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임병희 "(김)재웅이 형이 펀치로 KO승…TFC 페더급 새로운 챔피언 될것"
상태바
임병희 "(김)재웅이 형이 펀치로 KO승…TFC 페더급 새로운 챔피언 될것"
  • 정성욱
  • 승인 2017.03.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병희
임병희

[랭크5=정성욱 기자] 임병희(20, 익스트림컴뱃)가 TFC 14에서 벌어지는 페더급 타이틀전에서 도전자 '투신' 김재웅(23, 익스트림컴뱃)의 KO승을 예고했다. 임병희는 김재웅이 최승우(24, MOB)를 펀치로 KO시키고 새로운 TFC 페더급 챔피언에 등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임병희가 김재웅의 낙승을 예고하는 것은 김재웅의 펀치력. 임병희는 "팀 동료라서가 아니다. 펀치로 압박하면 최승우는 무너지게 돼있다. 이민구도 펀치로 더 적극적으로 다가갔으면 이겼다고 본다. 재웅이 형은 정말 강하다. 이번에 확실히 알게 될 것"이라고 치켜세웠다.

임병희는 김재웅과 한솥밥을 먹고 있다. 지난해부터 같이 지내며 훈련하고 있다. 서로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는 "재웅이 형의 펀치 스킬은 정말 대단하다. 스파링 때도 많이 맞는다. 재웅이 형과의 훈련을 통해 많이 발전했다고 느낀다. 내 상대는 아무것도 아니다"라고 밝혔다.

임병희는 김재웅과 더불어 TFC 14에 출전한다. 조성원과 비긴 '주니어' 나카무라 요시후미(28, 일본)를 상대로 3연승에 도전한다.

"몸 상태가 너무 좋다. 나는 체중이 잘 느는 타입이다. 비시즌에는 80kg 후반대까지 나간다. 지금은 감량에 돌입했다. (나카무라가) 그래플링을 잘하는 것 같은데, 나에겐 통하지 않을 것이다. 타이밍 니킥을 조심하는 게 좋을 거다"라고 으름장을 놨다.

TFC14
TFC14

'TFC 14'에서는 '종로 코뿔소' 김두환의 복귀전, 서예담-서지연의 여성부 경기, 독설을 주고받은 황영진·김동규의 2차전 등도 펼쳐진다. TFC 페더급 초대 챔피언 최영광이 해설을, UFC 페더급 공식랭킹 7위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객원해설을 맡는다.

TFC는 세계 최고의 종합격투기 단체 UFC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 타이틀전은 5분 5라운드로 치러진다. 팔꿈치 공격은 허용되며, 그라운드 안면 니킥과 사커킥, 수직 엘보 등은 금지된다.

UFC와 마찬가지로 방송경기인 메인카드와 비방송경기인 언더카드를 분리한다. 국내 스포츠 채널 SPOTV+에서 오후 6시부터 생중계되며,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TFC 14' 입장권(S석 44,000원, VIP석 220,000원) 문의는 1600-6186, 010-4906-9040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 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TFC 14- 최승우 vs. 김재웅
2017년 3월 18일 서울 강서구 KBS스포츠월드(오후 6시 SPOTV+,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

-메인카드-
[페더급 타이틀매치] 최승우 vs. 김재웅
[페더급매치] 이민구 vs. 정한국
[여성부 -51kg 계약체중매치] 서예담 vs. 서지연
[페더급매치] 임병희 vs. 나카무라 요시후미
[라이트헤비급매치] 김두환 vs. 라마잔 무카일로프
[페더급매치] 윤태승 vs. 타카하시 켄지로
[밴텀급매치] 황영진 vs. 김동규

-언더카드-
[웰터급매치] 안재영 vs. 박건환
[웰터급매치] 김형주 vs. 네마툴라 자리포브
[웰터급매치] 한복수 vs. 최민혁
[페더급매치] 홍준영 vs. 정상호
[밴텀급매치] 김승구 vs. 박태웅
[밴텀급매치] 차범준 vs. 윤진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