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3 (금)
실시간
핫뉴스
SBS 프로복싱 서바이벌 시즌 2 한국 라이트급 최강전 8강전 개최
상태바
SBS 프로복싱 서바이벌 시즌 2 한국 라이트급 최강전 8강전 개최
  • 정성욱
  • 승인 2017.08.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프로복싱 서바이벌 한국 라이트급 최강전 포스터

[랭크5=정성욱 기자] 'SBS 프로복싱 서바이벌 시즌 2. 한국 라이트급 최강전'을 진행하고 있는 ㈜복싱매니지먼트코리아에서는 대한직장인체육회와 함께 2017년 9월 2일(토요일) 한국 라이트급 최강전 8강전 및 한일전을 주관한다. 안산시에서 후원하는 이번 8강전 및 한일전은 SBS 스포츠채널에서 9월 4일(월) 밤 1부, 9월 11일(월) 밤 2부를 각각 90분씩 녹화 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7월 15일 안산시 상록수체육관에서 16강전이 개막되어 8강전 진출자가 가려졌다. 프로 한국챔피언 2명, 아마추어 국가대표 출신 2명, 전국체전 우승자 3명이 포함되어 각축을 벌인 16강전에서는 아마추어 출신 선수 5명이 강세를 보이며 8강에 진출했고 프로는 2명의 한국챔피언과 신예 유망주 권오곤 등 3명이 합류했다.

72전의 아마추어 경력을 가진 프라임복싱클럽의 정민호(4전 4승)는 전국체전에서 우승했고 라이트급 최강전을 통하여 프로에 데뷔한 울산W체육관 김석재(1전 1승)와 8강전 첫 경기에서 격돌한다. 현란한 스피드를 보유한 두 선수의 대결은 박빙의 승부가 예상된다.

두 번째 경기는 파워와 스피드를 겸비한 신예 유망주 권오곤(태양체육관, 5승 4KO승 2패 1무)과 아마추어 주니어국가대표를 지낸 이혜성(대전복싱클럽, 1전 1승)이 맞붙는다. 이혜성은 고등학교 3학년 시절 전국대회 전관왕을 지낸 이력이 있어 아마추어 출신 유망주와 프로 유망주 간의 치열한 사투가 펼쳐질 전망이다.

전 국가대표 출신의 정수홍(용인대탑체육관, 3전 3승 2KO승)과 무패로 은퇴했던 전 한국챔피언 윤영훈(신도체육관, 11전 11승 6KO승) 간의 세 번째 대결은 8강전의 백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마추어 출신이지만 저돌적인 파이팅을 선보여 주목을 끌고 있는 정수홍은 전국체전에서도 두 차례나 우승을 차지한 실력파고 신인왕과 한국챔피언을 거친 윤영훈은 라이트급 최강전 출전을 위해 은퇴 2년만에 다시 링으로 돌아와 녹슬지 않은 실력을 과시했다.

프로데뷔전을 가진 전국체전 우승자 박태일(프라임복싱클럽)은 16강전에서 경기 종료 30초를 남기고 다운을 빼앗아내며 박대원(광명신도체육관)에게 역전승을 거뒀으나 목 디스크 부상으로 아쉽게 8강전에서 탈락했다. 이에 따라 박태일의 상대였던 현 한국챔피언 김태승(신성체육관, 10전 6승 5KO승 3패 1무)은 부전승으로 준결승에 선착했다.

이외에도 아마추어 주니어 국가대표를 거쳐 지난 7월 15일 프로에 데뷔한 오인성(대전복싱클럽)은 일본의 유망주 우에다 류(6전 5승 2KO승 1패)와 한일전을 갖는다. 이들의 대결은 헤비급 바로 아래 체급인 크루저급(-90.72Kg)으로 묵직한 중량감이 기대된다. 또한 라이트급 16강전에서 정수홍에게 판정패했지만 놀라운 기량을 선보였던 김용희(복싱메카)는 일본의 야마구치 고슈와 격돌한다. 현직 일식요리사인 김용희는 아마추어와 프로 경력이 전혀 없는 신인이면서도 국가대표 출신 정수홍과 박빙의 타격전을 펼쳐 기립박수를 받았다.

이외에도 묵직한 파워를 지닌 중(中)량급의 기대주 이재우(가재울체육관, 6전 4승 4KO승 2패)와 군 전역 후 복싱에 눈을 뜬 전용환(프라임복싱클럽, 7전 3승 1패 3무) 간의 한국타이틀매치 도전자 결정전 6라운드 경기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SBS 프로복싱 서바이벌을 기획한 복싱매니지먼트코리아(KBM) 황현철 대표는 “JBC(일본권투위원회)와 교류 약속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한일전을 개최할 예정이며, 공정한 판정을 위하여 2명의 일본인 국제심판도 함께 내한한다. 최강전 출전 선수 중 비록 패하더라도 좋은 내용의 경기를 펼치는 선수들에게는 꾸준히 시합 기회를 제공하고, 유망 선수들은 한일전에 배정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SBS 프로복싱 서바이벌 시즌 2 한국 라이트급 최강전
- 계체량 일정 : 9월 1일(금요일) 오전 11시 안산시 상록수체육관
- 경기 일정 : 9월 2일(토요일) 오후 5시 안산시 상록수체육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