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로드 투 UFC(ROAD TO UFC) 준결승전 일정 발표
상태바
로드 투 UFC(ROAD TO UFC) 준결승전 일정 발표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2.09.1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드 투 UFC
로드 투 UFC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로드 투 UFC(ROAD TO UFC) 준결승전 일정이 발표됐다. UFC는 13일 10월 23일(일) 로드 투 UFC를 생방송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준결승전은 10월 22일(토)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에티하드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280: 올리베이라 vs 마카체프 대회 다음 날 진행된다. 

8강전은 지난 6월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열렸다. 동남아시아 최초의 UFC PPV 대회 UFC 275: 테세이라 vs 프로하스카에 앞선 일정이었다. 16명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준결승전에 진출했다. 준결승전은 2개의 에피소드로 나누어진다. 각 에피소드는 4개의 토너먼트 경기와 1개의 논 토너먼트 경기로 구상돼 있다. 결승전 일정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페더급 토너먼트 준결승에는 이정영(26, 쎈짐)이 진출했다. 6월에 열린 8강전에서 중국의 시에 빈을 36초 만에 암바로 꺾으며 강력한 인상을 남겼다. 

밴텀급 토너먼트 준결승에는 김민우(29, 모아이짐)가 진출했다. 김민우는 8강전을 부전승으로 올라왔다. 상대였던 샤오 롱이 건강 문제로 대회에 출전하지 못했고 상대를 구하지 못했다. 

라이트급 토너먼트 준결승에는 2명의 한국 선수가 진출했다. 기원빈(31, 팀파시)이 카시무라 진노스케를 1라운드 엘보로 쓰러뜨리고 준결승에 합류했다. 김경표는 지넨시비에크를 1라운드 30초 만에 펀치 KO로 쓰러뜨리고 준결승에 합류했다. 이번 경기에서 각각 한국 선수들이 승리를 거두면 계약서를 놓고 한국 선수들끼리 격돌하는 그림이 그려진다. 

플라이급 토너먼트 준결승에서도 한국 선수 2명이 진출했다. 최승국(25, 코리안좀비MMA)은 라마 수판디를 경기 종료 판정승으로 승리를 거뒀다. 박현성(26, MMA스토리)은 제레미아 시레가를 1라운드 4분여만에 펀치로 쓰러뜨리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라이트급과 마찬가지로 한국 선수들이 각각 승리를 거두면 UFC 계약서를 놓고 한국 선수들이 격돌하게 된다. 

한편 로드 투 UFC 준결승전의 대진과 생중계 시간은 다음과 같다.

에피소드 5: 10월 23일 일요일 오후 8시 

페더급: 이자 vs 마츠시마 코요미 
플라이급: 치우루언 vs 최승국 
라이트급: 기원빈 vs 제카 사라기 
밴텀급: 카자마 토시오미 vs 김민우 
논토너먼트: 추후 발표 예정 
 

에피소드 6: 10월 23일 일요일 오후 10시 

페더급: 이정영 vs 뤼카이 
밴텀급: 나카무라 린야 vs 노세 쇼헤이 
플라이급: 톱노이 키우람 vs 박현성  
라이트급: 안슐 주블리 vs 김경표 
논토너먼트: 추후 발표 예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