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주짓수] 대한주짓회 JJIF 회장 서한, 영상 공개 "대한체육회 비(非)가맹시 라이센스 전환, 사실이 아니다"
상태바
[주짓수] 대한주짓회 JJIF 회장 서한, 영상 공개 "대한체육회 비(非)가맹시 라이센스 전환, 사실이 아니다"
  • 정성욱
  • 승인 2017.11.15 00:00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주짓수회 로고

[랭크5=정성욱 기자] 대한주짓수회(회장 대행 채인묵, 이하 대주회)가 주짓수국제연맹(JJIF) 회장 파나지오티스 테오도로풀루스의 사인이 담긴 서한과 회장의 육성이 담긴 영상을 공식 SNS에 공개했다.

대주회는 "최근 온라인에서의 루머와 기사 중에, 연말까지 대한체육회에 가맹하지 않을 경우 국가인정 단체가 바뀔 수 있다거나, 한시적 인정 혹은 조건부 인정과 같은 의견이 있는데 이는 결코 사실이 아니다"라고 전하며 국제연맹에서 온 서한과 회장의 영상을 공개했다.

국제연맹에서 온 서한 ⓒ대한주짓수회 SNS
서한 내용 번역본 ⓒ대한주짓수회 SNS

서한에는 "한국에서 '주짓수 단체'라고 표방하는 조직들이 방해공작을 펴고 있음을 잘 인지하고 있다. 그들은 대한민국 주짓수와 관련해 아무런 권리나 책임이 없다"고 적혀 있다.

또한 "대한주짓회를 대한체육회의 가맹단체로 승인해주시어 한국 선수들이 오는 2018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에 대한체육회, 아시아주짓수연맹, 국제주짓수연맹의 전폭적인 지지 하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부탁드린다"라는 말도 쓰여 있다.

영상에서도 파나지오티스 회장은 "본 협회(대한주짓수회)가 대한민국 주짓수 발전을 위해 기울인 많은 노력을 확인했다. 나는 가까운 미래에 본 협회가 대한체육회의 승인을 받고 한국 올림픽 가족의 일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대주회에 따르면 라이센스 전환은 "국제연맹의 총회를 통해 만장일치로 결정된 사항"이라며 "정상적인 전환이 아니었다면 국제연맹 총회의 발의와 진행, 결정중 어떤 부분이 비정상적이었느지 말해달라"라고 이야기했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이하 대한주짓수회 SNS에 공개된 글 전문

최근 저희 대한주짓수회를 둘러싸고 여러가지 의견들이 많습니다. 모두 주짓수를 아끼고 더 잘되어야 한다는 소망이 있기에 말씀들을 보태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최근 온라인에서의 루머와 기사 중에, 연말까지 대한체육회에 가맹하지 않을 경우 국가인정 단체가 바뀔 수 있다거나, 한시적 인정 혹은 조건부 인정과 같은 의견이 있는데 이는 결코 사실이 아닙니다.

이미 기사화된 상황까지 왔기에 대한주짓수회 입장에서 지금 명확히 해명해야 향후에 오해나 그릇된 인식이 자리잡지 않을 듯 합니다. 해서, 비록 sns지만 그에 해당되는 자료와 공식적인 의견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1. 국제연맹의 국가 인정
: 대한체육회에 제출되고 있는 이 인정은 본 페이지에 있는 것이 원본이며 이 원본은 국제연맹(회장 파나지오티스) 발신입니다.

2. 연말까지 대한체육회에 들어가지 못할 경우 라이센스가 전환될 수도 있다는 기사와 의견도 있는데 이는 결코 사실이 아닙니다. 한 단체의 인정과 국제연맹의 보증을 희석시킬 의견을 말씀하실 때는 명확한 증거를 갖고 피력해주십시오.

3. 또한 국제연맹의 총회를 통해 만장일치로 결정된 사항이 결코 정상적인 전환이 아니었다면, 국제연맹 총회의 발의와 진행, 결정들 중에 어떤 부분이 비정상적인 것인지 말씀해주시되, 들은 얘기라면 말한 이를 알려주셔야 하며 본 것이라면 직접 의견을 말씀해주십시오.

https://www.facebook.com/coreabjj/videos/2237773136449406/

(이 영상은 국제연맹(JJIF)의 파나지오티스 회장이 우리나라 주짓수인들에게 보내는 소식입니다. 파나지오티스 회장은 지난 주 청주시에서 개최된 무예마스터십 총회에 참석하여 많은 일정을 소화하며 주짓수의 변화를 둘러싼 많은 이야기를 함께 나눴습니다. 영상의 동석자는 본회 채인묵 전무이사이며 일시는 17년 11월 4일 입니다. *영상과 함께 올라온 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챈묵센세이 2017-11-19 14:56:46
정말 궁금한데요...
대표 단체임을 주장하는 대한주짓수회는
브라질리언 주짓수 단체 입니까,
유러피언 주짓수 단체 입니까?
검색을 해보니 국제주짓수연맹은 유러피언 주짓수 단체에서 하던 파이팅, 듀오, 네와자 종목을 경기하던데... 대한주짓수회에서도 그런거 다 하나요?? 우리도 그럼 타격하는 주짓수 배워야 하나요? 합기도 종목처럼 호신술 시연도 해야 하나요?? 우리 도장에는 그런거 안갈켜주는데...

ㅇㅅㅇ 2017-11-16 17:15:35
국제 주짓수 연맹이(jjif) 전세계 유일한 주짓수 단체이다 라는 내용은 브라질리안 주짓수가 아닌(ibjjf), 흔히 말하는 유러피안 주짓수를 하시는 분들의 단체이군요.

IN2U 2017-11-15 17:44:11
같은 이름이니 협력 해서 나눠 먹어서 같이 먹고 살자파와 우리가 다 먹어야 한다파와의 대립 같네요.
국내 BJJ단체가 국회의원을 앞세워 왜 굳이 유러피언 주짓수의 영역 까지 먹으려 들까요. 대한체육회에 정식 가입이 되면 민간 사단법인 과는 차원이 다른 지원과 이득을 볼 수 있다고 판단 해서 그런 것 일까요. 초기 BJJ 수련인들이 이상한 손가락 제스쳐와 자유로운 영혼인냥 즐기는 주짓수를 홍보한 것과는 전혀 다르게 나가고 있군요. 3자 입장에서 봤을 때 누구든 권력을 맛보고 감투를 쓰면 이상한 방향으로 되는 것 같습니다.

나는오로지평생BJJ다 2017-11-15 14:25:03
손톱으로 하늘을 가릴 수는 없는거 같습니다. 기사를 읽다보니 반박 내용이라는 것이 모두 과거에 대한주짓수회가 했던 일들인데 이번에는 손바닥 뒤집듯 반대입장에서 또 다른 얘기를 하는걸로 느껴지네요. 우리도 눈이 있고 귀가 있고 생각이 있습니다. 전에 인증을 유러피안 단체에서 가지고 있을 때 뭐라 하셨었나요. 두고 볼 수 없다고 했고 빼앗을 수 있다고 했고 빼앗았습니다. 저쪽이 인증 가지고 있을 때 우리가 "한 단체의 인정과 국제연맹의 보증을 희석시킬 의견을 말씀하실 때는 명확한 증거를 갖고 피력해주십시오."라는 조건이 맞아서 그랬었나요? 그리고 기사에 대한체육회에 보내는 추천서를 올리셨는데요.날짜가 이번 달꺼네요. 처음에 가져온 인증서를 공개해 주십시오. 거기에 뭐라고 적혀 있는지 보고 싶습니다. 조건부인지 아닌지 거기 써 있을거 아닙니까? 이제껏 그걸 봤다는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다. 지금 우리는 무엇입니까? 유러피안 욕하고 싸웠는데 유러피안 되버려서 참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