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TFC 자체 유니폼 도입, 14회부터 파이터에 무상 지원
상태바
TFC 자체 유니폼 도입, 14회부터 파이터에 무상 지원
  • 정성욱
  • 승인 2017.03.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FC가 공식 유니폼을 제작, 출전 선수들에게 지원한다. ⓒTFC
TFC가 공식 유니폼을 제작, 출전 선수들에게 지원한다. ⓒTFC

[랭크5=정성욱 기자] 국내 종합격투기 단체 TFC가 UFC와 같이 공식 유니폼을 만들었다. 유니폼은 출전자 전원에게 무상 지원되며 스폰서 배너를 새길수 있다.

주최측은 "TFC와 파이트 기어의 합작으로 공식 티셔츠와 파이트 쇼츠를 제작했다. 18일 열리는 'TFC 14'의 출전자 모두에게 무상 지원된다"고 공식 발표했다. UFC와 달리 각 체육관들은 티셔츠와 파이트 쇼츠에 스폰서 배너를 새길 수 있다.

'파이트 기어'는 2003년 문을 연 국내 대표 격투용품 쇼핑몰로, 전 과정을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과거 격투스포츠에 대한 차가운 시선에 신경 쓰지 않고, 힘든 상황에서 꿈을 위해 헌신하는 지도자와 선수들을 위해 10년 이상 코리안탑팀과 부산 팀매드를 묵묵히 후원해왔다.

파이트 기어 김용희 대표는 "선수들은 경기만을 생각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편한 배틀 팬츠가 있어야 한다고 느꼈다"라며 "앞으로 TFC 선수들에게 더 많은 의류 및 다양한 제품의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FC 전찬열 대표는 "종합격투기 초창기 때부터 김용희 대표는 성장을 위한 한 획을 그은 인물로 쎄다(SSEDA) 김상우 사장님도 연결해주셨다. 주요하게 한국격투기가 움직일 때마다 값진 조언을 해주었으며, 언제나 후원을 해주기 최선을 다하셨다. 종합격투기의 살아있는, 역사적인 인물이라고 말하고 싶다"고 극찬했다.

TFC 공식 티셔츠와 파이트 쇼츠는 오는 18일 서울 강서구 KBS스포츠월드(구 88체육관)에서 열리는 'TFC 14'에서 첫 선을 보인다. 이날 대회의 메인이벤트는 최승우-김재웅의 페더급 타이틀전이며, 코메인이벤트는 페더급 톱컨텐더 코리안탑팀 이민구와 부산 팀매드 정한국의 명문팀 자존심 대결이다.

이밖에도 '종로 코뿔소' 김두환의 복귀전, 서예담-서지연의 여성부 경기, 독설을 주고받은 황영진·김동규의 2차전 등이 펼쳐진다. TFC 페더급 초대 챔피언 최영광이 해설을, UFC 페더급 공식랭킹 7위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객원해설을 맡는다.

TFC는 세계 최고의 종합격투기 단체 UFC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 타이틀전은 5분 5라운드로 치러진다. 팔꿈치 공격은 허용되며, 그라운드 안면 니킥과 사커킥, 수직 엘보 등은 금지된다.

UFC와 마찬가지로 방송경기인 메인카드와 비방송경기인 언더카드를 분리한다. 국내 스포츠 채널 SPOTV+에서 오후 6시부터 생중계되며,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TFC 14' 입장권(S석 44,000원, VIP석 220,000원) 문의는 1600-6186, 010-4906-9040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 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TFC 14- 최승우 vs. 김재웅
2017년 3월 18일 서울 강서구 KBS스포츠월드(오후 6시 SPOTV+,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

-메인카드-
[페더급 타이틀매치] 최승우 vs. 김재웅
[페더급매치] 이민구 vs. 정한국
[여성부 -51kg 계약체중매치] 서예담 vs. 서지연
[페더급매치] 임병희 vs. 나카무라 요시후미
[라이트헤비급매치] 김두환 vs. 라마잔 무카일로프
[페더급매치] 윤태승 vs. 타카하시 켄지로
[밴텀급매치] 황영진 vs. 김동규

-언더카드-
[웰터급매치] 안재영 vs. 박건환
[웰터급매치] 김형주 vs. 네마툴라 자리포브
[웰터급매치] 한복수 vs. 최민혁
[페더급매치] 홍준영 vs. 정상호
[밴텀급매치] 김승구 vs. 박태웅
[밴텀급매치] 차범준 vs. 윤진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