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로드 FC 44] 훈련 파트너 명현만, 심건오가 말하는 아오르꺼러
상태바
[로드 FC 44] 훈련 파트너 명현만, 심건오가 말하는 아오르꺼러
  • 정성욱
  • 승인 2017.11.09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오르꺼러와 명현만, 심건오

[랭크5=정성욱 기자] ‘쿵푸팬더’ 아오르꺼러(22, 중국)와 일본 헤비급의 ‘살아있는 전설’ 후지타 카즈유키(47, 일본)의 대결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아오르꺼러는 지난 9월 충주세계무술축제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XIAOMI ROAD FC 042 X 2017 충주세계무술축제 출전을 앞두고 한국에 입국, 훈련에 매진해왔다. 대회가 끝난 이후에도 한국에 남아 다음 상대인 후지타 카즈유키와의 대결을 위해 준비했다.

148kg 아오르꺼러의 한국 훈련을 도운 것은 ROAD FC (로드FC, 대표 정문홍)에서 같은 무제한급으로 활동하는 명현만과 심건오다.

명현만과 아오르꺼러는 지난 6월, XIAOMI ROAD FC 039에서 맞붙었지만 불의의 사고로 승부를 가리지 못한 히스토리가 있는 사이다. 그러나 두 선수는 이제 함께 훈련을 돕는 훈련 파트너가 되었다.

명현만은 “아오르꺼러가 후지타 카즈유키 선수를 상대로 체격, 힘으로 압도할 것 같습니다. 실력만 놓고 보면 후지타 카즈유키 선수가 앞선다고 볼 수 있지만 격투기는 바둑을 두듯이 머리로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라며 아오르꺼러의 승리를 점쳤다.

육체적으로 훨씬 젊고 스피드도 빠르고, 최근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이 그 이유였다.

더불어 명현만은 아오르꺼러를 향해 “아오르꺼러야. 너의 젊음이 부럽다. 하지만 나도 아직 젊다!!ㅎㅎ 한 살이라도 더 젊을 때 많은 경기를 해서 더 많은 승리를 쌓기를 바란다! 파이팅!!”이라는 응원의 메시지도 잊지 않았다.

과거 <로드맨 베이징 익스프레스>에 아오르꺼러와 함께 출연한 경험이 있는 심건오는 “김대환 관장님과 김형수 선수도 함께 아오르꺼러와 훈련을 진행했는데 아오르꺼러 선수는 습득력이 굉장히 빠릅니다.”라고 합동 훈련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한국에서 말도 안 통하는데 훈련하느라 고생 많았어 아오르꺼러야. 같이 훈련하는 동안 나도 많이 배웠다. 멋지게 이기도록 응원할게!”라고 전했다.

아오르꺼러는 약 1년 만에 치르는 홈경기에서 명현만, 심건오 두 훈련 파트너들의 응원을 업고 승리를 거둘 수 있을까.

한편 당초에 PART1 출전이 예정돼 있었던 제이크 휸은 중국 비자 문제로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게 됐다. 급히 대체 선수를 물색한 ROAD FC는 쿠와바라 키요시를 제이크 휸의 대체 선수로 결정했다. 쿠와바라 키요시는 PART1 제 5경기에서 마안딩과 무제한급으로 대결한다.

ROAD FC는 역대 최고의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ROAD FC 정문홍 대표의 글로벌 대형 프로젝트 ‘ROAD TO A-SOL’을 전세계 지역예선을 거쳐 16강 본선까지 진행했다. 추첨을 통해 8강 토너먼트 대진이 결정됐고, 오는 11월 11일 8강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ROAD FC (로드FC, 대표 정문홍)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세계 15개국에 생중계되는 대한민국 유일의 메이저 스포츠 콘텐츠다. 국내 TV 방송은 MBC스포츠 플러스, 중국에서는 14억 인구가 시청하는 CCTV가 생중계 하고 있다. ROAD FC 유튜브 공식 채널 (https://www.youtube.com/roadfc) 에서도 생중계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대한민국 최초로 지상파 방송 MBC에서 방영될 ROAD FC 신규 대국민 격투 오디션 ‘겁 없는 녀석들’은 오는 11월 11일 밤 12시 35분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XIAOMI ROAD FC 044 2부 / 11월 11일 중국 석가장 하북체육관]

[무제한급 아오르꺼러 VS 후지타 카즈유키]
[100만불 토너먼트 8강 샤밀 자브로프 VS 구켄쿠 아마르투브신]
[100만불 토너먼트 8강 바오인창 VS 시모이시 코타]
[100만불 토너먼트 8강 호니스 토레스 VS 톰 산토스]
[100만불 토너먼트 8강 만수르 바르나위 VS 난딘에르덴]

[XIAOMI ROAD FC 044 1부 / 11월 11일 중국 석가장 하북체육관]

[-71kg 계약체중 샤이란 VS 이마이 순야]
[무제한급 우라한 VS 왕이촨]
[무제한급 마안딩 VS 쿠와바라 키요시]
[스트로급 후지노 에미 VS 알리니 사텔마에르]
[밴텀급 우제 VS 우샤오롱]
[밴텀급 네즈 유타 VS 바산쿠 담란푸레브]
[라이트급 황젠유에 VS 이와타 케이스케]

[XIAOMI ROAD FC 045 / 12월 23일 그랜드 힐튼 서울]

[아톰급 타이틀전 함서희 VS 진 유 프레이]
[-80kg 여성부 헤비급 요시코 VS TB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