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로드FC] 차정환 vs 최영, 7월 미들급 통합 타이틀전…황인수 vs 양해준 확정
상태바
[로드FC] 차정환 vs 최영, 7월 미들급 통합 타이틀전…황인수 vs 양해준 확정
  • 정성욱
  • 승인 2018.04.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정환 vs 최영

[랭크5=정성욱 기자] 로드 FC 미들급 통합 타이틀전이 진행된다. ‘현 챔피언’ 차정환(34, MMA스토리)과 ‘잠정 챔피언’ 최영(40, Shinbukan/Land‘s end)이 7월 28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ROAD FC 048에서 겨룬다.

차정환과 최영의 대결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 2016년 12월 10일 ROAD FC 035에서 맞붙은 바 있다.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차정환이 승리, 1차 방어에 성공했다. 승리했지만, 차정환이 케이지를 잡는 반칙을 저지른 것이 논란이 되어 재대결이 결정됐다. 2017년 6월 10일이라는 정확한 날짜까지 나왔다. 하지만 차정환의 부상이 장기화 되며 실제로 타이틀전이 열리지는 않았다.

약 1년 1개월 후 차정환과 최영의 대결이 다시 확정됐다. 두 파이터의 경기는 미들급 통합 타이틀전으로 열리며 패배한 파이터는 타이틀을 내려놓게 된다.

같은 날 미들급 차세대 강자 대결도 벌어진다. ‘라이징 스타’ 황인수(24, 팀매드)가 '헝그리' 양해준(30, 팀파시)와 대결한다.

황인수는 데뷔 후 4경기에서 모두 1라운드에 상대를 꺾은 괴물. ‘흑곰’ 박정교, ‘돌격대장’ 김내철 등 미들급 강자들을 차례로 넘어뜨렸다.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황인수는 미들급 타이틀전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상대 양해준은 2008년부터 프로 무대에서 활약해온 베테랑이다. 운동을 시작한 첫 해 전국 고교 레슬링 선수권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고, 스피릿MC, 네오파이트, 레전드FC 등 다양한 단체에서 활약해왔다. 지난달 12일 로드 FC와 계약했다.

로드 FC 김대환 대표는 “차정환과 최영의 재대결은 미들급 통합 챔피언을 탄생시키는 자리다. 두 선수 모두 1차전에서 아쉬움을 남겨 이번 경기가 명예회복을 할 기회다. 황인수와 양해준의 경기 역시 두 파이터의 검증 무대가 될 전망. 황인수는 아직 보여주지 못한 그래플링 실력, 양해준은 ROAD FC 첫 경기 출전에 자신의 실력을 증명할 찬스다. 양해준이 황인수에게 패한 김내철의 팀동료이기에 더욱 치열한 대결이 예상된다.”라고 매치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ROAD FC는 역대 최고의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ROAD TO A-SOL’을 4강전까지 진행했다. 샤밀 자브로프와 만수르 바르나위가 결승에 진출했다. 두 파이터의 대결에서 이긴 승자는 ‘끝판왕’ 권아솔과 마지막 승부를 벌인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XIAOMI ROAD FC 047 2부 / 5월 12일 중국 북경 캐딜락 아레나]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아오르꺼러 VS 김재훈]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마이티 모 VS 길버트 아이블]
[무제한급 가비 가르시아 VS 베로니카 푸티나]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제롬 르 밴너 VS 우라한]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크리스 바넷 VS 알렉산드루 룬구]

[XIAOMI ROAD FC 047 1부 / 5월 12일 중국 북경 캐딜락 아레나]

[무제한급 그랑프리 리저브 매치 공한동 VS 후지타 카즈유키]
[-72kg 계약체중 바오인창 VS 라파엘 피지에프]
[밴텀급 라모나 파스쿠얼 VS 쿠마가이 마리나]
[-72kg 계약체중 사사키 신지 VS 알버트 쳉]
[라이트급 기원빈 VS 티라윳 카오랏]
[-72kg 계약체중 바오시리구렁 VS 브루노 미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