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TFC] 김동규 "근접전은 내 구역…높은 곳 올라가겠다"
상태바
[TFC] 김동규 "근접전은 내 구역…높은 곳 올라가겠다"
  • 유 하람
  • 승인 2018.06.01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택준을 쓰러뜨리는 김동규

[랭크5=유하람 기자] TFC 이슈메이커 '빅 마우스김동규(25, 부천 트라이스톤)가 돌아왔다.


복귀전은 길지 않았다지난달 25일 'TFC 18'에서 1분 36초 만에 레슬러 이택준(22, 큐브MMA)을 상대로 펀치 TKO승을 거두며 확실하게 컴백을 알렸다.


경기 초반 김동규는 탐색하려는 모습이었으나 이택준이 예상과 다르게 거침없이 전진했다기습적인 태클보다는 근접전에서 펀치와 클린치로 상대를 괴롭힌다는 작전을 세운 듯 보였다빠르고 묵직한 김동규는 전략을 변경했다자신의 펀칭 거리가 나오자 과감하게 주먹을 내질렀다.


큰 펀치를 허용한 이택준은 휘청거렸다다리가 풀렸다기회를 포착한 김동규는 이택준에게 무차별한 소나기 펀치를 퍼부어 경기를 끝냈다약 1년 3개월 만의 복귀전을 1분 36초 만에 마무리 지었다.


컴백한 김동규는 "솔직히 운동을 안 하려고도 했다사랑하는 사람이 생겨서 결혼도 하고 싶었다그래도 배운 게 도둑질이라 다시 돌아왔다"고 밝혀 관중들의 박수를 받았다.


"경기 상황을 설명해 달라"고 묻자그는 "빨리 끝낼 생각은 없었다근데 상대가 터치글러브를 하자마자 붙어주더라거긴 내 구역이다그래서 감사했다"고 답했다.


이택준은 미국에서 고등학교 레슬링부 주장을 맡을 정도로 출중한 레슬링 능력의 소유자다그러나 김동규는 전혀 개의치 않았다고 한다. "인천에 김지만 감독님이라고 나를 지도해주시는 코치님이 따로 계신다코치님께서도 내 레슬링 실력을 인정해주셨다국대급농담이다(웃음)"라고 여유 있게 말했다.


사실 김동규는 케이지에 오르지 못할 뻔했다계체를 하루 앞두고 장이 꼬여 응급실에 입원한 것이다허리를 펴지 못할 정도로 큰 고통이었으나 대회사와 상대와 합의해 계약체중으로 변경한 뒤 캔버스를 밟았다.


김동규는 "계체 전 건강이 너무 안 좋아져서 못 한다고도 했다상대와 대회사 측에서 계약체중을 제안해주셔서 아픔을 좀 참고 싸웠다좋은 결과가 나와서 좋다이택준에게도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그와 함께 더 높은 위치로 올라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TFC 18' 메인이벤트에서 김동규를 두 차례 제압한 바 있는 황영진은 트레빈 존스를 꺾고 밴텀급 챔피언에 올랐다코메인이벤트에서 前 TFC 페더급 챔피언 김재웅은 밴텀급으로 내려와 정한국과 희대의 명승부 끝에 판정승을 기록했다.


챔피언 등극을 목표로 하는 김동규가 벨트를 두르기 위해선 이들을 반드시 무너뜨려야 한다.


전찬열 대표는 김동규에 대해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큰 선수라고 생각한다우선 그의 발목은 굉장히 얇다반면 대퇴이두근대퇴사두근둔근이 굉장히 발달했다저런 체형은 민첩성이 좋기 때문에 스텝이 굉장히 빠르다또한 거리 감각이 좋아 태클로 김동규의 다리를 잡는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라고 극찬했다.


이어 전찬열 대표는 "김동규의 동체시력도 훌륭하다순간적으로 너무 많은 것을 생각하고가장 최적의 판단을 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코너 맥그리거처럼 가장 큰 장점들만 가지고 있는 선수"라며 "정한국과 혈전을 벌인 김재웅을 한방에 눕힌 선수다결코 우연이 아니다어디까지 성장할지 지켜볼 것이다보라김동규는 다시 돌아왔다"고 설명했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 TFC 18- 황영진 vs. 트레빈 존스 경기 결과


2018년 5월 25(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 


[밴텀급 타이틀매치황영진 vs. 트레빈 존스
황영진, 5라운드 종료 2대 판정승 


[밴텀급매치김재웅 vs. 정한국
김재웅, 3라운드 종료 3대 판정승


[여성부 스트로급매치서지연 vs. 박시윤
서지연, 3라운드 종료 2대 판정승 


[웰터급매치정세윤 vs. 오카노 유키
오카노, 3라운드 종료 2대 판정승


[라이트급매치장정혁 vs. 윤다원
3라운드 종료 무승부


[페더급매치여승민 vs. 니시카와 야마토
니사카와, 2라운드 52초 닥터스톱 TKO승 


[밴텀급매치김동규 vs. 이택준
김동규, 1라운드 1분 36초 펀치 TKO승 


[라이트헤비급매치김두환 vs. 사토 히카루
김두환, 1라운드 2분 21초 암트라이앵글 초크승 


[밴텀급매치유수영 vs. 안상주
유수영, 2라운드 2분 19초 리어네이키드 초크승 


[라이트급매치김태균 vs. 이영훈
김태균, 1라운드 2분 9초 리어네이키드 초크승 


[플라이급매치최승국 vs. 김건홍
최승국, 3라운드 종료 3대 판정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