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AFC] 정준호 회장 사임...박호준 대표 "새로운 AFC 기대해달라"
상태바
[AFC] 정준호 회장 사임...박호준 대표 "새로운 AFC 기대해달라"
  • 유 하람
  • 승인 2018.10.30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호준 대표

[랭크5=유하람 기자] "난치병 환우들에게 노력해주신 정 회장님 감사드리며새롭게 선보이는 AFC 09 기대해주십시오"

세계최초 자선 격투대회 'AFC(ANEGEL'S FIGHTING CHAMPIONSHIP)' 정준호 회장이 지난 27사임을 발표했다.

29일 월요일, AFC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정준호 회장이 사임을 한다고 밝혔고국내 희귀난치병 환우들과 배움이 부족한 어린이들에게 힘써준 정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AFC는 지난 2016정준호 전 회장과 박호준 AFC 대표가 의기투합해 '세계최초 자선 격투 단체엔젤스파이팅을 설립했고수익금의 일부를 국내 희귀난치병 환우 치료비 및 생활안정자금으로 삼성서울병원에 기부하며 대중에게 알려졌다.

지난 7회부터 AFC는 희귀난치병 환우 치료비 기부에 이어 국내 배움이 부족한 어린이 및 유아저소득 층 자녀들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우리 주변 생활과 배움이 부족한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해 물심양면 노력하고 있다.

최근 AFC 15일 서울시 구로동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개최된 '엔젤스파이팅08&더 리더스 오브 퓨쳐'를 전국 800여명의 격투기 팬들이 몰린 가운데 대회를 마친 바 있으며, '울버린배명호, '다크호스이민구, '격투돌대원 등 유명 선수들이 멋진 기량을 선보였다.

당시 프랑스 최대 통신사이자북미와 남미를 총괄하는 MMA 최대 미디어사 '더 파이트 네트워크기자와 국내 유명 전문 격투 기자들이 현장을 찾아 엔젤스파이팅 여덟번째 대회를 대서특필하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박호준 AFC 대표는 "대한민국 희귀난치병 환우들과 가족그리고 배움이 부족한 어린이들을 위해 노력해준 정준호 회장님께서 사임을 표하셨다" "아쉽지만그 동안 고생해주셨던 정 회장님께 감사드리며더욱 더 탄탄한 AFC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AFC는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수 많은 격투단체들과 경쟁상생하기 위해 새롭게 탄생된 브랜드다이번 AFC 09대회부터 단체명을 통일시켜일본 중견 격투대회 히트와 필리핀홍콩 등 다양한 격투단체와 협력해 성장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 대표는 "다가오는 12, AFC 연말 빅이벤트 AFC 09(부제 : 별들의 전쟁 시즌2)에 최홍만과 노재길문기범의 2차 방어전, '다이너마이트강정민의 초대 AFC 라이트급 챔피언 도전 등 다양한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AFC 아홉번째 공식 넘버링 대회는 12 17일 월요일, KBS아레나홀( 88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