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TFC 19] 3연승 이창호 "나이즐에게 미안…김규성, 기다려라"
상태바
[TFC 19] 3연승 이창호 "나이즐에게 미안…김규성, 기다려라"
  • 유 하람
  • 승인 2018.10.2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호

[랭크5=유하람 기자] 3전 전승의 '개미지옥이창호(24, 몬스터 하우스)는 이미 승리를 넘어 더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이창호는 "이번 상대는 데뷔전에서 날 만났다굉장히 운이 없다부상 없이 꼭 케이지에 올라와라"라고 운을 뗐다.


이어 또다시 김규성을 거론했다. "내가 이긴다면 다음 경기는 TFC 플라이급 타이틀전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김규성과 빨리 붙고 싶다기다리고 있어라"라고 쏘아붙였다.


이창호는 지난 2월 'TFC 17'에서 승리 후 "타이틀전을 위해선 반드시 파르몬을 이겨야 한다고 대표님께서 말씀하셨다난 뱉은 말을 지켰다"라며 "TFC와 계약한 이유는 김규성과 타이틀전을 치르기 위해서다이 말을 꼭 지키도록 하겠다붙자이겨주겠다"고 웃으며 도발한 바 있다.


김규성은 명실상부 TFC 플라이급 1인자다. 'TFC 17'에서도 일본의 와타나베 마사유키를 2라운드에 KO시키며 극강의 포스를 과시했다. 2연승, TFC 전적 7승 1패다박찬정정운성유승진정원석쿤룬파이트 챔피언 장메이쉬엔이민주와타나베를 차례로 무너뜨렸다총 전적 9승 2패로 동 체급 파이터들이 비해 압도적인 기록을 자랑한다.


이창호가 김규성과 만나기 위해선 우선 눈앞에 놓인 레슬러 나이즐 아쳐 주니어(26, 미국/임팍토주짓수팀엠)를 꺾어야만 한다이창호와 나이즐은 오는 11월 16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TFC 19'에서 플라이급 경기를 갖는다.


나이즐은 미국 캘리포니아 출신으로 파브리오 프라도에서 주짓수를 수련했다현지 세미프로 대회에 6번이나 참가했다중학교고등학교 시절에는 레슬링을 배워 체급 우승을 차지한 경험도 갖고 있다.


레슬링부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그는 주짓수 IBJJF 프로 노기 대회 블루 체급에서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TFC 세미프로 대회에서도 그라운드에서 한 수 위의 기량을 발휘하며 한 번에 TFC 하동진 대표의 눈도장을 받았다현재 송탄(오산미군으로 복무 중이다.


"지난 경기 땐 컨디션이 엉망이었다"는 이창호는 "확실히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상대에 정보는 별로 없지만 레슬링이 뛰어나단 건 알고 있다체력을 바탕으로 한 진정한 레슬링을 보여주겠다평소보다 운동량을 늘렸다현 체중 66kg으로천천히 감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창호는 몬스터 하우스가 내건 플라이급 대표 플라이급 에이스다지난해 1월 TFC 드림을 통해 데뷔한 그는 3전 전승의 상승궤도를 그리며 TFC 플라이급 강자로 급부상했다지난 2월 'TFC 17'에서 강자 파르몬 가파로프를 그라운드에서 압도하며 완승을 따냈다.


승리 직후 절대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김규성을 건드렸지만 김규성은 누군지도 모른다고 답하며 이창호의 심기를 건드렸다이번 경기마저 승리할 경우 김규성과 대결할 가능성은 더욱 커진다.


TFC는 아직까지 플라이급 타이틀전을 진행하지 않았다초대 플라이급 타이틀매치가 펼쳐질 경우 한 자리는 분명 김규성이 차지할 것이다남은 자리를 두고 많은 선수들이 각축을 벌이고 있다그 중 이창호-나이즐도 이 싸움에 가세했다기회를 호시탐탐 엿보고 있다.


끝으로 이창호는 "TFC 플라이급 챔피언이 오른 뒤 해외에 진출하는 게 목표다반드시 이뤄내 보이겠다국내 플라이급 최강자란 사실을 많은 국내팬들 앞에서 증명해보일 것"이라고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TFC 19'는 리벤지 빅 매치들로 눈길을 모은다메인이벤트는 김재웅과 김동규의 밴텀급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이며코메인이벤트는 서예담-서지연의 여성부 스트로급매치다. 1차전에선 각각 김동규,서예담이 승리를 거뒀다.


'TFC 19'는 다음 달 16일 SPOTV+에서 생중계된다네이버 스포츠다음 카카오로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TFC 19' 입장권(VIP석 220,000, S석 44,000문의는 1600-6186, 02-833-2929, 010-3033-2382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 TFC 19- 김재웅 vs. 김동규Ⅱ


2018년 11월 16(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오후 7시 SPOTV+, 네이버스포츠·다음카카오 생중계)


 


[밴텀급매치김재웅 vs. 김동규


[여성부 스트로급매치서예담 vs. 서지연


[라이트급매치황지호 vs. 윌 초프


[밴텀급매치유수영 vs. 이진세


[페더급매치여승민 vs. 김영준


[라이트헤비급매치김두환 vs. 무사 콘테


 


[라이트급매치오호택 vs. 키시노 히로키


[밴텀급매치손도건 vs. 렉스 데 라라


[라이트급매치송규호 vs. 박문호


[라이트급매치최영원 vs. 서동현


[페더급매치김상원 vs. 김기성


[플라이급매치이창호 vs. 나이즐


[페더급매치김판수 vs. 이준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