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TFC] TFC 드림 5회는 한일 양국 자존심을 건 5:5 대항전
상태바
[TFC] TFC 드림 5회는 한일 양국 자존심을 건 5:5 대항전
  • 정성욱
  • 승인 2018.03.0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FC 드림 5회는 한일 양국 5:5 대항전으로 치러진다.

[랭크5=정성욱 기자] TFC 드림 다섯 번째 대회는 한일 양국의 격투기 대전으로 치러진다.


TFC에 따르면"'TFC 드림 5'가 31일 충청북도 청주 충청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이번 대회의 테마는 일본 단체 파이팅 넥서스와 5대 국가대항전이다국내 신성들의 대결 역시 펼쳐진다박진감 넘치는 대진은 순차적으로 공개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한일 대항전은 TFC와 일본 격투단체 파이팅넥서스 선수 5:5 경기. TFC-파이팅 넥서스의 5대 대항전 '전용 깃발'도 만들어질 예정이다대항전을 통해 더 많이 이긴 단체에서 우승기를 챙겨 보관한다.


파이팅 넥서스 야마다 슘페이 대표는 "다양한 스타일의 일본 파이터가 한국에 올 것이다이들 모두 TFC 넘버링 이벤트 출전을 원한다"라며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5대 대항전은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다음에는 일본 파이팅 넥서스에서 국가 대항전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야마다 대표는 "일본 파이터는 강하다전부 승리해 TFC에 입성할 것이다최종적인 목표는 TFC 벨트를 일본으로 가져가는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끝으로 야마다 대표는 "파이팅 넥서스에서 밴텀급 토너먼트를 개최한다우승자는 초대 챔피언이 된다. TFC 대표로는 김성민(25, 코리안탑팀/㈜성안세이브)이 출전한다그가 벨트를 가져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김성민은 지난해 말 '파이팅 넥서스 11'에서 승리를 거둬 2전 전승을 기록 중이다. 


파이팅 넥서스는 일본 중견 격투단체로지금까지 11회의 이벤트를 진행했다. 'TFC 드림 5'는 '파이팅 넥서스 12'와 합동이벤트로 진행된다.


TFC 드림은 신인 격투가를 발굴하는 대회로 지방을 중심으로 이벤트를 치르고 있다. 기존 드림 대회들은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지역의 축제로 만들며 열광적인 분위기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대회역시 큰 호응 속에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TFC 드림은 'TFC 넘버 정규시리즈'와 'TFC 아마추어-세미프로 리그'를 잇는 정식 프로대회로 넘버시리즈와 동일한 룰로 진행된다.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팔꿈치 공격이 허용된다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는 넘버링 이벤트에 출전할 자격을 갖는다.


한편 TFC는 어느 때보다 장외설전이 치열하게 진행 중이다페더급 최승우-조성빈플라이급 김규성-이창호라이트급 최우혁-오호택이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며 케이지 밖 열기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