상] 로드 FC '마우이' 오일학 12월 입대 "군대 잘 다녀오겠습니다. 필승"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1.11.1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일학 Ⓒ 정성욱
오일학 Ⓒ 정성욱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로드 FC 미들급 컨텐더 '마우이' 오일학(19, 팀스트롱울프)이 12월 27일 입대한다. 오일학은 랭크파이브와의 인터뷰에서 "12월 27일 해병대에 입대할 예정이다. 몸과 마음을 재정비해서 돌아오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오일학은 '마우이'라는 별명을 지닌 파이터로 로드 FC 미들급에서 활동하는 파이터다. 2019년에 처음 로드 FC 프로 무대에 올라 내리 4연승을 기록했다. 데뷔 당시에는 헤비급이었으나 2020년 10월 미들급으로 전향해 김은수를 상대로 KO승을 거뒀다.

올해 3월 선배 박정교와의 미들급 경기에서도 길로틴 초크롤 승리하며 승승장구했고 7월에는 미들급 타이틀전 기회를 얻기도 했다. 상대 황인수를 상대로 분전했으나 2라운드에 TKO패하여 종합격투기 무대에서 첫 패배를 맛봤다.

오일학은 랭크파이브와의 인터뷰에서 "12월 27일에 군에 입대한다. 해병대로 갈 예정이다. 속된말로 '빡쎈' 군생활 하고 싶어서 해병대를 택했다"라며 "군에 있으면서 종합격투기에 대한 공부도 하고 체력도 기를 예정이다. 또한 멘탈을 강하게 하여 제대할 예정"이라고 이야기했다.

1년 6개월의 군 생활을 마친 후에는 바로 경기를 뛰고 싶다는 이야기도 했다. 오일학은 "제대하면 바로 경기를 뛰었으면 한다. 로드 FC에게 부탁드린다. 누구라도 좋으니 경기를 잡아줬으면 한다. 몸도 마음도 완벽하게 변하여 돌아올테니 기다려 달라"라고 이야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