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전 UAE 워리어즈 챔피언 이도겸, PFL 챌린지 출전
상태바
전 UAE 워리어즈 챔피언 이도겸, PFL 챌린지 출전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2.02.0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챔피언 벨트를 획득해 2개 벨트를 갖고 있는 이도겸 Ⓒ정성욱 기자
이도겸 Ⓒ정성욱 기자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전 UAE 워리어즈 페더급 챔피언 이도겸(31, 팀모이라)이 PFL(PROFESSIONAL FIGHTERS LEAGUE) 챌린지 무대에 오른다. PFL은 보도자료를 통해 3월 11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 이도겸이 조시 블레이든과 대결한다고 발표했다.

이도겸은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종합격투기 선수로 데뷔했다. 필리핀 격투기 단체 URCC에서 5연승을 하는 등 활약을 했으며 UAE 워리어즈로 넘어가 페더급 챔피언이 됐다. 2020년 7월에는 알렉산드로 치토란에게 승리를 거두며 1차 방어전에도 성공을 했다. 작년 10월 알리 알카이시에게 패배하면서 타이틀을 내려놓고 올해 PFL 챌린지에 도전한다.

상대 조시 블레이든은 9승 2패의 전적을 가진 파이터다. 북미 여러 중소 단체에서 활동했다. 특히 NFC(National Fighting Championship)에서 주로 경기를 치렀으며 최근 3연승 중이다.

PFL 챌린저 시리즈는 PFL 정식 계약과 리그 출전 기회를 주는 플랫폼이다. 이번 챌린지 무대에는 500명이 이상의 선수들이 참가 신청을 했으며 매주 1명씩 8명이 정규 시즌 출전을 위해 경쟁한다. 이도겸은 4번째 주에 자신을 비롯한 페더급 선수들과 정규 무대 진출을 위해 경쟁한다.

레이 세포 PFL 대표는 "우리는 여성 라이트급과 남성 페더급에서 짜릿한 액션을 기대하고 있다. PFL 챌린저 시리즈는 종합격투기라는 스포츠의 미래를 팬들이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