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거침없는 ‘Z세대 챔피언’ 박시원, “소주 4병 마시고 싸워도 여제우 이겨”
상태바
거침없는 ‘Z세대 챔피언’ 박시원, “소주 4병 마시고 싸워도 여제우 이겨”
  • 이무현 기자
  • 승인 2022.12.09 15: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시원 Ⓒ 정성욱
박시원은 매사에 자신있다. Ⓒ 정성욱 기자

[랭크파이브=이무현 기자] 최연소 로드FC 챔피언 박시원(20, 카우보이MMA)은 매사에 자신만만하다. Z세대(2000년대 이후 출생자)다운 솔직하고 당찬 모습이 인상적이다.

지난 7월, 박승모와의 라이트급 챔피언전을 앞두고도 마찬가지였다. 그는 “죄송하게도 재미없는 시합을 할 거 같다. 저의 압도적인 모습을 기대해 주시면 된다. 박승모 선수의 지금까지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을 거다”며 도발을 서슴지 않았다. 

근거 있는 자신감이었다. 박시원은 1라운드 4분 1초 만에 박승모를 KO로 꺾었다. 타격이 능한 상대에게 물러서지 않고 맞불을 놓았다. 박승모가 들어오는 타이밍에 맞춘 박시원의 강력한 니킥과 왼손 스트레이트가 적중하자, 심판은 다급히 경기를 말렸다. 

최연소 로드FC 챔피언 기록을 경신한 박시원은 인터뷰도 ‘Z세대’ 다웠다. 기존의 틀을 깨고 직설적이고 시원하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했다. 

“최근에 난딘에르덴을 이긴 여제우가 연승 중인 거로 알고 있는데 덤비면 KO 시켜드리겠다. 라이트급에서 그나마 제일 나은 선수라고 생각한다”며 직접 여제우를 1차 방어전 상대로 지목했다. 

자신의 바람대로 오는 18일, 홍은동 스위스 그랜드 호텔 서울에서 개최되는 굽네 ROAD FC 062에서 여제우와 맞붙는 박시원은 여전히 여유와 자신감이 가득하다. 

그는 “솔직히 전날에 소주 4병을 먹고 싸워도 이길 거 같다. 이번 시합 때 화풀이를 좀 해야겠다”며 “타이틀전이 잡히면 이슈 몰이도 하고, 도발도 재밌게 해야 하는데 아무도 여제우 선수가 누군지 모르더라. 도발도 재미없게 하고, 경기도 지루해서 짜증이 난다”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여제우는 지난 2014년 데뷔한 베테랑 선수, 빠른 펀치와 강한 그라운드를 가진 웰라운더다. 김산, 난딘에르덴 등의 강자들을 꺾으며 4연승을 달리고 있다. 

박시원도 최근 5경기에서 두 번의 서브미션과 타격 KO를 기록할 정도로 다방면에 능하다. 두 웰라운더 선수의 흥미진진한 맞대결에 많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하지만 팬들의 기대가 무색할 정도로 박시원은 이번 시합에 자신감을 보인다. 여제우는 자신보다 한참 아래라며 3라운드 동안 괴롭혀줄테니 치료할 병원을 알아두라는 수위 높은 도발을 이어갔다. 

그는 “여제우 선수의 프로 데뷔가 내가 운동을 시작한 날보다 더 빠르다. 경력으로만 치면 이미 나보다 한참 위에 있어야 하는데 한참 밑이라고 생각한다”고 힘줘 말했다.

그러면서 “1라운드에 안 끝낼 거고, 3라운드 내내 팰 거다. 많이 다칠 거다. 코뼈, 안와, 턱, 눈이 다 찢어질거다. 성형외과나 정형외과를 미리 알아봐 둬라”고 경고했다.

한편, 박시원과 여제우의 경기가 열리는 굽네 ROAD FC 062는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홍은동 스위스 그랜드 호텔 서울에서 개최된다. 

[굽네 ROAD FC 062 2부 / 12월 18일 오후 6시 SPOTV 중계, 스위스 그랜드 호텔]
[-70kg 라이트급 타이틀전 박시원 VS 여제우]
[-73kg 계약 체중 권아솔 VS 나카무라 코지]
[-61.5kg 밴텀급 타이틀전 장익환 VS 문제훈]
[-65.5kg 페더급 타이틀전 박해진 VS 박승모]
[-93kg 라이트 헤비급 타이틀전 김태인 VS 다니엘 고메즈]
 
[굽네 ROAD FC 062 1부 / 12월 18일 오후 4시 SPOTV 중계, 스위스 그랜드 호텔]
[-84kg 미들급 윤태영 VS 이영철]
[-61.5kg 밴텀급 김진국 VS 비탈리 미로뉴크]
[-75kg 계약 체중 한상권 VS 신윤서]
[-57kg 플라이급 정재복 VS 손재민]
[-60kg 계약 체중 최영찬 VS 서동수]
[-50kg 계약 체중 박서영 VS 김유정]
[-61.5kg 밴텀급 차민혁 VS 홍태선]
[-65.5kg 페더급 한민형 VS 이정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아무 2022-12-09 18:12:54
이런 발언 기사로 좀적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