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TFC16] '와신상담' 우정우, 김형광 제자 상대로 'TFC 16' 오프닝 경기
상태바
[TFC16] '와신상담' 우정우, 김형광 제자 상대로 'TFC 16' 오프닝 경기
  • 정성욱
  • 승인 2017.11.1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정우

[랭크5=정성욱 기자] 15초 패배후 와신상담한 우정우(25, 코리안탑팀/㈜성안세이브)가 곧바로 TFC 무대에 오른다.

주최측은 "12월 9일 인천 선학체육관에서 열리는 'TFC 16'의 포문을 여는 대결로우정우와 이택준(22, 큐브MMA)의 밴텀급매치를 선정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우정우는 지난 10월 대구에서 열린 'TFC 드림 4'에서 오협찬(23, 산쪼메 프랜차이즈)와 맞붙었다땀이 나기도 전시동을 걸기도 전에 오협찬의 묵직한 오버핸드 훅에 맞아 실신했다불과 15초 만에 벌어진 일이었다.

그는 "아마추어 때부터 정말 출전하고 싶었던 넘버링 대회다이번 경기 승리 후 오협찬에게 바로 복수하고 싶다내 실수였다. 2차전이 펼쳐진다면 KO를 시킬 기회가 있어도 시키지 않고 15분 내내 팰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TFC 아마리그에서 꾸준히 경험을 쌓은 우정우는 지난해 10월 'TFC 드림 1'에서 프로 데뷔전을 치렀다크광짐 소속의 조승현을 맞아 1라운드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승리를 거두며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이후 경기 주기를 짧게 가지려 했으나 허리 부상으로 한동안 케이지에 오르지 못했다.

우정우는 곽관호가 인정한 밴텀급 신예다모든 영역에서 기량을 고루 갖췄다고 칭찬했으며지난해 11월 UFC 데뷔전에 세컨드로 동행시키기도 했다북아일랜드에서 우정우는 곽관호의 미트트레이닝스파링 파트너 등 모든 영역을 도왔다.

이택준은 국내 1세대 종합격투가 '적호' 김형광 관장이 내세운 대표 제자다김 관장은 "이택준의 기량은 월등하다확실한 기본기가 갖춰져 있다미국에서 아마추어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타격 능력도 출중하다. TFC 밴텀급의 또 다른 신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칭찬했다.

미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이택준은 레슬링부 주장을 맡으며 여러 대회에 출전해 입상했다지난해 7월 미국 켄터키에서 열린 '하드록 MMA 81' 페더급 경기에 출전했지만 아쉽게 패했다다년간 합기도를 배우기도 했다.

"신조가 '오늘 일은 오늘 생각하고 내일 일은 내일 생각하자'"라는 이택준은 "승리 후 다음 미래를 구상해보겠다우정우는 독한 마음으로 칼을 갈고 무대에 오를 것이다그 기세에 밀리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한편 'TFC 16'는 페더급 타이틀매치와 밴텀급 4강 토너먼트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메인이벤트에서 페더급 챔피언 김재웅이 한 차례 제압한 바 있는 최승우를 상대로 1차 방어전을 벌인다트레빈 존스-소재현황영진-김명구가 격돌하는 2대 밴텀급 4강 토너먼트 등이 펼쳐진다.

TFC는 UFC와 동일하게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타이틀전은 5분 5라운드로 치러진다팔꿈치 공격이 허용되며그라운드 안면 니킥과 사커킥·수직 엘보 등은 금지된다이번 이벤트는 SPOTV+에서 생중계되며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TFC 16' 입장권(VIP석 220,000, S석 44,000문의는 010-4906-9040, 02-833-2929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TFC 16- 김재웅 vs. 최승우Ⅱ
2017년 12월 9일 인천 연수구 선학체육관(SPOTV+,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

[페더급 타이틀매치김재웅 vs. 최승우
[밴텀급 4강 토너먼트트레빈 존스 vs. 소재현
[밴텀급 4강 토너먼트황영진 vs. 김명구
[여성부 -50kg 계약체중매치서지연 vs. 박시윤
[여성부 -51kg 계약체중매치권혜린 vs. 허송복
[밴텀급매치김승구 vs. 유수영

[웰터급매치김형주 vs. 박건환
[라이트급매치김성현 vs. 김성권
[미들급매치최재현 vs. 설규정
[라이트급매치안경준 vs. 김태균
[밴텀급매치우정우 vs. 이택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