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소닉' 이찬형 상대 무에타이 본가 태국 챔피언으로 확정

2017-03-03     정성욱
이찬형

[랭크5=정성욱 기자] '코리안 소닉' 이찬형(26, 인천무비짐)의 상대는 무에타이 본가 태국의 챔피언으로 결정됐다.  26일 인천 선학체육관에서 열리는 'MKF 얼티밋 빅터 03'에 출전하는 이찬형은 코메인 경기에서 태국 무에타이 챔피언 툼 싯욧통(24. SMAC GYM)과 경기를 펼친다.

이찬형은 현 WKN 챔피언으로 대한종합무술격투기협회 페더급 챔피언, MKF 60kg급 토너먼트 우승 등 국내외 입식격투기 단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3월 5일 일본으로 건너가 라이즈 116에 출전해 슈퍼 페더급(60kg)급 챔피언 고우다이 노베(일본)와 대결한다.

툼 싯욧통은 라이언 파이트 챔피언, 맥스무에타이 챔피언, WMC 챔피언등 3개 타이틀을 보유한 선수.  93전 78승 15패의 전적을 갖고 있으며 아마추어 전적까지 포함하면 200전에 가깝다. 강력한 킥과 펀치가 주무기다.

주최측은 "두 선수의 대결은 WKN 챔피언 대 WMC챔피언 킥복싱 대 무에타이 챔피언이라는 재미있는 구도로 진행됐다. 공교롭게도 두 선수 모두 3월 5일 각각 경기를 마친후 MKF링에 오르는 것까지 똑같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26일 개최되는 'MKF 얼티밋 빅터 03'에는  이찬형과 툼 싯욧통의 대결 이외에도 여성 퀸즈컵 토너먼트, 진시준, 손준오, 이승준 등 국내 입식격투기 강자들이 대거 출전한다.

'MKF 얼티밋 빅터 03'은 오후 2시 인피니트 챌린지로 시작하며 메인 경기는 스포츠 채널 KBS N SPORTS을 통해 오후 5시부터 생중계 된다.

** WKN(World_Kickboxing_Network) : 북유럽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입식격투기 단체.
** WMC(World Muaythai Council) : 무에타이의 본고장 태국의 단체로 국왕으로부터 공식후원을 받고 있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MKF ULTIMATE VICTOR 03
– 3월 26일(일), 인천 선학체육관
– 오후 5시 KBS N SPORTS 메인경기 생중계

메인 매치
[52KG 퀸즈컵 결승] A블록 승자 VS B블록 승자
[64KG 한.태 대항전] 이찬형 VS 툼 싯욧통
[68KG] 진시준 VS 하우람
[65KG] 손준오 VS 이승준
[90KG] 주만기 VS 양재근
[64KG MKF 유스]  TBA VS 김우승
[52KG 퀸즈컵 예선] 서혜린 VS 이도경
[52KG 퀸즈컵 예선] 김효진 VS 박상아

인피니트 챌린지 매치
[73KG] 허 민 VS 임재욱
[72KG] 이덕인 VS 심연수
[63KG] 정재욱 VS 윤경준
[63KG] 최민수 VS 김보성
[50KG] 박서린 VS 허예린
[52KG 중등부] 황태산 VS 심지수
[33KG 초등부] 김준현 VS 원승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