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전북현대, '우승 청부사' 김상식 감독 재계약 발표
상태바
전북현대, '우승 청부사' 김상식 감독 재계약 발표
  • 박종혁 기자
  • 승인 2022.11.19 0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식 감독
김상식 감독Ⓒ전북현대모터스FC

[랭크파이브=박종혁 기자] 프로축구 전북현대FC가 17일 지난 2년간 팀을 이끈 김상식(46) 감독과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2021년 전북의 6대 감독으로 부임한 김상식 감독은 그해 K리그 정상에 오르며 팀의 리그 5연패를 달성했다. 이어 올 시즌에는 K리그 6연패를 이루지는 못했으나, 6년 만의 ACL 4강 진출과 FA컵 우승과 FA컵 최다 우승 타이기록 성과를 만들어냈다. 

전북은 팀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리더십을 발휘해 정상으로 이끈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로써 전북과 김상식 감독은 9년(2014~2022) 연속 우승 타이틀 획득이라는 명성을 이어갔다. 

김상식 감독은 "다시 한번 기회를 준 팬들과 구단에 감사하다. 지난 2년간 팀을 이끌며 부족했던 부분 잘 보완하고 팬들의 비판을 겸허히 수용하겠다"라며 "철저한 준비를 통해 팬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지성 테크니컬 디렉터는 "전북현대라는 최고의 팀 감독으로서 많은 상황을 고려했고 김상식 감독이 가진 능력을 발휘하기에 좀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라며 "지난 2년 보다 팀을 더욱 발전시키고 전북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재신임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전북은 김상식 감독을 비롯해 코칭스태프 역량과 기술 향상을 위한 테크니컬 어드바이저 선임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