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1 (목)
실시간
핫뉴스
[UFC] 호나우도 자카레 소우자, 브런슨에게 2번째 KO 안겨주며 승리
상태바
[UFC] 호나우도 자카레 소우자, 브런슨에게 2번째 KO 안겨주며 승리
  • 정성욱
  • 승인 2018.01.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나우두 자카레 소우자와 데렉 브런슨

[랭크5=정성욱 기자] '자카레'의 타격은 그래플링 만큼이나 강했다. 28일(한국 시간) 미국 샬롯에서 열린 UFC 온 폭스 27에서 호나우도 '자카레' 소우자(38, 브라질)가 데렉 브런슨(34, 미국)을 1라운드 1분 21초 TKO(펀치)로 승리를 거뒀다.

초반 두 선수는 침착했다. 탐색전을 펼치며 서로의 눈치를 살폈다. 공격을 먼저 감행한 것은 브런슨. 자신의 거리로 자카레가 오면 스트레이트, 훅으로 공격을 펼쳤다. 자카레는 펀치 공격을 예상한 듯 모두 막아냈다.

경기를 마무리한 것은 자카레의 강력한 킥이었다. 자카레의 테이크다운을 방어한 브런슨은 엉덩방아를 찔 정도로 당황했다. 곧이어 자카레의 강한 오른발 헤드킥이 있었고 브런슨은 막았으나 충격을 견디지 못했다. 곧 이어 들어간 자카레의 오른손 훅이 적중했고 주춤 거리는 브런슨에게 파운딩 공격이 이어졌다. 이내 심판이 말렸고 경기는 마무리 됐다.

경기후 인터뷰에서 자카레는 "돌아오기 힘들다고 생각했다. 큰 수술도 있었다. 하지만 아내가 나를 많이 케어해준 덕분에 다시 경기에 나설수 있었다. 오늘은 결혼 기념식이다. 사랑한다"라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자카레는 브런슨에게 2012년 8월 스트라이크포스에서 펀치 KO로 승리한 것에 이어 다시 브런슨에게 KO승을 거뒀다. 2연승을 달리던 브런슨은 자카레에게 패배함으로서 연승행진을 멈추게 됐다.

24승 5패의 자카레는 1승을 더해 25승 5패를 기록하게 됐다. 브런슨은 1패를 더해 18승 6패를 기록하게 됐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UFC 온 폭스 27 결과

[미들급] 호나우도 자카레 소우자 vs 데릭 브런슨
호나우도 자카레 소우자 1라운드 3분 50초 TKO(하이킥)

[페더급] 데니스 버뮤데즈 vs 안드레 필리
안드레 필리 3라운드 종료 판정승(1-2)

[라이트급] 조던 리날디 vs 그레거 길레스피
그레거 길레스피 1라운드 4분 46초 TKO승(펀치)

[웰터급] 드류 도버 vs 프랭크 카마초
드류 도버 3라운드 종료 판정승(3-0)

[여성 플라이급] 저스틴 키시 vs 김지연
김지연 3라운드 종료 판정승(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