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前 UFC챔프 케인, 세 번째 보석도 거부당하다
상태바
前 UFC챔프 케인, 세 번째 보석도 거부당하다
  • 유병학 기자
  • 승인 2022.07.15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인 벨라스케즈 인스타그램
케인 벨라스케즈 인스타그램

[랭크파이브=유병학 기자] 前 UFC 헤비급 챔피언 케인 벨라스케즈(39, 미국)는 수석 변호인 마크 제라고스의 세 번째 보석 시도가 거부된 후 감옥에 남아 있다.

법원 문서에 따르면 지난 월요일(이하 현지 시간) 벨라스케즈는 셸리나 브라운 판사가 보석 신청을 다시 한 번 거부한 청문회에 참석하기 위해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 있는 산타 클라라 카운티 사법 회관에 나타났다.

이전 보석 거부를 뒤집는 법원의 판결에 이의를 제기하기 위해 변호인은 브라운 판사에게 상황의 변화를 제공해야 했다. 제라고스는 해리 굴라테, 파트리시아 굴라테 및 폴 벤더가 민사소송에서 증언하지 않으려는 의도를, 미수 혐의로 20년형을 선고받은 벨라스케즈에 대한 형사 사건에서 상황의 변화를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제라고스는 2월 28일부터 구금된 벨라스케즈가 가족에게 돌아오기 위해 100만 달러(13억 2,500만 원)의 보석금을 지불하고 법원의 모든 요구사항을 수락할 용의가 있다고 덧붙였다.

산타클라라 카운티 지방검찰청의 아론 프렌치는 해리-패트리시아, 벤더에 대한 증언 지위에 대한 결정이 내려지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결과적으로 브라운 판사는 이전 판결에 방해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브라운 판사는 증언 상태가 벨라스케즈가 제기하는 위험 요소와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제라고스는 목요일 미국격투매체 ‘MMA정키’와의 인터뷰에서 “사실상, 법적으로 법원이 잘못 판단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전 청문회에서 브라운 판사는 벨라스케즈에게 발생한 위험 가능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으며, 해리-패트리시아, 벤더가 실려 있는 차량을 고속으로 추격하고 총격을 가한 혐의를 받고 있는 그의 행동을 “무모한 인명 무시”라고 설명했다.

벨라스케즈는 청문회를 위해 8월 5일 법원에 다시 출석할 예정이며, 8월 19일 항소 청문회도 법원 일정에 있다.

한편 해리는 아동과의 음란한 행위에 대한 중범죄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했다. 9월 20일 예비 공판을 열 예정이다. 해리-패트리시아, 벤더에 대한 민소 소송의 첫 번째 심리는 9월 6일로 예정돼 있으며 소환장을 송달받았다.

이전에 언급한 민사 소송에서 벨라스케즈 가족은 4세 아들이 해리에게 성추행을 당한 후 해리-패트리시아, 벤더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캘리포니아 형법에 따르면 벨라스케즈는 살인미수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을 경우 최소 20년에서 최대 종신형에 처해진다. 그는 다른 혐의로 유죄 판결을 더 받으면 추가적으로 형이 늘어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