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부산의 중전차 최무배, 도복 주짓수대회 출전 출사표!
상태바
부산의 중전차 최무배, 도복 주짓수대회 출전 출사표!
  • RANK5
  • 승인 2015.08.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드FC in JAPAN에서 승리를 하고 돌아온 '부산의 중전차' 최무배(44, 최무배짐)가 이번에는 주짓수 매트에 오른다. 오는 8월 22일(토)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15 프라이드 오브 주짓수 오픈 챔피언십'(이하 프라이드 주짓수 오픈)에 최무배는 블루 벨트를 매고 대회에 출전한다.

MUBAE CHOI_JJAK MATCH


무배 선수/관장님이 8월 22일 '프라이드 오브 주짓수' 대회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레슬러이자 MMA 선수로 많은 업적을 쌓았는데
이젠 주짓수(기)에 마저 도전!#대한주짓수회 #PRIDE OF JIUJITSU #프라이드오브주짓수 #8월22일

Posted by 대한주짓수평의회 on 2015년 8월 10일 월요일

최무배는 대한주짓수평의회 페이스북 페이지에 영상을 공개하고 '프라이드 주짓수 오픈'에 출전할 것임을 알렸다. 영상에서 최무배는 "대한주짓수회에서 주최하는 대회에 축하하는 의미로 대회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분들 모두 열심히 하시고 좋은 성적을 내시기 바란다"는 말을 전했다.

현재 최무배의 주짓수 벨트는 블루 벨트 4그랄으로 40대 중반의 최무배가 출전할 수 있는 부문은 어덜트(만 19세 이상)부터 마스터3(만 40세 이상)까지 출전 가능하다. 최근 MMA무대에서 보여준 모습을 본다면 블루 벨트 어덜트에 출전해도 체력적으로 무리없어 보인다. 최무배는 영상을 통해 "레슬링이나 종합격투기가 아니기 때문에 좋은 성적을 기대하지 않는다"며 "그냥 재미있게, 다른 회원들에게 주짓수 대회를 추천하는 마음으로 이번 대회에 참가한다"고 이야기했다.

최무배는 지난 3월 로드FC와 계약을 하고 2년 2개월만에 종합격투기 무대로 복귀했다. 최무배는 그레코로만 레슬링 국가대표 출신으로 2004년 한국 최초로 프라이드FC에 진출한 베테랑 파이터다. K-1 히어로즈, 센코쿠, 판크라스 등 일본 유명 MMA 무대에서 활동하며 통산 12승 4패의 전적을 쌓았다. 최근 로드FC 복귀후에도 2연승을 달리고 있으며 지난 7월 일본 원정에서 일본 MMA 단체 딥(DEEP) 헤비급 챔피언을 압도적인 실력차이로 TKO승을 거둬 여전히 건재함을 보여줬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