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TFC16] 다시 활성화된 TFC 페더급, 그 향방은?
상태바
[TFC16] 다시 활성화된 TFC 페더급, 그 향방은?
  • 정성욱
  • 승인 2017.11.2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FC 16 공식포스터

[랭크5=정성욱 기자] 최영광, 김동규, 한성화, 조성원…2014, 2015년 TFC 페더급은 뜨거웠다. 강자들이 많았고 그 안에서 벌이는 각축전은 격투기 팬들을 흥분시켰다. 2017년 TFC 연말이벤트인 'TFC 16'에서 2년전의 열광을 재현한다.

'TFC 16' 메인이벤트는 TFC 페더급 챔피언 '투신' 김재웅이 '스팅' 최승우를 상대로 1차 방어전을 벌인다.

김재웅과 최승우는 지난 3월 'TFC 14' 메인이벤트에서 맞붙은 적이 있다. 대결은 한순간에 종료됐다. 꾸준히 전진 압박을 펼친 김재웅에게 최승우는 근거리 엘보를 휘둘렀다. 그 순간 김재웅은 머리를 왼쪽으로 이동시키며 오른손 훅을 적중시켰다.

쓰러진 최승우에게 파운딩 연타를 퍼붓자 심판은 경기를 중단시켰다. 김재웅은 불과 36초 만에 펀치에 이은 파운딩 연타로 무패 챔피언이던 최승우를 제압하고 TFC 4대 페더급 챔피언에 등극했다.

최승우는 복수심에 불타있다. 그에게 패한 뒤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했을 정도라고. "챔피언이란 타이틀도 중요하지만 지금 내게 보이는 건 김재웅을 향한 복수뿐이다. 1차전 패배는 깨끗하게 인정한다. 이번 경기는 한순간도 방심하는 일이 없을 것이다. 확실한 승리를 통해 지난 패배를 설욕할 것"이라고 필승을 다짐했다.

타이틀전 뿐만 아니라 페더급 상위권 랭커들도 출전한다. 8전 전승의 '팔콘' 조성빈은 7전 전승의 러시아 강자 템류크 버카모프를 상대한다. 둘 모두 고른 피니시율을 자랑한다.

다만 둘이 원하는 영역은 다를 수 있다. 조성빈은 원거리에서 '매'처럼 타격으로 쏘아붙이는 타입이며, 버카모프는 근접전에서 타격이나 클린치로 이어진 그라운드 게임 역시 선호한다. 분명한 건 둘 중 한 명은 전적에 흠집이 난다. 데뷔부터 승승장구한 두 선수 중 누가 생애 첫 패배를 기록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연승의 홍준영은 3연승의 일본 자객 무라타 슌과 맞붙는다. 콤비네이션 타격가 홍준영이 그래플링 고수를 맞아 시험대에 오른다. 무승부가 나오지 않는 한 둘 중 한 명의 연승행진은 멈춘다.

TFC 페더급은 상위권·중위권을 나누기가 애매하다. 챔피언 김재웅을 필두로 최승우, 조성빈, 정한국, 이민구, 홍준영이 상위그룹에 있는 건 사실이나 치고 올라오는 강자들과의 대결에서 우열을 가늠하기 어렵다.

죽음의 체급이라 불리던 TFC 페더급은 더 치열해졌다. 단체 사상 이렇게까지 각축을 다퉜던 체급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다. 랭킹이 시시때때로 바뀌는가 하면 예상치 못한 신성들이 탄생하기도 한다. 살얼음판 싸움 속에서 피 튀기는 전쟁을 예고하고 있다.

TFC는 UFC와 동일하게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 타이틀전은 5분 5라운드로 치러진다. 팔꿈치 공격이 허용되며, 그라운드 안면 니킥과 사커킥·수직 엘보 등은 금지된다. 오후 4시부터 SPOTV+에서 생중계되며,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TFC 16' 입장권(VIP석 220,000원, S석 44,000원) 문의는 010-4906-9040, 02-833-2929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 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TFC 16- 김재웅 vs. 최승우Ⅱ
2017년 12월 9일 인천 연수구 선학체육관(오후 4시 SPOTV+,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

[페더급 타이틀매치] 김재웅 vs. 최승우
[밴텀급 4강 토너먼트] 트레빈 존스 vs. 소재현
[밴텀급 4강 토너먼트] 황영진 vs. 김명구
[여성부 -50kg 계약체중매치] 서지연 vs. 박시윤
[페더급매치] 조성빈 vs. 템류크 버카모프
[여성부 -52kg 계약체중매치] 권혜린 vs. 김주연
[페더급매치] 홍준영 vs. 무라타 슌
[밴텀급매치] 김승구 vs. 유수영

[웰터급매치] 김형주 vs. 박건환
[라이트급매치] 김성현 vs. 김성권
[미들급매치] 최재현 vs. 설규정
[페더급매치] 김상원 vs. 이준오
[라이트급매치] 안경준 vs. 김태균
[밴텀급매치] 우정우 vs. 이택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