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로드 FC 여성부 리그 더블X, 3월 대진 일부 공개
상태바
로드 FC 여성부 리그 더블X, 3월 대진 일부 공개
  • 정성욱
  • 승인 2017.02.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OAD FC XX (더블엑스) 티저이미지

[랭크5=정성욱 기자] 로드 FC가 여성부리그 'ROAD FC XX(더블엑스)'의 일부 대진을 공개했다. 로드FC 더블X는 3월 11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개최하는 로드FC 037에서 치러지며 태권도, 무에타이, 우슈, 복싱 등 각 종목 챔피언 출신 파이터들의 출전한다.

▲ 플라이급 강진희 VS 라이카 에미코

‘여자 권아솔’ 강진희(19, 팀강남/압구정짐)와 ‘복싱 챔피언’ 라이카 에미코(43, TRIBE TOKYO MMA)가 ROAD FC XX (더블엑스)에서 2차전을 갖는다. 강진희는 지난해 11월 일본 DEEP JEWELS를 통해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데뷔전 당시 복싱 챔피언 출신의 라이카 에미코를 상대로 화끈한 난타전을 벌여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비록 경기는 판정패로 끝이 났지만 강진희는 프로 파이터로서 신인답지 않은 존재감을 드러냈다.

WBA 슈퍼페더급 챔피언 출신 라이카 에미코는 종합격투기 전향 후 DEEP, 판크라스, PXC를 오가며 다양하게 활동했다. 정상급 타격 실력을 바탕으로 그라운드 기술을 섭렵하며 완성형 파이터로 거듭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진희의 첫 국내 무대이자, 라이카 에미코와의 2차전인 이번 경기에서 강진희는 리벤지에 성공할 수 있을까?

▲ -46.5kg 계약체중 TBA VS 시나시 사토코

‘일본 격투 여왕’ 시나시 사토코(40, INDEPENDENT)가 ROAD FC (로드FC) 케이지에 돌아온다. 지난 2015년 7월 ROAD FC 024 IN JAPAN에 출전한 이후 약 1년 8개월 만이다. 시나시 사토코는 일본의 DEEP, HEAT 등 여러 단체를 경험했으며 40전 가까이 경기를 치른 일본 여자 종합격투기 계의 살아있는 전설이다. 오랜만에 ROAD FC (로드FC)에 돌아온 시나시 사토코의 활약을 기대해 보자. 현재 시나시 사토코의 상대는 미정이다.

▲ 아톰급 임소희 VS 하나 데이트

‘우슈 공주’ 임소희(20, 남원정무문)와 일본의 하나 테이트(20, TEAM DATE)가 대결한다. 임소희는 우슈 청소년 국가대표로 3년간 활약하며 제 7, 8회 우슈 청소년 아시아선수권대회와 제5회 세계 청소년 우슈선수권대회에서 모두 은메달을 획득하며 눈부신 활약을 보였다. 이후 입식 격투기 무대에서 14승 5패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4월 XIAOMI ROAD FC 030을 통해 종합격투기에 데뷔했다. 최근 거듭되는 훈련을 통해 데뷔전 설욕을 다짐하고 있다.

하나 데이트는 지난해 중국 석가장에서 개최된 XIAOMI ROAD FC 032를 통해 ROAD FC (로드FC)에 데뷔했다. 당시 ‘여고생 파이터’ 이예지와의 경기에서 판정패했으며 다소 소극적인 경기 운영으로 도마에 올랐다. 이후 하나 데이트는 DEEP JEWELS 14에서 승리를 거두며 2연승에 도전하게 됐다.

▲ 스트로우급 김해인 VS 심유리

‘태권 파이터’ 김해인(25, 싸비MMA)과 ‘무에타이 국가대표’ 심유리(23, 팀지니어스 천하)가 맞붙는다. ROAD FC 사상 최초로 한국인 두 여성 파이터의 대결이다.

김해인은 중·고등학교 학창시절 태권도를 수련하며 각종 대회를 휩쓸며 태권도 선수로서 그 실력을 인정받았던 유망주다. 개인 사정으로 태권도를 그만두었던 김해인은 지난해 9월 XIAOMI ROAD FC 033에 출전하며 두 번째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심유리는 무에타이 국가대표 출신으로 무에타이를 베이스로 복싱과 킥복싱, 산타 등 각종 무술을 수련하며 경험을 쌓았다. 김해인과 심유리가 ROAD FC XX (더블엑스)에서 펼치는 태권도와 무에타이의 정면 승부를 기대해보자.

한편 ROAD FC는 2017년 100만불 토너먼트 ‘ROAD TO A-SOL’을 개최한다. 이 토너먼트에 일본, 브라질 등 전세계 각 단체 챔피언 출신들을 비롯한 강자들이 출전할 예정이다. 챔피언 출신의 강자들이 몰려들며 100만불 토너먼트는 MMA 파이터들의 전쟁이 될 전망이다.

ROAD FC 100만불 토너먼트는 2월 11일 한국에서 인터내셔널 예선 A조, 2월 25일에는 MFP에서 러시아 예선, 3월 20일에는 DEEP에서 일본 지역 예선이 개최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4월 15일에는 한국에서 인터내셔널 예선 B조 경기를 치르며 모든 지역 예선이 종료된다. 6월에는 ‘ROAD TO A-SOL’의 16강 본선 경기가 시작될 예정이다.

또한 ROAD FC (로드FC)는 여성부리그 ROAD FC XX (더블엑스)를 런칭했다. ROAD FC XX (더블엑스) 첫 대회는 오는 3월 11일 서울특별시 홍은동 힐튼호텔에서 개최한다. 2017년 ROAD FC (로드FC) 여성부 첫 경기에는 일본 프로레슬러 요시코와 천선유가 출전한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XIAOMI ROAD FC 036 / 2월 11일 서울 장충체육관]

[2부]

[미들급 후쿠다 리키 VS 김내철]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사사키 신지 VS 알버트 쳉]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레오 쿤츠 VS 홍영기]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호드리고 카포랄 VS 박대성]

[여성부 무제한급 요시코 VS 천선유]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샤밀 자브로프 VS 김원기]

[1부]

[플라이급 문제훈 VS 나카하라 타이요]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토니뉴 퓨리아 VS 이형석]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김창현 VS 앤디 메인]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호니스 토레스 VS 에르멕 트라오브]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조영승 VS 박해진]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기원빈 VS 정제일]

[오프닝 매치]

[라이트급 민경철 VS 조영준]

[플라이급 박수완 VS 서동수]

[밴텀급 서진수 VS 이성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