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로드 FC] '무관의 제왕' 제롬 르 밴너 로드 FC 무제한급 그랑프리 출전
상태바
[로드 FC] '무관의 제왕' 제롬 르 밴너 로드 FC 무제한급 그랑프리 출전
  • 정성욱
  • 승인 2018.04.04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라이진 FF에서 제롬 르 밴너 ⓒRIZIN FF/Sachiko Hokata

[랭크5=정성욱 기자] ‘무관의 제왕’ 제롬 르 밴너(46, 프랑스)가 로드 FC 무제한급 그랑프리에 출전한다. 로드 FC에 따르면 '2018 ROAD FC 무제한급 그랑프리' 마지막 카드에 제롬 르 밴너가 합류한다고 전했다.

제롬 르 밴너는 K-1에서 활약하며 입식 전적 106전 81승 2무 22패 1무효를 쌓아올린 전설적인 파이터다. 수많은 경기에서 화끈한 KO를 선보인 강력한 하드펀처로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하다. 2015년 8월, 입식격투기 마지막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잠시 격투계를 떠났지만 지난해 10월, 일본 RIZIN FF에서 종합격투기 선수로 돌아와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피터 아츠, 레미 본야스키, 세미 슐트, 마크 헌트 등 K-1에서 당대 최고의 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전세계에 이름을 날린 제롬 르 밴너. 하지만 항상 토너먼트 우승을 차지하지 못하고 ‘무관의 제왕’으로 남았다.

2018 ROAD FC 무제한급 그랑프리는 5월 12일 중국 북경 캐딜락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XIAOMI ROAD FC 047에서 열린다. 마지막으로 제롬 르 밴너까지 공개되며 그랑프리에 출전하는 8명의 파이터가 모두 확정됐다. 8명의 대진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제롬 르 밴너의 합류로 로드 FC 무제한급 그랑프리 8명 리스트가 완성 됐다.

그랑프리에서 살아남는 최후의 1인은 2018 ROAD FC 무제한급 그랑프리의 우승자로 기록된다. ROAD FC는 매년 그랑프리를 개최해 새로운 우승자를 탄생시킬 계획이다.

한편 ROAD FC는 역대 최고의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ROAD TO A-SOL’을 4강전까지 진행했다. 샤밀 자브로프와 만수르 바르나위가 결승에 진출했다. 두 파이터의 대결에서 이긴 승자는 ‘끝판왕’ 권아솔과 마지막 승부를 벌인다.

ROAD FC(로드FC)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세계 20개국에 생중계되는 대한민국 유일의 메이저 스포츠 콘텐츠다. 국내 TV 방송은 MBC스포츠 플러스, 중국에서는 14억 인구가 시청하는 CCTV가 생중계 하고 있다. ROAD FC 유튜브 공식 채널 (https://www.youtube.com/roadfc) 에서도 생중계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XIAOMI ROAD FC 047 / 5월 12일 중국 북경 캐딜락 아레나]

[2018 ROAD FC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전 출전명단]
[아오르꺼러, 알렉산드루 룬구, 크리스 바넷, 김재훈, 우라한, 마이티 모, 길버트 아이블, 제롬 르 밴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