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성추행범 총기난사’ 前 UFC챔프 케인, 살인미수 혐의로 기소
상태바
‘성추행범 총기난사’ 前 UFC챔프 케인, 살인미수 혐의로 기소
  • 유병학 기자
  • 승인 2022.03.03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케인 벨라스케즈 인스타그램
© 케인 벨라스케즈 인스타그램

[랭크파이브=유병학 기자] 前 UFC 헤비급 챔피언 케인 벨라스케즈(39, 미국)가 지난 월요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총기 난사 혐의로 체포된 후 6건의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수요일 사건에 대한 사실 진술을 발표했다.

산타클라라 카운티 고등 법원 형사 고소장에서 벨라스케즈는 살인 미수(1건), 자동차 또는 항공기 총격(1건), 총기로 폭행(3건), 폭행 혐의로 기소됐다. 치명적인 무기 사용(3건), 차량에서 고의로 총기 발사(1건), 중죄를 범할 의도로 장전된 총기 휴대(1건).

캘리포니아 형법에 따르면 벨라스케즈는 살인 미수 혐의로 유죄가 선고될 경우 최소 20년에서 최대 종신형에 처해진다. 다른 혐의에 대해 유죄로 판명되면 추가적으로 형이 길어진다.

벨라스케즈는 수요일 오후 체포됐다. ABC-7에 따르면 보석은 설정되지 않았으며 3명의 증인 보호 명령이 내려졌다. 3월 23일 또 다른 법정 심리가 예정돼 있다. 월요일 밤부터 산타클라라 카운티 교도소에 수감돼 있다.

그는 가족 구성원을 아마도 약 100번 성추행한 혐의를 받는 다른 남성을 목표로 총을 쏜 혐의로 체포됐다. 자세한 내용은 뉴스 보도를 통해 나왔지만 새너제이 경찰서는 수요일까지 초기 사건 및 체포 발표 이후의 정보를 아직까지 공개하지 않았다.

조엘 마르티네즈 형사가 제출한 경찰 보고서에 따르면 해리 굴라테(43, 미국)는 최근 벨라스케즈의 가까운 친척을 성추행한 혐의로 기소돼 지난 금요일 감옥에서 풀려났다. 벨라스케즈는 지난 2년 동안 해리의 어머니 패트리시아 굴라테를 탁아소 직원으로 교용했다.

마르테니즈는 수사 결과 경찰이 오후 3시 14분에 도착했다고 말했다. 여러 곳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진 총격 현장, 경찰이 도착했을 때 그들은 체비 실베라도를 봤다. 차량 안에는 패트리시아, 해리 등 3명이 있었고, 총상을 입은 남성 폴 벤더는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벨라스케즈는 목격자들 앞에서 자신의 포드 250을 실베라도의 측면으로 들이받았다. 그런 다음 실베라도를 따라가서 두 발을 쐈고, 그 중 하나는 벤더의 팔에 맞았다. 현장에서는 총 5개의 탄피가 발견됐다. 벨라스케즈는 나중에 경찰에 의해 범인으로 밝혀졌다.

벨라스케즈는 사고 없이 체포됐고, 그의 차량에서는 40구경 반자동 권총이 발견됐다. 차량에서 2개의 탄피와 탄약이 발견됐다.

산타클라라 카운티 제프 로젠 검사는 “슬픈 비극은 벨라스케즈가 스스로 선택하여 대중과 트럭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험에 빠뜨렸다는 것이다. 이러한 폭력행위는 그의 가족에게도 더 큰 고통을 안겨준다”고 말했다.

벨라스케즈의 행동에 대한 동기가 밝혀진 후 종합격투기 커뮤니티의 많은 이들이 SNS에서 그를 지지하기 위해 결집됐다. 해시태그 ‘#FreeCain’이 인기를 얻고 있다.

벨라스케즈는 2019년 2월 現 UFC 헤비급 챔피언 프란시스 은가누에게 KO패한 뒤 종합격투계를 떠났다. 이후 2020년까지 WWE에서 프로레슬링을 시작했고 최근에는 멕시코 프로레슬링 단체 ‘루차 리브레 AAA 월드와이드’에 참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