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3 (금)
실시간
핫뉴스
단호한 UFC대표 “권투는 악몽 같은, 실패한 사업”
상태바
단호한 UFC대표 “권투는 악몽 같은, 실패한 사업”
  • 유병학 기자
  • 승인 2022.06.0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랭크파이브=유병학 기자] UFC 데이나 화이트 대표는 권투 사업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스스로 해결책을 찾진 않을 것이다.

화이트 대표는 팬으로서 보는 걸 즐기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이 분야에 진출하려는 몇 가지 아이디어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스포츠에서 홍보할 기회를 정확히 짚지 않고 있다.

2019년 화이트 대표는 복싱 모델의 완전한 구조 조정 계획으로 Zuffa 복싱을 시작하는 걸 목표로 삼았으나 그 생각은 순식간에 물거품이 됐고 모든 건 뒷전이 됐다.

“복싱으로 뭔가를 할 생각을 할 때마다 ‘왜 내가 이걸 하고 싶어 하지?”라고 생각한다. 내가 왜 이 악몽 속으로 뛰어들고 싶겠나“라고 화이트 대표는 블록애셋의 블록 파티에서 말했다.

화이트 대표가 종합격투길르 처리하는 방식과 복싱 프로모터가 권투 이벤트를 운영하는 방식 사이에는 대조가 있다. 주요 차이점은 파이터 급여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이로 인해 많은 UFC 파이터가 복싱의 슈퍼스타와 싸울 기회를 요구하게 됐다.

일반적으로 이름값 있는 복서들은 UFC 챔피언들보다 훨씬 더 많은 돈을 벌고 있다. 복서는 또한 프로모터가 거래 조건에 동의할 수 있는 한 상대를 선택할 때 경력을 더 잘 통제할 수 있다. 반대로 UFC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측면에서 카드를 보유한다.

당시 두 체급 UFC 타이틀을 보유한 코너 맥그리거는 2017년 플로이드 메이웨더와 싸운 뒤 자신의 경력에서 가장 큰 대전료를 받았다. 그 이후로 UFC의 여러 파이터들이 복싱 링 안에서 잠재적인 큰돈을 노리고 있다.

UFC 웰터급 챔피언 카마루 우스만은 카넬로 알바레즈와 UFC 헤비급 챔피언 프란시스 은가누는 타이슨 퓨리와 격돌하길 원하고 있다. 화이트 대표는 이러한 크로스오버 아이디어를 두고 ”바보“라고 부른다.

화이트 대표는 부서진 것으로 분류되는 사업과 UFC 사이에서 솔루션을 찾는 데 집중하고 싶지 않다.

”그래서 난 정말 아무 것도 하지 않았다. 그것은 고치려고 하는 절대적인 악몽인 실패한 사업“이라고 화이트 대표는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