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3:00 (수)
실시간
핫뉴스
[맥스FC] '썬더 황' 황효식 "아르투르가 많이 다칠까 걱정돼'
상태바
[맥스FC] '썬더 황' 황효식 "아르투르가 많이 다칠까 걱정돼'
  • 정성욱
  • 승인 2017.06.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효식 ⓒ맥스 FC

[랭크5=정성욱 기자] 맥스 FC 밴텀급 파이터 황효식(28, 인천 정우)은 2전 1승 1패를 기록하고 있다. '맥스 FC 03' 컨텐더리그를 통해 프로에 데뷔했다. 첫 라운드에 다운을 빼앗고도 판정패했다. 지금도 데뷔 전을 생각하면 아쉬움이 남는다고.

"돌이켜보면 경험이 부족했다고 생각한다. 첫 프로 경기여서 그런지 긴장한 것도 있고. 다운을 빼앗고 나도 모르게 흥분해 몰아친 것이 화근이었다. 중반부터 체력이 떨어지면서 점수를 빼앗겼다. 그리고 그땐 가드에도 신경 쓰지 않았다. 그 경기 이후로 가드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됐다."

'맥스 FC 07'을 통해 두 번째 프로 무대에 올랐다. 결과는 판정승. 준비를 많이 하고 올라간 경기인 만큼 자신 있었다.

"프로 두 번째 경기에서 첫 승을 거뒀다. 준비를 많이 했기에 나름 자신 있었다. 쉬운 경기는 아니었다. 상대가 이전에 경기를 했던 선수라서 가볍게 생각했으나 많은 준비를 하고 올라와서 조금은 당황했다."
황효식의 별명은 '썬더 황'이다. 쉴 새 없이 들어가는 공격, 특히 화려한 발 차기는 한국체육대학교 태권도 학과를 졸업한 황효식의 전매특허다.

발 차기는 황효식의 전매특허다.

"대학시절 태권도를 전공해서인지 발 차기를 주로 사용한다. 최근에는 스타일의 변화를 주고 있다. 입식격투기에 맞는 발차기 공격을 가다듬고 있고 펀치를 되도록이면 많이 쓰려 한다. 그래도 킥은 습관적으로 나가는 것 같다.(웃음)"

이번 경기는 황효식에게 중요한 분기점이다. 지면 승보다 패가 많은 선수가 되고 승리한다면 프로 전적 2연승으로 메인 무대를 바라볼 수 있게 된다. 황효식은 자신이 넘친다.

"이번 경기 열심히 준비했기에 자신감이 넘친다. 상대가 키가 작은 걸로 알고 있다. 나보다 작은 선수에겐 진 적이 없다. 이번에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나는 모든 경기를 KO로 끝내고자 한다. 만약 KO가 나오지 않는다면 상대 선수가 도망 다니는 경기일 것이다."

마지막으로 황효식에게 경기에 임하는 각오에 대해 물었다. 그는 상대를 걱정했다. 많이 다칠 것 같다고 한다.

"진다는 생각은 내 머릿속에 없다. 우리 체육관에서 나를 도와주는 동료들은 모두 강하다. 팀 동료들과 연습할 때는 못 느끼지만 링에 오르면 확실히 느낀다. 이번에도 완벽하게 이길 것이다. 상대가 걱정된다. 많이 다칠까 봐."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MAX FC09 ‘원모어라운드’

일시: 2017년 6월24일(토) 오후 3시 Contender League, 오후 6시 MAX League

장소: 전북 익산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

맥스리그
1경기. [-63kg ] 김범수(익산엑스짐) VS 추선홍 (의정부원투)

2경기. [여성 -56kg] 문수빈(목포스타) VS 길민정(순천암낫짐)

3경기.[계약 -51kg] 이성준 (익산엑스짐) VS 박창연 (순천암낫짐)

4경기. [-70kg] 임준영 (광주팀맥) VS 최훈(안양삼산)

5경기. [여성 –52kg] 박성희(목포스타) VS 최하나 (군산엑스짐)

6경기. [-70kg ] 조성환 (김제국제엑스짐) VS 박만훈 (청주J킥)

7경기. [-90kg ] 곽윤섭 (대구청호관) VS 장태원 (팀마산스타)

컨텐더 리그

1경기. [-65kg]

정수연(익산엑스짐) VS 황승하(인천정우관)

2경기.[-55kg]

황효식(인천정우관) VS 조아르투르 (우크라이나/군산엑스짐)

3경기. [-55kg]

유진(익산엑스짐) VS 마동현(안양삼산총관)

4경기. [-70kg]

황다한(강릉촉디엑스짐) VS 송종익(성남팀KMAX)

5경기.[-52kg] 계약

김수훈 (김제국제엑스짐) VS 남재영 (시흥구심)

6경기.[-60kg]

강범준(인천백련제스트짐) VS 이규동(인천연수삼산)

7경기. [-65kg]

조경재 (인천정우관)VS 전승원 (서울대화무에타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