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30 06:42 (금)
실시간
핫뉴스
[TFC] 초대 챔프 최영광 개인 체육관 개관..."내 전공은 역시 종합격투기"
상태바
[TFC] 초대 챔프 최영광 개인 체육관 개관..."내 전공은 역시 종합격투기"
  • 유 하람
  • 승인 2018.10.26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광(좌)

[랭크5=유하람 기자] TFC 초대 페더급 챔피언 최영광(32, 글로리짐)이 인천에 종합격투기 체육관 '글로리짐'을 오픈한다최영광이 운영하는 '글로리짐'은 인천 서구 청라동에 위치해있으며 이르면 이번 달 말늦어도 다음 달 초에 개관할 예정이다.


최영광은 "보디빌딩 등 여러 운동을 섭렵했지만 내 전공은 역시 종합격투기"라며 운영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그는 "주짓수킥복싱을 가르치는 게 내가 좋아하는 일이자 잘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다"며 "우연히 체육관을 차리기 좋은 장소를 발견했고내가 운영하면 잘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시작하게 됐다"고 말문을 뗐다.


이어 최영광은 "크로스핏에서 업그레이드된 파이터핏 클래스도 준비 중이다쫙 갈라진 몸을 만들어드리겠다"며 "현역 시절 참 즐겁게 운동했다그 감정들을 회원들에게 알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장소 섭외에 있어서는 "인천에선 청라 신도시가 건물이 좋고 젊은 층이 많이 살아 적합했다"고 덧붙였다.


현재 글로리짐은 사전 등록 40% 할인 이벤트와 글러브를 무료증정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실 평수는 약 50평으로 샤워장매트 등 편의시설에 큰 신경을 썼다고 한다오픈식은 날짜는 아직 미정이다.


'크루세이더최영광은 TFC 경량급 아이콘이었다수많은 대립구도를 만들었고, TFC 초대 페더급 챔피언에 오르며 흥행과 실력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 TFC 페더급 토너먼트에서 김동규조성원을 꺾고 벨트를 허리에 둘렀다. 2016년 3월 'TFC 10'에서 이민구에게 판정패한 뒤 활동중단을 선언했다또한 TFC 해설위원으로도 활약하며 마니아팬은 물론 라이트팬들까지 알기 쉬운 해설로 큰 칭찬을 받은 바 있다.


보디빌더를 연상시키는 탄탄한 몸으로 여심을 자극하기도 한 그는 지난달 웨딩마치를 울렸다가장이 된 만큼 책임감이 크다며 체육관 관리에 집중하겠다고 한다.


체육관 이름을 글로리짐으로 선택한 것에 대해선 "물론 내 이름이 글로리(영광)이기도 하지만 하늘의 영광이라는 뜻도 있다종교를 떠나 이 삶에 있어서 각자의 분야에서 필요한 사람이 되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50세를 지천명이라고 하지 않나운동을 통해서 삶의 영광을 누리라는 의미가 있다"며 체육관 이름을 정한 배경을 설명했다.


끝으로 최영광은 "생활체육으로써 모두 즐겁고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각자 원하는 방향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다이어트강인함자기방어능력자녀 자신감사회성 향상 등등을 코치의 역할로서 각자 원하는 목표에 안전하고 빠르게 갈 수 있도록 돕겠다모두가 정당한 돈을 지불하고 대가를 얻어갈 수 있는 체육관을 만드는 게 목표"라고 덧붙였다.


한편 TFC는 다음 달 16일 'TFC 19'을 개최한다. SPOTV+에서 생중계되며네이버 스포츠다음 카카오로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TFC 19' 입장권(VIP석 220,000, S석 44,000문의는 1600-6186, 02-833-2929, 010-3033-2382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 TFC 19- 김재웅 vs. 김동규Ⅱ


2018년 11월 16(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오후 7시 SPOTV+, 네이버스포츠·다음카카오 생중계)


 


[밴텀급매치김재웅 vs. 김동규


[여성부 스트로급매치서예담 vs. 서지연


[라이트급매치황지호 vs. 윌 초프


[밴텀급매치유수영 vs. 이진세


[페더급매치여승민 vs. 김영준


[라이트헤비급매치김두환 vs. 무사 콘테


 


[라이트급매치오호택 vs. 키시노 히로키


[밴텀급매치손도건 vs. 렉스 데 라라


[라이트급매치송규호 vs. 박문호


[라이트급매치최영원 vs. 서동현


[페더급매치김상원 vs. 김기성


[플라이급매치이창호 vs. 나이즐


[페더급매치김판수 vs. 이준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