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30 (금)
실시간
핫뉴스
[UFC] 케인 총격 피해가족, '마녀사냥' 방지 위해 민사소송 연기 촉구
상태바
[UFC] 케인 총격 피해가족, '마녀사냥' 방지 위해 민사소송 연기 촉구
  • 유병학 기자
  • 승인 2022.07.26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인 벨라스케즈 인스타그램
케인 벨라스케즈 인스타그램

[랭크파이브=유병학 기자] 최근 제출된 법원 문서에 따르면, 성추행범 해리 굴라테의 계부 폴 벤더는 前 UFC 헤비급 챔피언 케인 벨라스케즈(39, 미국)와 그의 가족이 제기한 모든 혐의를 민사 소송에서 공식적으로 부인했다.

벤더는 6월 27일 제출된 답변 서신에서 14개의 긍정적인 변호를 제공하고 배심원 재판을 요청했다. 벤더와 아내 파트리샤 굴라테, 의붓아들 해리 굴라테 및 관련자들은 지난 4월 벨라스케즈 가족이 제기한 민사 소송에서 여러 고발에 직면해 있다.

벨라스케즈는 지난 2월 28일 고속 추격전에서 해리 굴라테를 목표로 하던 중 벤더의 팔에 총을 쏴 살인미수 혐의로 기소됐다.

벤더는 특히 벨라스케즈의 4세 아들을 대상으로 현재 아동과 음란한 행위로 중범죄 혐의를 받고 있는 해리에게 성추행을 당할 수 있는 환경을 허용하고 조성한 혐의로 기소됐다. 해리는 지난 6월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했다.

벤더의 편지에는 성추행 혐의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고, 그의 의붓아들이 했을 수도 있고 하지 않았을 수도 있는 일에 대해 책임이 없으며, 혐의가 발생한 아동 보육 시설인 ‘패티스 차일드 케어’를 감독하거나 소유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벤더의 변호사는 고객에 대한 민사 소송에 사실이 부족하다고 썼다.

또한 벤더는 그의 변호사를 통해 벨라스케즈에 대한 형사 소송이 성추행 혐의가 실제로 발생했는지 또는 어느 정도인지 알아 낼 때까지 민사 소송을 연기하는 신청서를 제출했다.

“그는 형사 고소장에 이름이 명시돼 있지 않고 자신의 범죄 행위에 연루돼 있다고 부인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사건에 참여했다는 혐의와 이 사건에서 제기된 주장의 성격 때문에 미국 수정헌법 제5조를 주장하고 있다. 주장된 범죄를 은폐하고 그의 변호가 부분적으로 해리의 범죄적 유죄 또는 무죄에 기분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벤더의 변호사에 따르면, 그 이유는 형사 사건이 어떤 불법 행위를 저질렀는지 결정하기 때문에 미국 수정헌법 제5조를 주장하면 자신을 적절하게 방어할 수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벤더의 아내 파트리샤 굴라테와 의붓아들 해리도 이러한 상황에서 민사 소송 5번째 항소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파트리샤-굴라테는 현재 시민 소환장을 받지 못했다.

법안은 “추행 혐의가 이번 민사 소송의 핵심이다. 이러한 유형의 상황에서 성급하게 판단하는 건 이해할 수 있지만 피고인에 대해 마녀사냥을 하지 않고 피고인이 피고인을 방어하기 위해 완전하고 공정한 조사를 시작하도록 허용하는 게 중요하다. 벤더는 범죄 수사나 소송의 대상이 아니지만 현재로써는 그의 변호는 거의 전적으로 형사 피고인인 제3자의 증언에 의존하고 있다. 폴에 대한 모든 혐의는 고소장에 기술된 대로 성추행이 실제로 발생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해리와 벨라스케즈의 증언은 벤더나 다른 피고인에 대한 책임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사소송에 대한 첫 번째 공판은 9월 20일 열릴 예정이다.

해리는 미국 새너제이에서 9월 5일 형사 재판 전 심리를 위해 캘리포니아 산타 클라라 카운티 법원에 있을 것으로 보인다. 벨라스케즈는 8월 5일 동의 청문회가, 8월 19일 항소 청문회가 예정돼있다.

벨라스케즈의 변호사인 마크 제라고스는 최근 캘리포니아 제6 지방 항소 법원에 고객의 석방을 요청하는 서면 청원서를 제출했다.

제라고스는 벤더가 다섯 번째 민사 소송을 제기할 가능성이 있는 계획을 벨라스케즈에 대한 보석 재검토를 형사적으로 허용해야 하는 ‘상황의 변화’로 인용했다. 벤더는 벨라스케즈에 대한 형사 보석 청문회에세 증인 진술을 했으며, 제라고스는 벤더가 민사 소송에서 말하지 않기로 선택하면 무효화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셸리나 브라운 판사는 이전에 제라고스가 7월 11일 벨라스케즈의 보석을 세 번째로 거부하면서 이것이 ‘상황의 변화’라는 주장을 기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